[국제경영] 애플코리아의 현지 경영 체제와 문제점 및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진출동기

■ 진출연혁 및 기업의 해외생산 연혁

■ 현지 사업 개요

■ 현지 경영 실태

■ 현지 경영 평가

■ 향후 개선방안 및 조사자의 평가의견

본문내용
■ 현지 경영 실태

▶ 현지 경영 실태
미국 각 주에 있는 판매 사무실과 비슷한 형태이지만 하청업체와의 교류를 담당하고 있고 생산 공장의 관리 감독을 담당하기 때문에 이들과 구별된다고 할 수 있다.

▶ Local content 비율 및 내용
애플의 주요 제품에 들어가는 반도체는 모두 삼성과 하이닉스의 반도체를 이용하고 DVD Driver는 LG의 제품을 이용하고 컴퓨터의 FAN도 한국 제품을 사용한다. 제품원가의 40% 이상이 한국 제품 구입에 이용되고 있다.
한국의 협력업체가 애플의 요구에 부합하도록 노력하는 것은 애플의 치밀한 기밀정책을 위해 부품공급 내용을 최대한 함구해주는 것과 잘 팔리는 제품을 수요에 맞게 만들어낼 수 있도록 부품생산을 맞춰주는 것인데 애플은 현재 제품에 대한 수요를 충분이 한국기업이 맞춰줄 수 있고 오히려 여유가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한국 협력업체는 애플의 기준에 잘 부합하고 있다고 한다. 그리고 위에서 나열한 주요부품은 품질면에서 세계최고이기 때문에 애플은 매우 만족하고 있다고 한다. 우리조의 생각은 한국기업들이 지속적으로 부품개발을 해서 애플이 다음제품을 만들때에도 우리나라 부품이 사용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된다.

▶ 현지 인적 관리


Apple Korea는 미국본사와 비슷한 기업 문화


→ 애플 코리아의 인적 관리는 미국 본사의 문화와 대동소이하게 운영된다. 첫째로 수직적인 한국기업의 직급구조와는 다르게 최대한 수평의 구조를 가지려고 노력한 것이 특징이다. 각 부서의 총 책임자는 미국본사에 두고 그 부서의 역할을 세분화시켜 담당자에게 전달한다. 여기서 가장 신경쓰는 부분이 최대한 일이 겹치지 않게 하는 것인데 일의 우선순위를 정해 프로젝트를 진행하듯이 업무를 지시하면 이러한 충돌을 최대한 줄일 수 있다고 한다. 이와 같이 총 책임자의 역할은 효율적인 역할분담이라고 할 수 있다. 이를 바탕으로 애플코리아 직원들은 재택근무환경이 완벽하게 구축되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사무실에서의 자율성이 다른 외국계 회사에 비해서도 크다고 한다.

→ 둘째로 주로 한국기업은 달성한 성과를 현금으로 지급하는데 비해 애플은 성과를 스톡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르카프 마케팅전략
  • 현지 디자이너가 디자인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올해 안으로 미국에도 디자인 사무소를 설치할 계획이다.글로벌 브랜드에 비해 상대적으로 열세인 마케팅도 대폭 강화한다. 프로스펙스는 스포츠선수나 연예인을 기용한 TV광고는 물론 대회 스폰서, 프로구단 및 국가대표 후원도 확대할 방침이다. 회사 관계자는 “E1이 8,000억원을 투자해 부채를 모두 상환, 무차입 경영구조를 확보했다”면서 “투자금과 이익잉여금을 합쳐 2,000억원이 넘는 성장재

  • 2011년창업아이템(오피스텔임대사업,정보검색대행업,파티관련사업,보디가드사업)
  • 방안을 스스로 찾고 있다. 스포츠 마케팅은 비인기종목의 스포츠를 상품화하는 모범답안을 제시하고 있다. 경기 승패는 감독과 선수의 영역이고, 관중동원과 흑자경영을 위한 머리짜내기는 스포츠 마케팅 전문가가 담당하는 것이다.지난 1월17일 개막된 95현대 코리아 오픈배드민턴 선수권대회는 과거와는 전혀 다른 방식으로 운영됐다. 대회운영에 소요되는 비용(약4억원)을 외부 지원없이 전액 자체사업으로 조달, 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러냈다는 평

  • [국제경영] 구글 한국 시장 진출 전략
  • 1. 진출동기2. 기업 개요, 진출연혁 및 해외 서비스 연혁(1) 구글이란?(2) 구글의 연혁3. 구체적 기업 소개 및 사업내역(1) 기업 소개(2) 서비스 소개 및 기능 개요(3) 기업 규모(4) 구글 서비스 부문별 매출액 추이 및 주가 상황4. 사업평가(1) 한국 시장 진출 전략(2) Google 서비스 시장 점유율(3) 현지 경쟁사 분석(4) 현지 정부와의 관계(5) 현지에서의 실패요인 분석(6) 현지 경영의 애로 요인 5. 향후 개선 전략 및 조사자의 평가의견(1) 구글 안

  • [생산관리] TOYOTA(도요타) 생산 시스템TPS)Toyota Production System)
  • 국제화된 해외생산기지에서는 실패를 겪었다.이와 같이 TPS시스템이 실패한 이유로는 일본 현지에서는 대부분의 직원들이 일의 효율성에 고민하고 대해서 개선하려고 노력하였지만, 해외의 근로자들은 태만한 태도로 근무하였고, 단가인하를 위해 공조체제가 구축되지 않은 현지 신규 부품업체와 거래를 개시하였으며, 품질 관리감독기능을 도요타본부가 아닌 현지 직원에게 위임하여 전반적인 품질 관리 시스템에 허점이 생겼다. ⅱ. 해결방안먼저

  • 이마트,이마트중국진출,이마트중국진출사례,이마트중국시장,차오안점,이마트차오안,이마트중국진출실패사례,마케팅실패사례
  • 국제식품) 등을 중국 이마트 매장에서 판매해 주요 대형마트 및 슈퍼마켓에 판매되는 계기를 마련하기도 했다. 이마트의 해외 진출은 이처럼 한국 제조업의 시장 확대까지 이끌어 내는 효과를 발휘하고 있다. 중국 이마트 상해법인의 정민호 총경리는 “중국 내 점포수가 늘어나면 한국 상품의 중국 진출에 더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 ”라고 말했다. 현지화 마케팅 전략이마트의 매장 운영 방식은 한국인의 체형과 소비형태를 기반으로 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