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하나투어 패키지여행상품판매프로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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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연관자료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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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rvice Blueprint
선정동기
Process
Fail Point 개선 노력
Fail Point 개선 방안
하나투어리스트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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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담이 방학에 해외여행을 가기 위해 업계1인자인 하나투어 대리점 방문
대리점 직원 덕만이 비담을 반갑게 맞으며 고객 상담실로 안내
처음 온 여행사에서 긴장한 비담은 덕만의 환대에 하나투어에 호감
덕만이 비담에게 여행상품 소개
Fail Point : 상품을 계획하고 개발하는 지원부서와, 고객에게 여행상품을 설명하고 상담하는 일선부서 사이에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하지 않다면, 고객에게 잘못된 정보를 제공할 가능성이 있다
지원부서와 일선부서가 공유 가능한 Data Base를 구축
정기적인 지원부서와 일선부서 사이의 만남과 교육을 통해 정확한 정보를 일선부서에 숙지
GNIS(Grobal Networks Integration System)
자체 개발 IT 통합 시스템
여행상품을 지원부서와 일선부서, 해외부서가 서로 공유
항공편과 숙박 등이 실시간으로 예약가능한지 체크
지원부서 영업관리부서 설치
여행대리점 및 제휴사 등에 여행정보 제공 및 여행상품판매/지원전담
정기적으로 직원을 파견하여 일선부서를 교육
Fail Point : 처음 만난 고객들끼리 어색할 수 있다
커뮤니티를 형성하여 친목을 도모
국내에서부터 고객들끼리 친해질 수 있는 기회를 마련
해외 여행을 계획하는 고객들은 외향적이고 친근한 사람들이 많을 가능성이 높음
가벼운 술자리나 미팅 시 저녁의 바베큐 파티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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