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항공사 서비스사례,서비스사례,여행사서비스,카운터서비스,수배서비스,여행사서비스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1) 서비스의 의미
(2) 여행사 항공사 발전배경


2. 본론
(1) 여행사 서비스
(2) 카운터 서비스
(3) 수배 서비스
(4) 통역 안내 서비스
(5) 국외 여행 안내서비스
(6) 여행사의 서비스 사례


3. 본론

(1) 항공사의 서비스
(2) 예약 서비스
(3) 카운터 서비스
(4) 항공 객실서비스
(5) 항공사의 서비스 사례
본문내용
1. 서론


1)서비스의 의미
서비스에 대한 정의는 다양하지만 모두 공통적으로 무형성과 동시에 소비된다는 특성이 있다. 서비스는 행위, 프로세스 그리고 결과로 이루어져있다.
즉 고객과 서비스 제공자의 인적 자원과 물적 자원, 서비스 제공 시스템 사이의 상호 작용이 일어난다. 무형적이면서 일정 시간이 지나면 쓸모없어지는 특성이 있다. 서비스는 거의 동시에 창출되고 사용되는 프로세스나 형태를 의미한다.
사전적인 의미로의 서비스는 “타인의 이익을 도모하기 위해 행하는 육체적, 정신적 노무”개인적으로 남을 위하여 돕거나 시중을 드는 것 ‘봉사’, ‘접대’로 순화 생산된 재화를 운반 · 배급하거나 생산·소비에 필요한 노무를 제공하는 것이라 말할 수 있다.



2) 여행사 ․ 항공사 발전 배경
■여행사의 시초
∎현대적인 여행사의 시초는 19세기 후반에 등장한 토마스 쿡(Thomas cook)
∎철도와 연계된 패키지 여행을 개발하여 서비스
∎일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영업
∎다른 여행사에도 상품이란 개념으로 공급하여 판매
∎1850년, 현존하는 세계 최대의 여행사인 아메리칸 익스프레스가 등장



Tip. 우리나라의 여행사 발전역사
1912년 12월 일본교통공사(JTB) 조선지부가 설립되어 여행업무를 시작
1945년 대한여행사로 개명
1963년 한국관광공사에 흡수
1973년 대한여행사로 민영화 → 대한민국 여행사의 효시
1989년 해외여행 완전 자유화 → 보편화되고 현대적인 여행업이 시작되는 계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서비스의 고찰과 사례분석
  • 서비스의 이론적 고찰1) 서비스의 의의2) 서비스의 특징 3) 관광 서비스의 의의4) 관광 서비스의 분류2-2 실제적 서비스의 고찰과 사례분석1) 숙박서비스《사례1》신라호텔의 주차대행 서비스《사례2》리츠칼튼의 고객경영2) 식당서비스《사례3》아웃백의 성공전략《사례3-1》아웃백의 고객을 위한, 고객에 의한 고객의 서비스《사례4》T. G. I Fridays《사례5》기타 여러 외식업체3) 여행서비스《사례6》자유여행사4) 항공서비스《사례7》대한

  • [마케팅] 여행사 하나투어 마케팅전략
  • 하나투어학 교: 교수명: 과목명: 관광서비스론학 번: 이 름: 제출일: 2005. 6. 10- 목 차 -머리말 Ⅰ. 서론 p31. 여행사 마케팅의 의의와 특성 p41)여행업 마케팅의 의의 p42)여행업 마케팅의 특성 .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직종별 완벽정리
  • 서비스업 - 아르바이트15. 관광가이드16. 유통업체17. 해외무역/컨설팅 관련지원18. 전산관련19. 정보통신업체20. 연구직 - 연구소21. 여행사22. 신문사23. 영업사원-123-1. 영업사원-223-2. 영업사원-324. 학원강사 -124-1. 학원강사 -224-2. 학원강사 -325. 무역26. 해외 영업27. 일반 비서직 -127-1. 일반 비서직 -227-2. 일반 비서직 -328. 컴퓨터 관련29. 간호사 -129-1. 간호사-229-2. 간호사-329-3. 간호사-430. 영화 관련업체31. 보육사 / 복지사-131-1. 보육사 / 복

  • [자기소개서]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업종별, 회사별 자기소개서 작성의 실제 사례
  • 서비스업 - 아르바이트15. 관광가이드16. 유통업체17. 해외무역/컨설팅 관련 지원18. 전산관련19. 정보 통신업체20. 연구직 - 연구소21. 여행사22. 신문사23. 영업사원-123-1. 영업사원-223-2. 영업사원-324. 학원 강사 -124-1. 학원 강사 -224-2. 학원 강사 -325. 무역26. 해외 영업27. 일반 비서직 -127-1. 일반 비서직 -227-2. 일반 비서직 -328. 컴퓨터 관련29. 간호사 -129-1. 간호사-229-2. 간호사-329-3. 간호사-430. 영화 관련업체31. 보육사 / 복지사-131-1. 보육사 /

  • 항공사업의 개요와 항공업 및 아시아나항공 성공사례 분석
  • 항공사가 각각의 비행편을 접속시켜 두 편의 항공기에 공동의 편명(코드)을 사용하여 네트워크화하여 승객의 입장에서는동일한 비행펀이 출발지에서 최종목적지까지 운항하고 있는 것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받는 것이다.-다각 경영여행사, 호텔 등으로 진출을 꾀하는 것이 대표적 사례이며, 특히 호텔로의 진출은 매우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실정이다.3. 직장으로서 항공업1) 승무원 교육 및 훈련인적요소로 승무원의 호스피탈리터성이 최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