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식음료관리] 호텔 식음료 원가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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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개요, 환경 분석, 시설계획, 메뉴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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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 창업 정신
“ 나는 특별함 을 먹는다.”
앞서 설명한 본 레스토랑의 선정동기와 창업기대와 맞물려 우리 레스토랑의 창업정신은 ‘나는 특별함을 먹는다.’이다. 우리 가게에 오는 고객들은 단지 끼니를 해결하기 위하여, 근처의 식당을 찾다보니 오는 그런 레스토랑이 아니라 우리 레스토랑의 음식만을 먹기 위해, 우리 레스토랑이 아니면 맛볼 수 없는 그러한 음식을 제공함을 창업정신으로 한다.
休 Harmony 에서 제공되는 음식, 그러한 음식을 만드는 사람, 제공하는 사람은 모두 특별하며 따라서 우리 레스토랑의 음식을 먹는 고객은 누구나 특별해 질 수 밖에 없다.

• Brand Name
우리 레스토랑의 이름은 ‘休 Harmony’ 이다. 휴식을 취한다는 의미의 休와 조화라는 의미를 지닌 harmony는 서로 맞물려 우리 레스토랑의 컨셉과 정확이 맞아 떨어진다. 레스토랑에 오는 고객들은 심신의 안락함을 느낄 의미를으며 따라서 모든 직원들은 고객들의 편안함을 위해 최고의 음식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 사업 특징

우리가게는 예약제를 원칙으로 한다. 따라서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전화 서비스는 기본으로, 웹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여기서 고객들은 우리가게의 메뉴에 대해 알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들이 느낀 것에 대한 건의를 할 수 있고, 다음 방문을 위한 예약을 할 수 있다.
이렇게 우리 레스토랑을 방문하신 고객들은 기본적으로 식사를 할 수 있고, 축하, 기념을 하기위한 고객에게는 그들만의 파티를 제공한다. 또한 필요한 고객에게는 take-out 서비스를 제공한다.

• 조직 구성
우리가게는 사장을 비롯하여, 주방과 주방 외 부분으로 두 부분을 나눌 수 있는데 주방에서는 런치, 디너를 담당하는 메인 2명과 그를 보조하는 인원을 두 명으로 둔다. 그리고 그 외 고객서비스 및 업장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을 관리하는 직원으로 manager 한명, 하위 직원 2명 그리고 가장 기초적인 부분을 담당하고 보조하는 아르바이트생을 두 명 두는 것으로 사장을 비롯하여 총 10명의 직원이 본 레스토랑의 운영에 참가한다.
참고문헌
해운대 마린부동산
레스토랑 ‘오 해피데이’
‘라파스타’
꿈 레스토랑
통계청
1. 교문사 – 식품 재료학
2. 예문사 - 서양요리
3. 한올 - 외식관리
4. 기문사 - 메뉴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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