펩시 경영분석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선정동기 및 기업소개
2.펩시와 코카콜라 현황
3.소비자 분석
4.기업별 분석
5.결론 및 해결방안
본문내용
회사명 : 코카콜라(미국)
업 종 : 청량음료 제조업
총자산 : $ 216억 23백만
매출액 : $ 198억 5백만 (매출 중 80% 해외시장)
본 사 : 미국 조지아주 애틀란타
C E O : J.S 팸버턴
주요 제품

1886년 약사 출신 남군 장교 존 펨퍼튼 개발
코카나무 잎의 코카인과 콜라열매에서 나온 카페인을 섞은 일종의 만병통치약으로 판매
1915년 한 손으로 쥐어지는 6.5온스짜리 병을 만들어 확고히 자리잡음
1933년 로버트 우드러프가 경영난으로 어려움을 겪던 펩시를 인수할 기회를 잡았으나 거절

2006년 글로벌 100대 브랜드 1위(670억 달러)
코카콜라의 시가총액 : 965억 달러(약 96조원)
펩시의 시가총액 : 987억 달러(약 98조원)

러시아

1972년 진출하였으나 소련해체로 큰 위기 맞음.
러시아내 국내 브랜드처럼 인식, 거부감 없음


사우디아라비아

코카콜라▶이스라엘편 인식이 강해 25년 동안 사우디 진출 못함
문화, 기후특성상 청량음료의 소비가 매우 큰 나라


인도

77년까지 코카콜라가 시장을 장악하였으나 인도정부의 원액제공 압력으로 시장에서 퇴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제경영 삼성 분석 보고서
  • 경영판단을 돕는 구조조정본부와 실제 경영을 지휘하는 CEO가 양 축을 이루는 삼각편대 구조를 이루어 제시되어진 변화를 적극적으로 기업문화에 정착하려고 노력을 했고, 그 결과 성공적으로 정착되었다.3. 97년(IMF)이후삼성의 위기 극복삼성 브랜드가 세계화 된 것은 삼성이 IT분야에 초점을 맞추었기에 가능했다. 위기 이후에 삼성이 이를 극복하고 세계 초일류 기업이 되게 된 이유인 삼성의 IT분야에 주 초점을 맞추고 ‘혁신과 성공’ 부분을 분석

  • [마케팅]웅진식품 `초록매실` 마케팅전략
  • 2000. 5월 출시동원청매실180ml 병해태와 마찬가지 양상 2000. 4월 출시상아매력매실180ml 병2000. 3월 출시☞ (참고자료)◦ 웅진식품(주) 홈페이지(wjfood.co.kr)- 2000년 음료시장과 초록매실, 아침햇살- 하늘보리 마케팅 레포트- 조운호 대표의 마케팅 성공전략◦ 웅진식품(주) 마케팅기획부 마케팅팀 팀장 김건우◦ 웅진식품(주) 사보 “햇살가득한 세상” 6, 7, 8, 9, 11월호- 마케팅 성공의 열쇠 과학과 크리에이티브-제일기획 마케팅팀 차장 김대영

  • [브랜드]피자헛 브랜드전략
  • 홈페이지(www.pizzahut.co.kr)성신제/창업자금 칠만 이천원/여성신문사.1995/p.226-260恩藏直人(와세다대학 교수)著/브랜드전략/도서출판 대명,2001/p.60-138곽동경 외 /급식경영학/신광출판사.2001파워브랜드(www.kaa.or.kr/kaa/magazine/)피자헛 Team Work 지 2002.3~4월호피자헛 스토리(www.sungsu-gil.hr.kr)식품음료신문(http://agsearch.sun.ac.kr/thinkfood)www.foodhouse.co.kr피자헛 홈서비스센터(www.15885588.pe.kr/company-3.html)내외경제(www.ned.co.kr)www.foodlink.co.kr피자헛 노량진점 자료제공

  • [리더십개발론] 펩시PEPSI의 감성리더십
  • 펩시 vs 코카콜라 3. 펩시의 大변신 4. 인드라 누이, 그녀는 누구인가? 5. 인드라 누이의 리더십 1. 자료 조사 후 감성리더십에 대한 생각은? 2. 내가 만약 CEO라면 어떤 방식으로 감성리더십을 표현할 것인가? 3. 인드라누이의 감성적 리더십은 리더십 격자모델의 표에서 어느 부분에 위치할 것인가? 4. 펩시에게 역전을 당한 코카콜라의 리더십은 과연 잘못된 리더십인가? 5. 마치며 서론들어가며리더십 선정과 선정 이유 - 소통경영의 핵심은 감

  • [소비자행동론과마케팅] 스타벅스(STARBUCKS) 분석
  • 경영을 추구하려 끊임없는 노력과 분석을 아끼지 않는다.하워드 슐츠가 창업 당시 이상하게 여긴 것은 소매 및 요식업은 고객에 대한 서비스 수준이 그 업체의 흥망을 결정짓는데도 불구하고, 그 역할을 수행하여야할 종업원들이 어떤 다른 계통의 산업보다도 낮은 수준의 급여와 복리후생 혜택을 받는다는 점이었다. 정식 직원들도 이러할진대 견습 사원이나 시간제 근로자들은 더 나쁜 대우를 받는 것은 당연한 관행이었다. 그러나 스타벅스는 그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