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MIS를 통한 서강 푸드빌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 개요 및 업계 현황
2.환경분석
3.문제점
4.해결방안
5.기대효과
6.결론
본문내용
대부분의 업체가 2007년 부터 매장 당 매출 감소

부실 매장 폐점으로 수익구조 개선이 움직임 보임


강점(Strength)


스테이크 전문점의 이미지
엄선된 한우의 사용으로 고급화
국내 자체 브랜드로서 로열티 지불등의 문제가 없음
이미 사람들 머리속에 고려군으로 포지셔닝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메뉴


기회(Oppoturnity)


젊은층, 장년층에게 모두 높은인기
패밀리 레스토랑 문화가 자리잡고 있음
미국식 식습관에 익숙한 세대뿐 아니라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토종 브랜드로
모두에게 어필
주 5일 근무제
할인서비스 이용자의 증가



약점(Weekness)


식자재 조달의 어려움
식자재의 위생 관리
"한우"라는 점때문에 높은 식자재비
정보 전달의 지연
본사와 지점간의 커뮤니케이션 문제
대기업 계열사가 아님


위협(Threaten)



경쟁자의 신규 진출 가능성
업체간 경쟁의 심화
수익성 약화
광우병, 조류독감등 식자재 불신의 확산
메뉴 및 서비스의 상향평준화
장기간 경기침체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
선두주자와의 시장점유율 간극이 넓어짐
다양한 소비자 욕구에 즉각 대응 필요


업계 1위 재탈환( 2년 내)

순이익 46억
성장률 8% 달성
시장 점유율 27%

-cj푸드빌의 재무제표(2008년도)참조



메뉴개발 주기의 단축

기존 6개월 주기의 메뉴 개발이 분기별로 개발이 가능해짐
선호도가 높은 메뉴는 유지하고 선호가 낮은 메뉴는 새로운 메뉴로 교체
참고문헌
김충일, “토종빕스, 아웃백 따라잡나”, 매경이코노미 2006.5.3

월간식당 편집부, “FR업계 결산 및 전망”월간식당, 2001~2007, 2008. 2

최병훈, “ERP를 이용한 외식산업 정보 시스템 구축(Development of informaion system for the food service industry using ERP)”, 서강대학교 정보통신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2003.

Charles House, 2007.1.9., "Outback Steakhouse, Inc. SWOT Analysis", Datamonitor Plc, http://search.ebscohost.com/login.aspx?direct=true&db=buh&jid=1VZ0&site=ehost-live, accessed 2009.6.1

Taeeun, 2007.10.5. , "코리아후드써비스㈜, 인터넷 오더 시스템과 연결하여 신속한 주문 처리 및 실시간 재고 파악 가능해져" , Oracle, http://www.oracle.com/global/kr/customers/profiles/KFSC_kr.pdf, accessed 2009.6.14

Taeeun, 2007.10.5. , "한국피자헛(주) DW구축으로 정보통합관리 및 분석능력 향상", Oracle, http://www.oracle.com/global/kr/success/pizza.html, accessed 2009.6.15

삼일회계법인, 2009.3.25, “씨제이푸드빌주식회사 재 무 제 표 에 대 한 감사보고서”, 삼일회계법인, http://dart.fss.or.kr/report/viewer.do?rcpNo=20090325000388&dcmNo=2165839&eleId=1&offset=1175&length=1775&dtd=dart3.xsd&displayImage=hide, accessed 2009.6.27

작성자미상, 2008, “Studycase-아웃백스테이크”, Fujitsu, http://www.fujitsu.com/kr/casestudy/outback/effect/, accessed 2009.6.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비용우위와 가격경쟁
  • 경영이념 3. Wal-Mart의 비용 우위 전략1) 입지우위2) 공급자에 대한 교섭력3) 하드한 제품에 주력4) 작은 본사의 실현5) 종업원과의 수평적 관계6) EDLP(Everyday Low Price) 전략- 목 차 -7) 정보통신의 투자4. 가치 사슬을 이용한 Wal-Mart의 비용 구조 분석5. Wal-Mart의 한국 진출1) Wal-mart의 한국 진입과 실패2) 월마트의 실패 요인3) Wal-Mart의 한국 진입 전략적 대안Ⅴ-ⅱ 사례 연구 (이마트)1. 이마트 소개2. 이마트의 비용우위1) 시스템구축2) 다점포전략3) PB(

  • [비용우위와 가격경쟁] 기업의 비용우위 경쟁 -월마트와 이마트 사례
  • 경영이념 3. Wal-Mart의 비용 우위 전략1) 입지우위2) 공급자에 대한 교섭력3) 하드한 제품에 주력4) 작은 본사의 실현5) 종업원과의 수평적 관계6) EDLP(Everyday Low Price) 전략- 목 차 -7) 정보통신의 투자4. 가치 사슬을 이용한 Wal-Mart의 비용 구조 분석5. Wal-Mart의 한국 진출1) Wal-mart의 한국 진입과 실패2) 월마트의 실패 요인3) Wal-Mart의 한국 진입 전략적 대안Ⅴ-ⅱ 사례 연구 (이마트)1. 이마트 소개2. 이마트의 비용우위1) 시스템구축2) 다점포전략3) PB(

  • [경영전략] SK텔레콤 경영전략 분석과 KTF와의 경쟁분석
  • 『경영 정책과 전략』SK텔레콤 경영전략 분석과KTF와의 경쟁분석(SK 텔레콤의 현 주소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관하여)목 차개 요서 론 1. 이동통신 산업 개괄2. SK 탤레콤과 KTF 연역3. 경쟁현황본 론 1. 당면과제1) 외부환경① 번호통일제 도입② IMT-2000 기술의 대두③ 정부와의 관계2) 내부역량① 과열 경쟁 통한 고객의 가격 부담 가중② 혼란을 야기하는 다양한 요금제③ SK텔레콤 기업 내부 문제3) 마케팅① 중장년층 마

  • [경영전략] SK텔레콤과 KTF의 이동통신 사업과 경영전략
  • 『경영 정책과 전략』SK텔레콤 경영전략 분석과KTF와의 경쟁분석(SK 텔레콤의 현 주소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관하여)목 차개 요서 론 1. 이동통신 산업 개괄2. SK 탤레콤과 KTF 연역3. 경쟁현황본 론 1. 당면과제1) 외부환경① 번호통일제 도입② IMT-2000 기술의 대두③ 정부와의 관계2) 내부역량① 과열 경쟁 통한 고객의 가격 부담 가중② 혼란을 야기하는 다양한 요금제③ SK텔레콤 기업 내부 문제3) 마케팅① 중장년층 마

  • [서비스마케팅] 크라제버거(Kraze Burger) 성공요인 분석
  • 시스템(MIS)이 있기는 하나 활용의 범위는 넓지 못하다. 본사와 고객 사이의 전자적인 관리시스템(MIS) 역시 홈페이지 가입 고객에 한정되어 있다. 홈페이지 가입 회원들을 대상으로 event 관련 소식지 등의 메일을 발송하고 있다. 반면 매장 단위에서는 고객의 별다른 D/B 관리가 이루어지지 않는 실정이라고 할 수 있지만 Membership card를 통한 고객 정보 관리(D/B 구축)가 올 하반기 쯤 시행될 예정이라고 한다.(2) 인재 관리크라제 버거는 전 종사원의 직원 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