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JIN AIR) 유니폼과 서비스가 이미지와 만족도의 영향관계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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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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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in Air
1. 진에어 소개
2. 연구 배경
3. 연구 모형 및 가설
4. 인구통계학적 분석
5. 요인 분석
6. 상관 분석
7. 회귀 분석
8. 결 론
- 본문내용
-
유니폼과 이미지 (Nelson & Bowen, 2000)
항공사의 유니폼은 가장 뚜렷한 시각적인 효과를
고객 접점의 순간에 고객들에게 심어 주고,
상징적 이미지를 형성하게 되며,
새로운 항공사 문화의 이미지를 갖게 되며,
항공사 이미지와의 적합성,
항공사에 대한 지각과 태도의 형성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이미지는 제품도 아니며 서비스도 아니지만 시장에서 항공 선택에 대한 고객의 동기부여에 매우 중요한 요인이 되고 있다.
2. 서비스와 이미지 ( Gronroos(1984), 박경희(1999) )
서비스품질과 서비스가치를 고객의 입장에서 바라보는 연구에서
서비스 품질이 높을수록
서비스의 가치와 점포이미지가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고,
서비스의 가치와 점포의 이미지가 좋을수록
고객만족이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비스품질에 대한 평가의 주된 요인의 하나가 이미지 임이
많은 연구에서 드러나고 있다.
H1 : 서비스접점 속성들은 항공사 이미지 형성에 유의한 영향을 미칠 것이다.
H1-1 : 승무원의 유니폼은 항공사 이미지 형성에 유의한 영향을 미칠 것이다.
H1-2 : 승무원의 물적 서비스는 항공사 이미지 형성에 유의한 영향을 미칠 것이다.
H1-3 : 승무원의 인적 서비스는 항공사 이미지 형성에 유의한 영향을 미칠 것이다.
H2 : 서비스 접점에서 지각된 항공사 이미지는 브랜드 만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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