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Booz Allen Hamilton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Professional Service Firm
2.Consulting Industry
3.Booz Allen Hamilton & Vision 2000
4.Role play
5.Discussion
6.Solution
본문내용
회사만의 방법론, 모델, 모듈을 통한 문제 해결
- 문제 해결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음
⇒ 더 많은 고객 확보 가능
- 회사로부터 새로운 지식을 얻고 싶어하는 전문가
들의 욕구 충족
- 고객들에게 일관적인 서비스 제공
- 전문가들의 자율성이 보장되지 못함

전문가들의 독자적 문제 해결
- 전문가들의 자율성 보장
- 문제에 최적화된 솔루션 제공이 가능
- 제공 서비스의 일관성과 효율성이 떨어짐
⇒ 소수의 고객과 장기적인 관계를 맺어야 함
- 전문가들이 새로운 지식을 얻어갈 수 없음


2) 경쟁력이 떨어지는 전문가 투입 여부

최고의 전문가로만 팀 구성
- 최상의 서비스 제공 가능

경쟁력이 떨어지는 전문가 투입
- KMS를 통해 공유될 수 없는 암묵지를 전파
- 장기적으로 전문가들의 실력 상향 평준화


3) 전문가들의 개인 생활을 얼마나 보장해야 할까?


고객 기업의 세계화로 전문가들의 출장이 잦아짐

전문가들이 개인의 삶을 희생하고 더 많이 일을 할수록 더 많은 고객과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 가능


Discussion

Should Booz –Allen -Hamilton transform its Vision 2000 structure into a truly global structure without boundaries between regions? What is your critical evaluation of Booz-Allen’s plan for global integration?

Does Booz-Allen’s Vision 2000 structure provide distinctive value to customers by differentiating its service? How does the Vision 2000 affect Booz-Allen’s consultants?

Why has knowledge management been so important and is becoming even more important these days in management consulting? Does the Knowledge Online system help Booz-Allen serve its clients in such a way that it can substitute for staff mobility? Does it differentiate the firm’s service from its competitors? What problems might arise in implementing the system?기본 전제: 기존의 Vision 2000 구조의 문제점인 Matrix 구조로부터 비롯되는 이중명령체계와 수익/비용 인식 문제를 제외하면 큰 문제 없음.

Truly Global Structure 내에서는 컨설턴트 개인 Strain 요인과 조정비용이 과다하게 높음.

핵심고려요소의 3가지 항목 해결 가능
(컨설턴트 개인 Strain-조정비용 최소화, 신흥시장 고객확보)
3개 지역 구분
Practice와 Professional Community의 구도
Operation, IT Practice의 Back-office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PPT - 해외시장 조사
  • 국제거래에서 신용조사는 필수!(1)신용조사의 요건성실성재무상태생산능력신용조사의3C’SOverseas Market Researchoutlineplanninginplement (2)신용조사의 방법은행조회 : 상대방의 거래은행 조회업계조회 : 상대방과 거래경험이 있는 국내 업체, 상대국의 다른 거래처, 현지 상공회의소 등을 통한 신용조사상업흥신소 미국의 DBI(dun & bradstreet international)KOTRA의 해외업체 신용조사를 통해수출보험공사, 수출입은행Overseas Market Research

  • [마케팅전략]전자상거래 장애요인 및 성공전략
  • 경영을 맡겼다.시티은행은 기본적인 뱅킹 업무, 어음결제, 인터넷 증권거래, 시티그룹 뮤추얼펀드, 트래블러스 보험상품 판매, 안전한 시티은행 전자지갑 등의 인터넷 서비스를 공급하고 전세계 어디서나 개별 고객에게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시티은행의 인터넷 서비스는 기존 네트워크에 의존하지 않고 새로운 인터넷 기술에 의존한다.새로운 인터넷 서비스의 이용자들은 인터넷에서 거의 모든 은행업무를 처리하고 현금 인출은 지점 ATM

  • [경영] 분사경영에 대하여..
  • 경영전략 전체를 변화시킨다.3. 사내벤처의 성공조건미일기업의 성공사례를 중심으로 사내벤처가 성공하게 된 공통점을 도출하면 담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첫째, 사내벤처팀의 독립성과 자율성의 확보이다. 사내벤처는 독립된 조직으로서 특 수하거나 차별적이며 또한 한시적인 전략미션만을 자율적으로 담당하는 역할이 부여되어야 한다. 둘째, 과감한 도전정신(Challenge Spirit)과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기업문화의 구 축이다. 사내벤처가 지

  • [국제경영] 씨티은행(citi bank)의 한미은행 인수분석
  • 국제경영전략 사례, 김병순 외, 아이비에스컨설팅그룹(1996)ㅇ 동아일보, 시중은행장 릴레이 인터뷰 ( 4/5, 4/6, 4/7, 4/11)ㅇ 국민은행 전략기획팀 인터뷰 자료ㅇ 씨티은행 XXX 차장님과의 인터뷰 (본인의 익명요구)110억(총자산50억원)씨티PB01억원이상씨티골드씨티05천만원이상제일은행PB사업부제일31억원이상로얄플라자라자한미35억원이상글로벌웰스매니지먼트외환110억원이상조흥은행PB센터조흥210억원이상신한은행PB센터신한151억

  • [방통대]e-SCM과 APS에 대해 설명하고, e-SCM과 APS가 어떻게 통합되어야 하는가를 논하라.
  • 국제물류 네트워크의 적절한 운용을 통한 관세환급의 가능성에 상당한 비중을 두어 모형이 설계되었다는 점이다.3. e-SCM과 APS의 통합Supply chain과 관련한 모형들을 활용함으로써 우리는 여러 가지 이점을 얻을 수 있는데 첫째 운영계획수립에 있어서 저비용으로 고객욕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방법을 발견할 수 있게 한다. 둘째 전술계획수립에 있어서 다수 경영기능 및 시설네트워크에 걸쳐 저비용으로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방법을 발견할 수 있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