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분석] 청호나이스 2008 사업보고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기업개요

◉ 기업소개

◉ 선정이유

◉ 사업보고서의 특징

◉영업주기

◉ 영업순환 과정

◉ 사업보고서 분석

1. 지분법 관련

2. 렌탈 관련

3. 용역 관련

4. 부품 관련

5. 상품 매출

6. 매도가능증권 관련

7. 자본금 관련

8. 감가상각 관련

9. 채무 관련

10. 합병

◉ 결론

본문내용
◉ 기업소개
1993년 창립한 청호나이스는 환경 건강 가전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기업으로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연수기 등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사업 분야로는 환경 건강 가전과 화장품, 필터, 중국 정수기 및 필터 사업을 가지고 있다.
◉ 선정이유
최근 환경,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으며, 점점 발전하는 환경, 건강 가전제품 사업 분야에서 돋보이는 기업으로서 사례기업으로 선정하였다.
물은 우리 신체나 삶속에서 필수적인 요소이다. 갈수록 환경이 오염되면서 미래에는 물 부족 사태가 생길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면서 안전한 물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져 각 가정마다 정수기 한대씩은 보유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필수품이 되어버린 정수기에 대해 알아보고자 조사하던 중 업계 시장점유율 2위인 청호나이스를 접하게 되었고 획기적인 기술과 합리적인 가격설정으로 시장점유율을 향상시키고 있고 수업시간에 배운 사채회계와 지분법 적용투자주식과 렌탈 관련 회계가 많아 배운 내용을 복습도 할고 새로운 회계방법도 알고자 청호나이스를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 사업보고서의 특징
주 판매 제품 중 하나인 정수기와 같은 경우, 렌탈 판매 비중이 높아서 재무상태표 상에 부채가 많은 특징이 있다. 또한 중국 불산시미디어청호정수설비제조유한공사에 투자하고 있으며, 당기 연도에 (주)청호나이스일렉트로닉스를 합병하였다.
◉영업주기
기업의 사업보고서의 회계 연도가 1년 주기인 것으로 보아 영업주기를 1년으로 파악하였다.
포도주 산업처럼 제품의 숙성을 필요로 하거나 조선업과 같이 주문에서부터 완성에 이르기까지 수년이 걸리는 사업과 달리 정수기필터의 판매 및 렌탈을 주목적으로 하는 사업 분야로 상품의 매입, 판매 및 대금회수활동이 수주일 혹은 수개월 안에 완성되기 때문에 영업주기를 1년으로 잡았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과 경영] 넥슨의 위기 및 경영전략 제안
  • 2008-7700 02-2008-7788 jws@wiz.co.kr www.wiz.co.kr 3 5 박형준 사원 게임사업부 jjunex@wiz.co.kr 02-2008-7797 010-2649-4365 825 309 516 309 516 2 4 6 4 5 6 1 19 3 16 11 2 4 70 30 1 10 1 10 1 10 2 7 4 1 8,000 8,000 4 4 1 1 0 0 0 0 100 100 0 0 2 0 0 0 0 0 0 0 0 04 펀클릭 FunClick 105-11-32588 2003 7 오세호 36 50 1 서울시 강남구 역삼1동 657-12 가인빌딩 1층 02-3453-4817 02-3453-4816 funclick@myfunclick.com www.myfunclick.com 2 5 김민태 이사 funclick@myfunclick.com 02-3453-4817 011-9701-8462 500 250 250 250 250 2 3 7 9 6 3 2 6 3 3 6 4 50 50 8 자체조달 5 2 0 0

  • 커피산업,카페베네,커피프랜차이즈,카페베네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 Caffebene-RTD(카페베네)등의 등장으로 본격적인 경쟁구도로 돌입하게 되었다. 기존 시장으로의 새로운 진입이라는 점과 매체 이용에 탁월하고 유리한 인스턴트 업계와의 경쟁 결과는 아직 두고 봐야 할 일이다. 카페베네 신용분석보고서 2011년 4월카페베네 공식 홈페이지 / http://www.caffebene.co.kr/http://www.caffebene.co.kr/edanboard/edanboard.php?id=news&groupno=&category=&bdno=148&bdstep=0&bdgroup=147&bdfloat=14700&mode=view&position=1&search=&find=

  • COWAY 웅진코웨이 기업분석/ 코웨이 그린마케팅 전략분석및 SWOT분석/ 코웨이 향후전망및 새로운 전략제안
  • 코웨이 마케팅전략 사례보고서< 목차>Ⅰ. 서론1. 코웨이 선정배경2. 연구방법Ⅱ. 본론1. 코웨이 기업소개1) 산업의 특성2) 코웨이의 성장성 3) 경쟁요소4) 영업현황5) 코웨이 판매전략6) 코웨이 기업미션7) 코웨이 비전8) 코웨이 기업철학2. 코웨이 그린마케팅 전략소개3. 코웨이 SWOT분석1) SWOT분석의 정의2) 정수기, 비데, 공기청정기, 연수기 제품군 SWOT분석3) 매트리스/홈케어, 음식물처리기 사업부문 SWOT분석4) SWOT분석을 기반으로한 전략적 제

  • 웅진코웨이 기업 경영전략분석과 코웨이 SWOT분석과 POLC분석및 코웨이 경영전략평가및 전략제언 레포트
  • 사업장인증을 구축하고 있다. ECO-PRODUCT/SERVICE 를 위해선 녹색제품 및 부품의 개발을 강화하고, 리퍼브/리사이클링 수익을 극대화하며 서비스 폐기물 비용을 최소화하기로 했다. 마지막으로 ECO-COMMUNICATION 을 위해선 통합환경보고서를 발간하고 이해관계자간 대화를 확대하고 녹색정보공개를 강화하도록 하였다. B. Organizing 전략1. 전체조직도 분석조직구성은 기업이 경영을 하는데 있어 가장 기업이 추구하는 이상과 기업의 identity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 [사업계획서] 복합멀티방(PC방, DVD방(영화), 콘솔게임)
  • 창 업 계 획 서( 복합멀티방 )― 목 차 ―▣ 서 론Ⅰ. 연구목적Ⅱ. 연구일정Ⅲ. 창업아이디어 선정배경▣ 본 론Ⅰ. 사업 개요Ⅱ. 외부환경 분석1. 일반 환경 분석1.1 인구통계학적 환경1.2 사회문화적 환경1.2.1 트렌드의 변화1.3 법률적환경1.3.1 법률적 제도적 환경1.4 산업환경1.4.1 복합멀티방의 시장규모1.4.2 문화컨텐츠 산업1.4.3 모텔에 경쟁력 잃은 DVD방1.4.4 디지털 시네마 시대1.4.5 테이크아웃 커피전문점2. 과업환경분석2.1 가치사슬분석2.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