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경영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가치경영이란 무엇인가?
1. 가치 경영
2. 가치 경영의 종류
3. 가치특성
4. 21세기 신경영 패러다임
5. 가치경영 도입과정
6. 가치경영 등장배경
7. 가치평가 지표
Ⅱ. 가치경영사례 연구와 활용
# 가치경영사례 연구
1. 소비 트렌드를 알면 돈이 보인다
2. 현장중심 가치추구 - 우수기업의 가치시스템
3. 기업연구
4. 고객 가치 관리의 4단계
5. ‘고객만족’이란 용어가 하나의 ‘문구’에서 ‘과학’에 이르기까지
6. ‘CRM’기법을 살려 평생 고객을 잡아라
7. [라이프] 영화관이야? 비행기 1등석이야?
8. 세계적 브랜드는 가치의 독특함에서 나온다
# 가치경영사례 활용
1. 가치경영 어떻게 실천하나
2. [경영] 흥하고 망하는 건 고객 소관
Ⅲ. 가치경영의 미래
1. 가치경영의 과제
2. 가치 경영의 향후 전망
- 본문내용
-
Ⅱ. 가치경영사례 연구와 활용
# 가치경영사례 연구
1. 소비 트렌드를 알면 돈이 보인다(소비자가 어떤 방향으로 수용할지 예측할 수만 있다면 사업자는 그에 적합한 제품과 서비스를 기획해 시장을 선점)
•소비자의 마음을 어떻게 읽을까
① 눈을 크게 떠라-소비자는 생활 속에 단서를 남긴다
② 합리적 선택의 이면을 보라-소비자는 이성과 감정의 종합체다
③ 트렌드는 가까운 곳에 있다-경험과 데이터를 종합하면 답이 보인다
•디지털 시대의 소비 트렌드
① 제품에 대해 샅샅이 알고 싶다
② 소비자는 수다쟁이 람보
③ 메마른 세상, 따뜻함이 그립다
④ 부자처럼 환상모험 즐기고파
⑤ 개성과 자아를 찾고 싶다
⑥ 시간을 돈으로 살 수 있다면
⑦ 집 떠나면 고생, 내 집이 최고
⑧ 여성성 강조, 새 가치관을 원한다
⑨환경 보호로 나를 보호하고 싶다
⑩ 건강하고 젊게 살고픈 욕망
최근의 창업흐름을 주도하는 소비트렌드 :소비고급화, 건강 자연중시, 개성추구
2. 현장중심 가치추구 - 우수기업의 가치시스템
•IMF이후 경영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가치창조경영 등장
- 가치경영은 기업의 핵심역량을 집중하여 시장 경쟁력을 갖추는 것
- 실속경영이 우선이고 기업경영철학이 투명하여야 한다
•적극적인 가치경영 및 리더의 역할(Hands-On, Value-Driven)
- 공통된 특징 : ①가치(Value)는 양적인 면보다는 질적인 면
②조직의 하부에서부터 직원들을 격려하도록 노력
③리더십의 기본적인 책임은 모순을 인정하는 것
- 기업들의 믿음(신뢰, Belief)에 대한 요지 :
①“최선”이 되고자 하는 믿음
②업무수행을 잘하는 볼트와 너트에 대한 믿음
③개인으로서의 사람의 중요성에 대한 믿음
④우수한 품질과 서비스에 대한 믿음
⑤조직 구성원들 대부분이 개혁자가 되고 실패를 견뎌낼 수 있는 의지에 대한 믿음
⑥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는 비공식적 행위의 중요성에 대한 믿음
⑦경제적 성장과 이익의 중요성에 대한 인정과 확실한 믿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