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경영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가치경영이란 무엇인가?

1. 가치 경영
2. 가치 경영의 종류
3. 가치특성
4. 21세기 신경영 패러다임
5. 가치경영 도입과정
6. 가치경영 등장배경
7. 가치평가 지표

Ⅱ. 가치경영사례 연구와 활용

# 가치경영사례 연구

1. 소비 트렌드를 알면 돈이 보인다
2. 현장중심 가치추구 - 우수기업의 가치시스템
3. 기업연구
4. 고객 가치 관리의 4단계
5. ‘고객만족’이란 용어가 하나의 ‘문구’에서 ‘과학’에 이르기까지
6. ‘CRM’기법을 살려 평생 고객을 잡아라
7. [라이프] 영화관이야? 비행기 1등석이야?
8. 세계적 브랜드는 가치의 독특함에서 나온다

# 가치경영사례 활용

1. 가치경영 어떻게 실천하나
2. [경영] 흥하고 망하는 건 고객 소관

Ⅲ. 가치경영의 미래

1. 가치경영의 과제
2. 가치 경영의 향후 전망


본문내용
Ⅱ. 가치경영사례 연구와 활용

# 가치경영사례 연구

1. 소비 트렌드를 알면 돈이 보인다(소비자가 어떤 방향으로 수용할지 예측할 수만 있다면 사업자는 그에 적합한 제품과 서비스를 기획해 시장을 선점)
•소비자의 마음을 어떻게 읽을까
① 눈을 크게 떠라-소비자는 생활 속에 단서를 남긴다
② 합리적 선택󰡑의 이면을 보라-소비자는 이성과 감정의 종합체다
③ 트렌드는 가까운 곳에 있다-경험과 데이터를 종합하면 답이 보인다
•디지털 시대의 소비 트렌드
① 제품에 대해 샅샅이 알고 싶다
② 소비자는 수다쟁이 람보
③ 메마른 세상, 따뜻함이 그립다
④ 부자처럼 󰡐환상모험󰡑 즐기고파
⑤ 개성과 자아를 찾고 싶다
⑥ 시간을 돈으로 살 수 있다면
⑦ 집 떠나면 고생, 내 집이 최고
⑧ 여성성 강조, 새 가치관을 원한다
⑨󰡐환경 보호󰡑로 나를 보호하고 싶다
⑩ 건강하고 젊게 살고픈 욕망
최근의 창업흐름을 주도하는 소비트렌드 :소비고급화, 건강 자연중시, 개성추구

2. 현장중심 가치추구 - 우수기업의 가치시스템
•IMF이후 경영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가치창조경영 등장
- 가치경영은 기업의 핵심역량을 집중하여 시장 경쟁력을 갖추는 것
- 실속경영이 우선이고 기업경영철학이 투명하여야 한다
•적극적인 가치경영 및 리더의 역할(Hands-On, Value-Driven)
- 공통된 특징 : ①가치(Value)는 양적인 면보다는 질적인 면
②조직의 하부에서부터 직원들을 격려하도록 노력
③리더십의 기본적인 책임은 모순을 인정하는 것
- 기업들의 믿음(신뢰, Belief)에 대한 요지 :
①“최선”이 되고자 하는 믿음
②업무수행을 잘하는 볼트와 너트에 대한 믿음
③개인으로서의 사람의 중요성에 대한 믿음
④우수한 품질과 서비스에 대한 믿음
⑤조직 구성원들 대부분이 개혁자가 되고 실패를 견뎌낼 수 있는 의지에 대한 믿음
⑥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는 비공식적 행위의 중요성에 대한 믿음
⑦경제적 성장과 이익의 중요성에 대한 인정과 확실한 믿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관리](주)서통 건전지의 조직변천과정과 현조직분석
  • 경영이념우리는 사람을 아끼고 키우며 사람을 위한 경영을 정착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다. 인간 존중의 경영은 우리가 추구하는 변함 없는 경영이념이다. 우리는 이러한 경영이념아래 형성되는 노사공존의 공감대를 바탕으로 전 종업원들에게 보람과 희망의 일터를 제공할 뿐 아니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완수하고 보다 풍요로운 사회, 보다 행복한 인류라는 최고의 가치를 실현해 나가고 있다.3) 경영원칙① 고객 사랑과 최고 품질, 가치의 추구②

  • 삼성전자의 경영 활동 보고 레포트
  • 레포트는 삼성전자의 경영 활동을 조사했다. 주 내용으로 우선 첫째는 과정 측면에서 보는 경영 활동을 소개할 것이다. 이는 다시 말해, 삼성전자의 계획, 조직화, 지휘, 통제 활동을 의미하는 것으로, 교과서 113페이지부터 217페이지까지 걸쳐진 내용이다. 둘째로는 삼성전자가 브랜드 측면에서는 어떤 경영 활동을 하고 있는지 설명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셋째는 삼성전자의 사회적 책임에 관한 설명이다. 오늘날 기업의 CSR 실천은 가치판단 차원에서

  • [경영정보시스템] 포스코 Posco 경영혁신사례 -6시그마와 지식경영을 바탕으로
  • 경영의 분리를 통한 경영의 효율화와 매각가치 향상을 통한 재정수입 확충이라는 두 가지 목표를 달성하고자 하였다. 구체적인 국가 보유의 포스코 지분 매각과정(총 26.7% : 정부 3.1%, 산업은행 23.6%)을 살펴보면, 세 차례의 해외 DR 발행과 세 차례의 자사주 매입으로 정부 및 산업은행 지분을 완전히 매각하였다. 3차 DR 발행을 제외하면 국내주가보다 높은 수준으로 발행 하였다. 이렇게 포스코의 민영화는 완료 되었다. 민영화 완료를 통하여 회사는 민

  • 행정학에서 바라본 세종
  • 아니라 백성을 사랑하는 마음 그 자체에 있었던 것이다. 즉, 애민정신을 통해 표출된 세종대왕의 정치가 공익, 정의 등을 찾을 수 있었다. 한나라의 아버지로서 국가를 이끌어가는 임금으로 세종대왕은 다른 업적들보다 백성들을 사랑하는 마음은 정말 존경스럽다. 또한 모든 정치인들과 우리가 본받아야 하는 제일가는 업적이라고 할 수 있겠다. 참고자료1.「새행정학」 이종수외 공저, 대영문화사출판2.「세종대왕의 국가경영」 김영수, 교과서

  • ESG 경영과 다양한 평가지표(CSR, CSV, SDGs)와의 관계
  • 경영 전략(3) ESG 평가의 투자 결정에 미치는 영향5. 결론- 참고문헌서론ESG 경영과 평가지표의 다양성에 관한 이 레포트에서는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와 유사한 개념인 CSR, CSV, SDGs에 대해 알아보고, 이들 사이의 구분과 관련성을 살펴봅니다. ESG는 지속가능성을 고려하는 구체적인 개념으로 인식되지만, CSR, CSV 및 SDGs와는 구분됩니다. CSR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선한 기업의 개념이며, CSV는 사회와 기업 경영의 공유가치 창출 개념으로 현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