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경영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2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가치경영이란 무엇인가?
Ⅱ. 가치경영사례 연구와 활용
Ⅲ. 가치경영의 미래
- 본문내용
-
기업가치를 극대화시킬 목적으로 경영활동 전반을 가치적 사고(가치 판단을 통해 가치를 지향하는 사고)에 입각해서 수행하는 경영 형태를 의미
따라서 가치경영은 기업의 모든 의사결정을 부가가치 기준에 따라서 결정하고,
공정한 성가 평가 및 성과 보상과의 연계를 통해서 경영 효율성을 제고함으로써 기업가치를 극대화 하려는 경영관리 시스템. (Value Based Management : VBM)
인격 경영
인간의 가치 실현을 목적으로 한 경영
비젼 경영
글로벌 기업의 글로벌 비젼을 완성하는 경영
감동 경영
모두를 감동시키는 경영
환경 창조 경영
새로운 환경을 창조하는 경영
① 눈을 크게 떠라-소비자는 생활 속에 단서를 남긴다.
② 합리적 선택의 이면을 보라-소비자는 이성과 감정의 종합체다.
③ 트렌드는 가까운 곳에 있다-경험과 데이터를 종합하면 답이 보인다 .
①제품에 대해 샅샅이 알고 싶다
②소비자는 수다쟁이 람보
③메마른 세상, 따뜻함이 그립다
④부자처럼 ‘환상모험’ 즐기고파
⑤개성과 자아를 찾고 싶다
⑥시간을 돈으로 살 수 있다면
⑦집 떠나면 고생, 내 집이 최고
⑧여성성 강조, 새 가치관을 원한다
⑨‘환경 보호’로 나를 보호하고 싶다
⑩건강하고 젊게 살고픈 욕망
IMF이후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 ‘가치경영’
- 가치경영은 기업의 핵심역량을 집중하여 시장 경쟁력을 갖추는 것
- 실속경영이 우선이고 기업경영철학이 투명하여야 한다.
적극적인 가치경영 및 리더의 역할
공통된 특징
①가치(Value)는 양적인 면보다는 질적인 면
②조직의 하부에서부터 직원들을 격려하도록 노력
- 기업들의 믿음에 대한 요지 :
①“최선”이 되고자 하는 믿음
②개인으로서의 사람의 중요성에 대한 믿음
③우수한 품질과 서비스에 대한 믿음
④경제적 성장과 이익의 중요성에 대한 인정과 확실한 믿음
‘빈폴’ 신화 비결은 ‘가치경영’
1.패션업계에 만연되어 있는 세일이란 악습을 치유하는 전 브랜드의 노 세일 실현이었다.
2.철저하고 차별적인 서비스 전략
-품질, 디자인 등에서 클레임이 제기되었을 때 어떻게 신속하고 친절하게 잘 응대하느냐가 충성고객을 만드는데 매우 중요한 요소인 것이다.
3.신뢰경영-소비자인 외부 고객은 당연하지만 조직원과 협력업체 등 내부 고객에게 한 번 한 약속은 반드시 지켜나가는 것
가치창조경영(VCMㆍValue Creation Management)
2000년부터 실현된 이념으로 벽산은 이념에 따라 고객을 새롭게 보고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냈다. 주고객인 전문건설회사 외에 건축주와 설계사, 건물 입주자에 초점을 맞춤
→ 자체 연구소를 만들어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공간을 만드는 노하우와 서비스를 건축자재에 결합한 패키지를 개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