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경영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9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가치경영이란 무엇인가?
Ⅱ. 가치경영사례 연구와 활용
Ⅲ. 가치경영의 미래
본문내용
기업가치를 극대화시킬 목적으로 경영활동 전반을 가치적 사고(가치 판단을 통해 가치를 지향하는 사고)에 입각해서 수행하는 경영 형태를 의미


따라서 가치경영은 기업의 모든 의사결정을 부가가치 기준에 따라서 결정하고,
공정한 성가 평가 및 성과 보상과의 연계를 통해서 경영 효율성을 제고함으로써 기업가치를 극대화 하려는 경영관리 시스템. (Value Based Management : VBM)


인격 경영
인간의 가치 실현을 목적으로 한 경영


비젼 경영
글로벌 기업의 글로벌 비젼을 완성하는 경영

감동 경영
모두를 감동시키는 경영


환경 창조 경영
새로운 환경을 창조하는 경영


 ① 눈을 크게 떠라-소비자는 생활 속에 단서를 남긴다.

② 합리적 선택의 이면을 보라-소비자는 이성과 감정의 종합체다.

③ 트렌드는 가까운 곳에 있다-경험과 데이터를 종합하면 답이 보인다 .

①제품에 대해 샅샅이 알고 싶다 
②소비자는 수다쟁이 람보
③메마른 세상, 따뜻함이 그립다
④부자처럼 ‘환상모험’ 즐기고파
⑤개성과 자아를 찾고 싶다
⑥시간을 돈으로 살 수 있다면 
⑦집 떠나면 고생, 내 집이 최고
⑧여성성 강조, 새 가치관을 원한다
⑨‘환경 보호’로 나를 보호하고 싶다
⑩건강하고 젊게 살고픈 욕망


IMF이후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 ‘가치경영’


 - 가치경영은 기업의 핵심역량을 집중하여 시장 경쟁력을 갖추는 것
- 실속경영이 우선이고 기업경영철학이 투명하여야 한다.


적극적인 가치경영 및 리더의 역할


공통된 특징
①가치(Value)는 양적인 면보다는 질적인 면
②조직의 하부에서부터 직원들을 격려하도록 노력
- 기업들의 믿음에 대한 요지 :
①“최선”이 되고자 하는 믿음
②개인으로서의 사람의 중요성에 대한 믿음
③우수한 품질과 서비스에 대한 믿음
④경제적 성장과 이익의 중요성에 대한 인정과 확실한 믿음

‘빈폴’ 신화 비결은 ‘가치경영’


1.패션업계에 만연되어 있는 세일이란 악습을 치유하는 전 브랜드의 노 세일 실현이었다.
2.철저하고 차별적인 서비스 전략
-품질, 디자인 등에서 클레임이 제기되었을 때 어떻게 신속하고 친절하게 잘 응대하느냐가 충성고객을 만드는데 매우 중요한 요소인 것이다.
3.신뢰경영-소비자인 외부 고객은 당연하지만 조직원과 협력업체 등 내부 고객에게 한 번 한 약속은 반드시 지켜나가는 것


가치창조경영(VCMㆍValue Creation Management)


2000년부터 실현된 이념으로 벽산은 이념에 따라 고객을 새롭게 보고 새로운 시장을 만들어냈다. 주고객인 전문건설회사 외에 건축주와 설계사, 건물 입주자에 초점을 맞춤
→ 자체 연구소를 만들어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공간을 만드는 노하우와 서비스를 건축자재에 결합한 패키지를 개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관리](주)서통 건전지의 조직변천과정과 현조직분석
  • 경영이념우리는 사람을 아끼고 키우며 사람을 위한 경영을 정착시키고자 노력하고 있다. 인간 존중의 경영은 우리가 추구하는 변함 없는 경영이념이다. 우리는 이러한 경영이념아래 형성되는 노사공존의 공감대를 바탕으로 전 종업원들에게 보람과 희망의 일터를 제공할 뿐 아니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완수하고 보다 풍요로운 사회, 보다 행복한 인류라는 최고의 가치를 실현해 나가고 있다.3) 경영원칙① 고객 사랑과 최고 품질, 가치의 추구②

  • 삼성전자의 경영 활동 보고 레포트
  • 레포트는 삼성전자의 경영 활동을 조사했다. 주 내용으로 우선 첫째는 과정 측면에서 보는 경영 활동을 소개할 것이다. 이는 다시 말해, 삼성전자의 계획, 조직화, 지휘, 통제 활동을 의미하는 것으로, 교과서 113페이지부터 217페이지까지 걸쳐진 내용이다. 둘째로는 삼성전자가 브랜드 측면에서는 어떤 경영 활동을 하고 있는지 설명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셋째는 삼성전자의 사회적 책임에 관한 설명이다. 오늘날 기업의 CSR 실천은 가치판단 차원에서

  • [경영정보시스템] 포스코 Posco 경영혁신사례 -6시그마와 지식경영을 바탕으로
  • 경영의 분리를 통한 경영의 효율화와 매각가치 향상을 통한 재정수입 확충이라는 두 가지 목표를 달성하고자 하였다. 구체적인 국가 보유의 포스코 지분 매각과정(총 26.7% : 정부 3.1%, 산업은행 23.6%)을 살펴보면, 세 차례의 해외 DR 발행과 세 차례의 자사주 매입으로 정부 및 산업은행 지분을 완전히 매각하였다. 3차 DR 발행을 제외하면 국내주가보다 높은 수준으로 발행 하였다. 이렇게 포스코의 민영화는 완료 되었다. 민영화 완료를 통하여 회사는 민

  • 행정학에서 바라본 세종
  • 아니라 백성을 사랑하는 마음 그 자체에 있었던 것이다. 즉, 애민정신을 통해 표출된 세종대왕의 정치가 공익, 정의 등을 찾을 수 있었다. 한나라의 아버지로서 국가를 이끌어가는 임금으로 세종대왕은 다른 업적들보다 백성들을 사랑하는 마음은 정말 존경스럽다. 또한 모든 정치인들과 우리가 본받아야 하는 제일가는 업적이라고 할 수 있겠다. 참고자료1.「새행정학」 이종수외 공저, 대영문화사출판2.「세종대왕의 국가경영」 김영수, 교과서

  • ESG 경영과 다양한 평가지표(CSR, CSV, SDGs)와의 관계
  • 경영 전략(3) ESG 평가의 투자 결정에 미치는 영향5. 결론- 참고문헌서론ESG 경영과 평가지표의 다양성에 관한 이 레포트에서는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와 유사한 개념인 CSR, CSV, SDGs에 대해 알아보고, 이들 사이의 구분과 관련성을 살펴봅니다. ESG는 지속가능성을 고려하는 구체적인 개념으로 인식되지만, CSR, CSV 및 SDGs와는 구분됩니다. CSR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선한 기업의 개념이며, CSV는 사회와 기업 경영의 공유가치 창출 개념으로 현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