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모조품(짝퉁)이 우리사회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3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긍정적 영향

2. 부정적 영향(문제점)

2또는3번문제 예
본문내용
1. 긍정적 영향

짝퉁은 명품 브랜드의 제품과 거의 유사하게 만든다는 점에서
많은 사람들이 싼 가격으로 명품 브랜드의 제품을 가지고 있다는
대리만족을 느낄 수 있다.

짝퉁 제품은 대부분 가격이 낮은 편이기 때문에 여러 사람들이 부담 없이 여러 물품을 살 수 있다.

요즘에는 모조품을 만드는 기술이 많이 발달되었기 때문에 명품제품만큼의 퀄리티(질, 우수성)를 느낄 수 있다.

 2. 부정적 영향(문제점)

1) 한국제품의 매출감소와 브랜드 이미지손상
  육안으로 구분할 수 없을 만큼 유사하게 만들어진 중국의 짝퉁 제품을 소비자들은 진품과 구별할 수 없다. 따라서 짝퉁을 진품으로 속아서 사는 경우가 발생할 것이고 이는 한국제품의 매출감소로 직결될 수밖에 없다. 또한 질이 떨어지는 짝퉁 제품을 한국산 제품이라고 소비자는 이식하기 때문에 이는 브랜드 이미지 손상으로 이어질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모조품(짝퉁)시장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짝퉁시장의 문제점과 해결방안Ⅰ. 문제의 제기 및 연구목적Ⅱ. 짝퉁시장 발달(성장)의 이론적 배경1. 짝퉁의 개념2. 짝퉁의 발당배경(성장배경)1) 인식부족2) 짝퉁제품의 꾸준한 수요3) 정부의 소극적인 태도4) 지방 정부의 지역보호주의 경제체제5) 해외로 진출한 우리 기업들에 의한 첨단기술의 이전3. 짝퉁시장의 현황 및 규모4. 짝퉁의 유통경로Ⅲ. 짝퉁이 우리 사회에 미치는 영향1. 긍정적 영향2. 부정적 영향(문제점)1) 한국제품의 매출감소

  • [국제마케팅] 글로벌 제품의 표준화 & 현지화 사례연구
  • Global 제품의 표준화와 현지화 사례목 차서 론 - 표준화란?현지화란?본 론 - 성공사례실패사례결 론 - 표준화와 현지화서 론“Think globally, act locally”현재 국제경영에서의 글로벌화(globalism)는 빠질 수 없을뿐더러 피할 수 없는 용어이다.기업이 해외시장에 진출 할 때에 규모의 경제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표준화와 또 글로벌전략을 요구한다. 이처럼 각국의 서로 다른 문화적, 경제적, 법적 등의 환경에 적응해야 하기 때문에 현지화 전략 또한 세

  • 스포츠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스포츠마케팅 실패사례분석및 스포츠마케팅이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
  • 이다. 이 마케팅은 일차적으로는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얻기 위한 목적을 갖고 있으나 최종적으로 제품판매의 확대가 목표이다.스포츠 의류 및 용품 생산업체에게는 매출과 직결되는 마케팅활동이고, 스포츠팀과 경기연맹 등 스포츠 단체에게는 보다 많은 재원을 확보하기 위한 마케팅활동이며, 일반기업에게는 스포츠를 이용하여 기존의 광고 또는 홍보활동 등을 보조해주는 강력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도구이다. 스포츠를 이용한 마케팅은 경영학

  • [중국지리] 광동성과 광동성의 경제에 관하여
  • 이승연 학우의 관심의 공통분모가 되었던 것이다. 광동성(廣東省)은 경제적으로 높은 중요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우리 국민의 진출이 부쩍 늘고 있고 지방 정부끼리의 교류도 나날이 활성화되고 있다고 한다. 또한 광동성(廣東省) 주민은 중국 내 어느 지역 주민보다 관광의 목적으로 우리나라를 많이 찾고 있다고 한다. 물론 이와 같은 이유로 한류를 이끄는 주요 지점이기도 하다. 덧붙여 말하자면 우리가 흔히 말하는 이른바 ‘짝퉁 가짜, 모조품,

  • [마케팅]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진출 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
  • 1. Introduction(1) 오리온 소개오리온그룹은 1956년 기존의 상호인 동양제과가 풍국제과를 인수하고 같은 해 9월에 상호를 ‘동양제과공업주식회사’로 변경하면서 탄생한다. 1980년대에는 이양구 회장이 경영일선에 복귀하고 대규모 공장건설과 라인 증설을 단행함으로써 현대적인 시설과 기술 도입에 주력한다. 1989년 12월에는 담철곤 수석부사장이 사장으로 취임하고, 다음 해인 1990년부터 동양제과의 매출이 큰 폭 신장하게 된다. 1997년 5월에는 중국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