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모조품(짝퉁)이 우리사회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3 / 2019.12.24
- 9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긍정적 영향
2. 부정적 영향(문제점)
2또는3번문제 예
- 본문내용
-
1. 긍정적 영향
짝퉁은 명품 브랜드의 제품과 거의 유사하게 만든다는 점에서
많은 사람들이 싼 가격으로 명품 브랜드의 제품을 가지고 있다는
대리만족을 느낄 수 있다.
짝퉁 제품은 대부분 가격이 낮은 편이기 때문에 여러 사람들이 부담 없이 여러 물품을 살 수 있다.
요즘에는 모조품을 만드는 기술이 많이 발달되었기 때문에 명품제품만큼의 퀄리티(질, 우수성)를 느낄 수 있다.
2. 부정적 영향(문제점)
1) 한국제품의 매출감소와 브랜드 이미지손상
육안으로 구분할 수 없을 만큼 유사하게 만들어진 중국의 짝퉁 제품을 소비자들은 진품과 구별할 수 없다. 따라서 짝퉁을 진품으로 속아서 사는 경우가 발생할 것이고 이는 한국제품의 매출감소로 직결될 수밖에 없다. 또한 질이 떨어지는 짝퉁 제품을 한국산 제품이라고 소비자는 이식하기 때문에 이는 브랜드 이미지 손상으로 이어질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