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과리스크] 주유소의 위험관리(GS칼텍스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14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주유소 선정 동기
2. 선정대상 소개
3. 위험관리 6단계
(1) 1단계 - 목표수립
(2) 2단계 - 문제인식
(3) 3단계 - 문제평가
(4) 4단계 - 위험관리수단의 인식 및 평가
(5) 5단계 - 최적의 위험관리수단 선정
(6) 6단계 - 모니터링
- 본문내용
-
3. 위험관리 6단계
(1) 1단계 - 목표수립
1) 사전적 목표수립
→ 주유소는 사고(화재⦁폭발)가 발생할 경우 ‘막대한 손실’이 발생하므로
① 비용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위험관리의 실시
② 의무사항의 준수
③ 사회적 비용 최소화
등 위험관리를 통하여 사고발생확률을 최소화하여 지속적인 영업을 유지한다.
2) 사후적 목표수립
→ 주유소는 사고(화재⦁폭발)가 발생할 경우 ‘막대한 손실’이 발생하므로
① 인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
② 신속한 사고현장과 피해의 복구
③ 사회적인 책임의 충족
등 재산과 인명피해의 최소화를 통하여 지속적인 영업을 유지한다.
(2) 2단계 - 문제인식
1) 인터뷰를 통한 문제인식
→ 주유소 사장님 및 종업원들과의 인터뷰를 통하여 주유소에 산재한 문제인식
2) 점검표를 통한 문제인식
→ 주유소에 있는 자체적인 점검표를 통하여 주유소의 문제인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브랜드 의사결정과정과 브랜드 자산관리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경영혁신_1주 1차시에서 경영혁신의 이해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경영혁신이 무엇인가에 대한 여러 가지 정의를 정리해 본 후, 학습자 나름대로 경영혁신의 정의를 제시하시오
- [유통관리] 기업형 슈퍼마켓(SSM) 논란의 진상과 대안 모색
- [생산관리] LG Display 지연전략 분석
- 비비고 마케팅 4P전략과 STP분석
- 상황리더십, LMX이론, [LMX이론] LMX의 개념과 LMX이론 연구 분석 , LMX이론과 상황이론 상황모델 분석
- 서비스경영_모라벡의 역설을 읽고 내가 모라벡의 역설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역설처럼 실제로 새로운 형태의 앞으로의 서비스는 무엇인지 내가 생각하는 사례
- [경제학] 한국의 대중소기업 동반성장과 중소기업 육성 방안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