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TOYOTA(도요타)의 글로벌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14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TOYOTA 소개
2.LEXUS 소개
Ⅱ. 북미 시장 진출 전략
1.상황분석
2.렉서스 개발결정과 브랜드 선택과정
3.사업단위의 목표수립
4.SWOT분석
5.시장세분화/표적시장 결정 (STP)
6.제품 포지셔닝(Product Positioning)
7.마케팅믹스 관리(Marketing pricing strategy)
8.렉서스 판매 전략 및 성과
Ⅲ. 한국 시장 진출 전략
1.국내 수입차 시장 상황
2.브랜드별 판매액과 판매대수
3.한국 내 경쟁사 분석
4.STP 전략
5.SWOT 분석
6.4P‘s
Ⅳ. 중국 시장 진출 전략
1.도요타, 중국에 공장 설립
2.중국인에게 친근한 이미지로 접근
3.도요타 ‘야오밍효과’로 중국공략 강화
4.중국시장에서의 20% 할인마케팅 전략
5.도요타 스타일의 판매기법
V. 유럽 시장 진출 전략
1.유럽의 생산네트워크 확대 노력
2.환경친화적인 기업 이미지 지속
3.마케팅 수단으로써의 레이싱 출전 : 스포츠 마케팅
4.유럽시장 공략을 위한 디자인 전략 : 제품 전략
VI. 결론
1.TOYOTA 및 LEXUS의 성공요인
2.미국시장에서의 성공요인
3.한국시장에서의 성공요인
4.중국시장에서의 성공요인
5.유럽시장에서의 성공요인
6.도요타가 우리나라 자동차 시장에 주는 시사점
- 본문내용
-
2. LEXUS 소개
: 렉서스의 브랜드 정신 '완벽을 향한 끊임없는 추구
렉서스, 최고의 품질과 성능을 자랑하는 최고급 럭셔리 세단의 대명사로 세계 자동차 역사의 거대한 산맥 토요타 자동차에 그 뿌리를 두고, 토요타의 완벽주의 기술철학과 장인정신의 전통을 계승하고 있다.
1) LEXUS의 연혁
약 10년 전, 렉서스는 도요다의 기존 제품과 구분되는 전혀 새로운 브랜드로 출범하여 참신한 제품과 새로운 컨셉트로 세계 자동차 시장에 큰 파장을 일으켰다. 미국에서는 '프리미엄 럭셔리 세단' LS400 을 선두로, '경제적인 럭셔리 세단' ES250, 뒤이어 고성능 스포츠 세단이 제품라인에 추가되고 "운전자에게 참된 기쁨을 선사한다"는 새로운 마케팅 개념이 선보이면서, 더욱 확고한 입지를 굳혔다. 렉서스는 끊임없이 변화를 추구하고 신차 개발을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으면서도 품질과 고객만족을 위한 렉서스만의 기본 정신을 잃지 않는 정직한 고급차 브랜드로 거듭 각인되게 된다.
(미국 내에서의 연혁을 중심으로 함)
▶ 1983년 8월 -도요다의 회장 Eiji Toyota가 세계 최고의 luxurt한 차를 만들 것을 결정함
▶ 1985년 5월 -프로젝트 착수팀은 캘리포니아로 이동, 연구팀은 핵심 그룹을 지휘하기 위 해 미국을 방문함
▶ 1985년 7월 - 최초의 LS 400이 생산됨
▶ 1987년 5월 - LS 400의 최종의 디자인이 완성됨
▶ 1989년 7월 - LS 400과 ES 250가 LA와 Detroit Auto Show에서 최초로 공개.
9월에 시판
▶ 1990년 1월 - LS 400이 10대 자동차에 들게됨
▶ 1991년 5월 - 최초의 추가적인 새 모델 SC 400이 출시 됨
▶ 1992년 3월 - SC 400이 Motor Trend and Mortoring에서 선정하는 ‘올해의 최고의 차’ 로 선정됨
▶ 1993년 1월 - Lexus 최초의 luxury 세단을 출시함
▶ 1995년 1월 - Lexus가 1994년 베스트셀러의 Luxury 자동차로 선정됨
▶ 1996년 1월 - LX 450이라는 Lxury sport-utility 차량이 출시 됨
▶ 1997년 1월 - SC 300이 Aoutomobile magazine에서 뽑는 All star 상을 5번째로 받음
▶ 1998년 1월 - 북미 국제 오토쇼에 SUV와 RX 300 모델을 새로 출시함
▶ 1999년 10월 - Lexus의 미국내 자동차 판매10주년을 맞음
▶ 2000년 - 미국 시장 판매 1,000,000대를 돌파
- 참고문헌
-
* 한국 렉서스 홈페이지 www.lexus.co.kr
* 도요타 홈페이지 www.toyota.com
* 딜러 3사(社) 홈페이지 lexusdnt.com, lexussk.com, lexuskmotors.co.kr
* 파이낸셜 뉴스, 각종 경제 신문 사이트
* 한국 수입자동차 협회 kaida.co.kr
* BMW코리아 홈페이지 bmw.co.kr
* Mercedes-Benz 코리아 홈페이지 www.mercedes-benz.co.kr
* 한국자동차공업협회 www.kama.or.kr
자료평가
- 가격대비 괜찮아요.
- ms7***
(2011.05.08 15:52:0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