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채학] 가전제품의 색채가 소비자에게 미치는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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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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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서론
Ⅱ.본론
1.제품과 색채
2 색채이미지와 색채 배색
3.색채조합
4.색채영향
5.제품 구매에 대한 선호도
6.소비자의 색체 선호형
7.경쟁사와의 차별화
Ⅲ.요약 및 결론
Ⅳ.참고문헌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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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 성: 레드와 옐로우의 의 혼합 색으로 두 색의 특성을 모두 가지고 있다.
장파장계열의 난색으로 팽창성이 있고 주목성이 높다.
이미지: 레드의 흥분, 열정과 옐로우의 따뜻한 이미지로 활기차고 즐겁다.
개방적인 화려함을 지니고 있고 행복한 느낌이 많아 닫혔던 마음을 열게 하는 긍정 적인 기분을 만들어 준다. 오렌지 컬러가 생기발랄한 인상을 주는 것은 일반적으로 평범하지 않고 튀어 보이는 색이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때로는 고급스럽지 못한 가 벼운 이미지를 주기도 한다.
성 격: 사교성이 뛰어나다.
외톨이가 되는 것을 싫어한다.
감수성이 예민하다.
사치스럽다.
친절하고 총명하다.
특 성: 따뜻한 색채의 스펙트럼에서 가장 밝은 색이다.
명시도가 높은 특성이 있으나 그것은 고유의 특성에 의한 것보다 배경과의 관계에 의해서 결정되어진다.
이미지: 밝고 두드러져 보이는 옐로우 컬러는 조용하기보다는 활동적인 이미지 쪽에 가깝 다. 일반적으로 느끼는 이미지는 밝은 느낌, 행복, 희망, 경쾌함, 귀여움이다.명랑하 고 쾌활하고 전진적인 느낌이 있는 반면에 비겁함, 겁쟁이 배반자 등의 좋지 않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기도 하다.
성 격: 태양처럼 밝고 명랑한 개성을 가진 사람이 많다.
유머감각이 뛰어나다.
창의력과 사고가 풍부하나 의지력이 약하다.
특 성: 그린컬러는 자연에서 비롯된 색이다.
그러므로 모든 색 중에서 가장 휴식을 주는 색이다.
영어의 Green과 성장하는 grow와 깊은 관계가 있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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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훈철, 장영렬(1998), 「컬러 마케팅 전략」, 다정원
IRI 색채연구소(2004), 「감성만족 컬러 마케팅」, 영진닷컴
김민주(2002), 「레드 마케팅」, 아라크네
채수명(2002) ‘색채심리 마케팅’ 도서출판 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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