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마케팅] 레드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컬러 마케팅의 개념과 배경
2.구매시 시각이 미치는 효과
3. 레드의 이미지
4.레드의 일상사례
5. 기업의 레드 마케팅 사용 목적
6.레드마케팅의 활용
7. 도도 화장품
8. 레드 신드롬 이후의 레드 마케팅 전망
본문내용
1. 컬러 마케팅의 개념과 배경
컬러 마케팅의 사전적 의미를 보자면 제품 선택의 구매력을 증가시키는 가장 중요한 변수를 색으로 정해서 구매를 결정짓게 하는 마케팅 기법이라고 되어있다. 컬러 마케팅을 단순히 말하면 디자인과 컬러로 상품을 팔리게 하는 것이다. 또한 디자인은 컬러와 형태로 만들어 간다. 따라서 컬러만을 지나치게 강조하는 것은 잘못이지만, 마케팅에서 컬러의 영향력이 크기 때문에 ‘마케팅은 컬러로 결정된다’고 말하기도 한다. 컬러 마케팅은 제품 자체의 색깔에서 시작되었으나 1950년대 중반부터 제품 기획이 중심이 되어 비로소 마케팅이란 용어를 붙이게 되었다. 이 마케팅은 색상을 이용하여 판매를 극대화시키는 판매전략이다. 기업의 제조 기술이 평준화되면서 디자인 중에서도 색상이 제품 선택을 결정하게 되었고, 사람은 색채에 대해서 감성적인 반응을 보이므로, 이것이 곧 구매 충동과 직결된다는 것이 이 마케팅의 기본논리이다. 이 컬러 마케팅을 이용하여 주 소비층인 10대, 20대 등 신세대 젊은 고객들의 고정 관념을 깬 색으로 공략하였으며, 광고에서도 제품과 가장 잘 어울리는 하나의 색만을 사용하여 광고와 브랜드간의 일치된 색을 통해 보다 효과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여 매출을 증대시켰다. 식음료를 비롯한 가구․자동차․가전제품 등 소비재 전 분야에 걸쳐 그 대상이 확산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컬러 마케팅] 레드마케팅
  • 컬러 마케팅레드 마케팅CompanyLOGO목차1. 주제선정배경2.컬러의 효과3. 빨간색의 효과5.레드컬러의 활용4.레드마케팅 사례6.성공적인 레드마케팅의 요소이 순서로 할꺼에요!주제선정배경체험마케팅 : 소비자들의 직접 체험을 통해 제품을 홍보하는 마케팅 기법.감각마케팅감성마케팅지성마케팅행동마케팅20% 20% 20% 20%20%20%20%관계마케팅20%원형 1원형 2원형 3원형 4관계마케팅체험마케팅의 종류레드 마케팅컬러 마케팅의 개념사전적

  • 컬러마케팅(Color Marketing)
  • Ⅰ. 들어가며Ⅱ. 컬러마케팅(1) 컬러마케팅의 정의(2) 컬러마케팅의 등장배경(3) 색채심리와 컬러마케팅Ⅲ. 사례로 보는 컬러마케팅(1) 경제영역에서의 사례(2) 정치영역에서의 사례(3) 사회/문화영역에서의 사례Ⅳ. 마치며참고문헌Ⅰ. 들어가며우리는 이 세상을 살아가면서 수많은 컬러를 접하고 있다. 지금 입고 있는 옷, 핸드폰, 가방 등등 우리가 눈으로 바라보는 모든 것들에 영향을 받고 있다. 우리 조는 모든 마케팅의 기초라 할 수 있는 컬

  • [마케팅]컬러마케팅 성공, 실패사례
  • 컬러마케팅의 성공사례(1) 레드 성공사례1) SK엔크린 이재진, 색채심리에 중점을 둔 국내 정유회사의 칼라마케팅 현황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2003, p. 5.SK엔크린의 컬러마케팅은 1999년 ‘빨간 모자’를 통해 시작되었다. 컬러마케팅은 다른 마케팅 수단의 곁다리에 불과한 수준이었다. 본격적인 컬러마케팅은 2004년 5월 1일부터 슈퍼모델 이기용을 ‘빨간 모자 아가씨’로 ‘인라인 스케이트편’ TV광고를 찍으면서 시작됐다. 그 후 2004년 7월 16일~200

  • [홍보] [경영전략] 기업의 CI, 로고와 컬러 마케팅
  • 기업의 CI, 로고와 컬러 마케팅1경영전략 기업의 CI, 로고와 컬러 마케팅I. 들어가는 말II. 기업의 CI와 로고1. 기업의 CI2. 기업의 로고3. CI와 기업 이미지4. CI에 대한 이해5. 언제 CI를 도입하는가?6. 왜 이름을 변경하는가?7. CI 응용 시스템III. 기업과 브랜드에서 컬러의 역할과 컬러 마케팅1. 기업컬러2. 브랜드 컬러3. 기업과 브랜드의 컬러 마케팅 사례4. 컬러마케팅이란?5. 컬러마케팅의 등장과 효율성IV. 기업의 CI와 로고에 대한 컬러1. 레드-

  • [컬러마케팅] 컬러마케팅
  • 컬러마케팅이란? 색상으로 소비자의 구매욕을 자극하는 마케팅 기법.12마케팅의 시초는 1920년 미국 파커(Parker)의 빨간색 만년필 3한국에서는 1980년대 컬러텔레비전이 국내 모든 가정에 등장Ⅲ. 컬러마케팅의 등장으로 인한 효율성 소비자들의 시각 영역을 가장 효과적으로 자극함과 동시에 가장 빠르고 견고하게 브랜드를 포지셔닝 하는 효과대표적인 컬러가 화이트 컬러와 레드 컬러, 그리고 블랙 컬러 Ⅲ. 컬러마케팅의 등장으로 인한 효율성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