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통상학의이해] 아이폰의 국내시장 진입에 따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3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아이폰 출시 내용
2. 아이폰이 국내 출시가 늦어진 요인
3. 아이폰이 들어옴으로 인한 향후 전망
- 본문내용
-
3.아이폰이 들어옴으로 인한 향후 전망
장점
1. 폐쇄적인 유료 서비스로 인한 소비자들의 불신을 어느정도 해소 시킬수 있을 것이다.국내 통신사들의 폐쇄적인 유료 서비스 뿐 아니라 개방적인 무료 서비스를 접할 수 있을 있을 것이다.
ex)이동통신사들의 유료 데이터 서비스 뿐 아니라 Wi-Fi 망을 통해 무료로 쉽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수 있게 될 것이다.
2. 아이폰의 개방형 MP3플레이로 인해 음악감상의 접근성이 용이해질 것이다. 기존 휴대폰의 MP3파일 저장은 각각의 이동 통신사에서 다운받은 음악파일만 저장 되도록 변형해야만 한다. 일반 MP3처럼 다른 곳에서 구입한 파일을 자기 핸드폰에 넣지 못하고 해당 이동 통사에서 다시 구매하는 상황이다.
3. 아이폰이 수입 됨으로써, 국내 출시 때 스펙 다운 되던 것들이 경쟁력을 위해 원래 스펙으로 출시 될 것으로 보인다. 삼성이나, LG 휴대폰이 Wi-Fi 기능과 개방형 MP3기능이 해외에서 출시된 반면, 한국 출시때에는 Wi-Fi기능과 MP3기능이 빠지고 DMB기능이 더해져 나왔다.
ex)삼성의 제트폰=>싱가포르,영국,두바이에서 화려하게 동시 공개되며 인기를 끌었던 제트폰에 대한 기대가 컸었다. 하지만 국내에 들어 오면서 삼성은 Wi-fi와 개방형 MP3를 포기하고, 대신 화면을 키웠다. 그리고 아몰레이드란 이름으로 바꾸었다. LG의 아레나 폰도 마찬가지다.
4. 아이폰의 국내출시는 국내 핸드폰 제조 업체에겐 경쟁심을 국내 이동통신사들에겐 새로운 수익모델 창출을 찾을 수 있도록 기회를 줄 것이다. 애플은 개방화 전략으로 콘텐츠 플랫폼을 만드는데 성공한 반면 국내 이통사들은 폐쇄적인 유료 서비스에 안주하느라 소비자들의 외면과 불신을 받고 있다는데 있다. 앱스토어 처럼 이용자들이 콘텐츠를 제작해 올리고 또 다른 이용자들이 그것을 아이폰에 다운받아 사용하고 이익금은 앱스토어 주인인 애플과 콘텐츠 제작자가 나눠 갖는 방식을 취하고 있다. 아이폰 출시로 세계화 흐름에 대처 할수 있는 기회가 될수 있을 것이다.
5. 하드웨어 기술에서 소프트웨어 기술로....
과거 소프트웨어는 하드웨어를 가동시키는 수단이었지만, 현재는 소프트웨어에 맞
- 참고문헌
-
참조: 디지털 타임스 090804
중앙일보 090724
국민일보 090924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