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통상학의이해] 아이폰의 국내시장 진입에 따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03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아이폰 출시 내용

2. 아이폰이 국내 출시가 늦어진 요인

3. 아이폰이 들어옴으로 인한 향후 전망

본문내용
3.아이폰이 들어옴으로 인한 향후 전망

장점
1. 폐쇄적인 유료 서비스로 인한 소비자들의 불신을 어느정도 해소 시킬수 있을 것이다.국내 통신사들의 폐쇄적인 유료 서비스 뿐 아니라 개방적인 무료 서비스를 접할 수 있을 있을 것이다.
ex)이동통신사들의 유료 데이터 서비스 뿐 아니라 Wi-Fi 망을 통해 무료로 쉽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수 있게 될 것이다.

2. 아이폰의 개방형 MP3플레이로 인해 음악감상의 접근성이 용이해질 것이다. 기존 휴대폰의 MP3파일 저장은 각각의 이동 통신사에서 다운받은 음악파일만 저장 되도록 변형해야만 한다. 일반 MP3처럼 다른 곳에서 구입한 파일을 자기 핸드폰에 넣지 못하고 해당 이동 통사에서 다시 구매하는 상황이다.

3. 아이폰이 수입 됨으로써, 국내 출시 때 스펙 다운 되던 것들이 경쟁력을 위해 원래 스펙으로 출시 될 것으로 보인다. 삼성이나, LG 휴대폰이 Wi-Fi 기능과 개방형 MP3기능이 해외에서 출시된 반면, 한국 출시때에는 Wi-Fi기능과 MP3기능이 빠지고 DMB기능이 더해져 나왔다.
ex)삼성의 제트폰=>싱가포르,영국,두바이에서 화려하게 동시 공개되며 인기를 끌었던 제트폰에 대한 기대가 컸었다. 하지만 국내에 들어 오면서 삼성은 Wi-fi와 개방형 MP3를 포기하고, 대신 화면을 키웠다. 그리고 아몰레이드란 이름으로 바꾸었다. LG의 아레나 폰도 마찬가지다.

4. 아이폰의 국내출시는 국내 핸드폰 제조 업체에겐 경쟁심을 국내 이동통신사들에겐 새로운 수익모델 창출을 찾을 수 있도록 기회를 줄 것이다. 애플은 개방화 전략으로 콘텐츠 플랫폼을 만드는데 성공한 반면 국내 이통사들은 폐쇄적인 유료 서비스에 안주하느라 소비자들의 외면과 불신을 받고 있다는데 있다. 앱스토어 처럼 이용자들이 콘텐츠를 제작해 올리고 또 다른 이용자들이 그것을 아이폰에 다운받아 사용하고 이익금은 앱스토어 주인인 애플과 콘텐츠 제작자가 나눠 갖는 방식을 취하고 있다. 아이폰 출시로 세계화 흐름에 대처 할수 있는 기회가 될수 있을 것이다.

5. 하드웨어 기술에서 소프트웨어 기술로....
과거 소프트웨어는 하드웨어를 가동시키는 수단이었지만, 현재는 소프트웨어에 맞
참고문헌
참조: 디지털 타임스 090804
중앙일보 090724
국민일보 090924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가격전략,가격결정,아이폰,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분석을 통해 미샤의 강점과 약점, 시장기회와 위협을 보면 다음과 같다.Strength1. 저렴한 가격2. 자사 인터넷 사이트를 통한 고객 분석이 용이3. 국내외 브랜드 매장의 확대Weakness1. 주력제품이 없어 상품 다각화에 초점2. 취약한 브랜드 컨셉과 이미지3. 양면성에 따른 브랜드 이미지 약화Opportunity1. 저가 및실속형 제품 선호 트렌드 조성2. 다양한 세대군으로 시장 진입 가능3. R&D 투자전략에 따른 소비자 신뢰 재고 4. 노이즈 마케팅을 통한 관심

  • 삼성 갤럭시기어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과 갤럭시기어 실패요인분석및 갤럭시기어 향후전략방안 제안
  • 삼성 갤럭시기어마케팅 전략 분석을 통한 실패요인 고찰 I. 서론 : 시장 전반 상황(1) 웨어러블 기기 시장분석2014년 ICT 화두는 ‘웨어러블 컴퓨팅’이 가장 큰 이슈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전 세계 스마트폰 시장은 성숙기에 진입하여 성장률이 둔화되고 있으며, 2020년 전 세계 인구의 2/3인 56억 명이 스마트폰을 보유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2014년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규모가 12억대(전년대비 21%)로 성장률이 둔화될 전망이기 때문에, ICT플레

  • [국제경영론] 국제기업성공사례 NOKIA(노키아)
  • 시장 진출 과정 및 결과 (1) 국내 시장 진출 과정 (2) 국내 시장 진출 결과 2. 한국에서의 주요 연혁 3. 국내 휴대폰 시장 현황 4. 노키아의 한국시장에서의 SWOT분석 5. 한국시장에서의 마케팅 믹스 (4Ps) 6. 한국 시장 진출 실패 원인 (1) 휴대전화 통신 방식의 차이 (2) 어설픈 현지화 전략 (3) 제품 성향의 차이 (4) OEM 방식의 선택 (5) 국내 브랜드에 대한 높은 신뢰 (6) 현지화에 대한 이해와 적응의 부적절 (7) A/S 등 서비스의 비활성화 (8) 개발 과정에서

  • 스마트폰으로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 변화(현황,사례,장단점,애플리케이션 등)
  • 2010 New Life Style Trend “Smart Life”- 스마트폰이 바꿔 놓은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 분석하기 -서론 : 아이폰 열풍으로 시작된 한국의 스마트 라이프본론 Ⅰ. 스마트 라이프 현황 (사용자, 제품, OS 분석)1-1 세계 휴대폰 시장 현황1-2 국내 휴대폰 시장 현황 본론 Ⅱ. 스마트폰이 낳은 변화2-1 통신시장의 변화 (폐쇄에서 개방으로)2-2 이동통신사의 변화 (심화된 경쟁)2-3 휴대폰 제조사 업체의 변화 (경쟁력 확보에 총력)2-4 소프트웨어 산업 변화2-5 기업

  • 무선망 전면 개방화
  • Ⅰ. 서론무선 인터넷 망이 랩톱에서 휴대전화 및 휴대기기까지 확대되어 어느덧 4G(4세대) 휴대폰의 출시까지 앞둔 상황에서 ‘망 개방’의 문제는 국제적 화두이다. 특히 우리나라에서는 국내 표준 모바일 플랫폼이었던 WIPI 탑재 의무제 폐지와 Wi-fi의 활성화/정부의 적극적인 모바일 인터넷 활성화 정책/아이폰의 국내 시장 진출 등을 배경으로 다양한 사업자들(이동통신 사업자, 무선인터넷 망개방 사업자, CP)뿐만 아니라 정치권의 망 개방 이슈에 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