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기업의 사회공헌 현황과 사회적기업 구축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31 / 2019.12.24
- 35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사회공헌활동의 의의
사회공헌활동 추이
전략적 사회공헌활동 추구
사회적 책임투자의 평가잣대로서 중요성 부각
비영리기구(NPO)과 파트너십을 통한 사업 전개 증대
선택과 집중을 통한 프로그램 개발과 특성있는 사회공헌활동
사회공헌활동의 국제화 경향
사회공헌활동 현황
2005년 주요 10개 그룹 사회공헌활동계획
이웃돕기 및 사회공헌 사례
기업의 매칭기프트 제도 도입현황
주요기업의 NPO(NGO)와의 파트너십 사례
사회적 기업 추진사례
삼성그룹 사례
LG그룹 사례
SK그룹 사례
기업임직원 자원봉사활동
사회공헌활동의 전략적 접근 중시
수혜자 Needs에 부합하는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집중화전략 필요
시너지 효과의 제고 추구
NGO, NPO와의 파트너십 강화
기업간 연대 및 네트워크화 도모
기업 자원봉사인력의 활용기회 증대
사회공헌의 글로벌화 추구
- 본문내용
-
사회공헌활동의 의의
○제품의 생산 판매 및 서비스의 제공을 통해 이윤을 창출하고 근로자들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것이 기업 본연의 사회적 책임
○기업 본연의 책임과 더불어 기업이미지 제고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에 대한 인식 증대
사회공헌활동 추이
○최근 들어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은 공익연계마케팅 활동을 강화하는 등 전략적
사회공헌활동으로 변화
○사회적 책임투자의 척도로 활용될 수 있는 만큼 시대적 조류로서 선택이 아닌 필수적
경영전략으로 인식
○기업이 추진하는 각 실천프로그램에 적합한 비영리기구(NPO)와 연계하여 파트너십
으로 사업 전개
○국제화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
- 참고문헌
- 경영학 전문 서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