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사업론] 저가항공사의 도입배경과 활성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18 / 2019.12.24
- 2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저가항공사 개념 및 출현배경
저가항공사의 특징
저가항공사 vs 일반항공사 비교
세계 저가항공사 현황
국ㆍ내외 저가항공사 사례
국내저가항공사의 문제점
국내저가항공사의 SWOT
저가항공사 활성화 방향
- 본문내용
-
저가 항공사란 탑승, 안전 수칙 설명 및 기내 안내 방송 등 최소한의 서비스만을 제공하는 대신 운항비용을 대폭 절감해서 저가 요금을 제시함으로써 승객 수요를 유치하는 항공사를 말한다.
관점에 따른 저가 여행사
1978년 미국의 항공규제 해제 조치 이후 메이져 항공사들은 차츰 허브 앤 스포크(Hub and Spoke) 방식으로 독자 적인 영업을 하기 시작
허브공항의 항공사는 시장지분을 더 많이 획득
과거 수십 년간 항공에서 소비자의 요구사항은 많이 바뀌었는데 특히 저렴한 요금을 원하는 추세가 늘어났음.
불필요한 서비스를 빼고 저렴한 요금으로 고객에 어필하는 저가항공사가 생겨나게 되는 계기 마련
국내ㆍ외 저가항공사 사례
4개의 노선과 2개의 운항기로 시작
저가의 허례허식 없는 서비스라는 개념으로
말레이시인들에게 소개됨
저렴한 요금으로 고객들이 계속 늘어남
국제 항공분야로 시장을 넓힘
(태국,인도네시아,마카오,싱카폴,필리핀에 운항중)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