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저서 미래를위한 경쟁을 통해 바란본 경영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18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저자 및 시대배경
II. 책 소개
III. 사례 분석
IV. 결론
본문내용
4__ 역량 마련 (Body)
a) 이동경로 (Gateways to the future)
b) 핵심역량
(Core Competence Perspective)
➀ 핵심역량의 의미
➁ 핵심역량의 습관화

5__ 다르게 보고 다르게 생각하기
(Thinking Differently)
최초의 소형 컴퓨터용 프로그램 언어인 베이직 (Basic) 개발

1981년 : IBM사로부터의 PC에 사용할 OS(Operation System: 운영체제
프로그램) 개발 의뢰



MS의 운영체제/플랫폼 프로그램 사업

조그마한 프로그래밍 언어 회사 →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회사.

Q-DOS (아마추어 프로그래머 동호회) → MS-DOS라는 이름으로 IBM-PC에 장착

IBM-PC가 시장을 강타 → MS 성장
도전과제

1) 자사 OS(플랫폼) 기반 신제품 개발 기업의 육성, 지원.
2) 자사 OS의 기술정보를 사용하는 회사에 OS 갱신정보 먼저 알려줌
→ 제품 개발을 자사 그룹에 유리하게.
3) 신제품을 자사 OS에 끼워 팔아 Aftermarket에서의 비용회수 도모.
단, 판매 시 독점금지법에 저촉되므로 무료 배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피터 드러커의 변화 리더의 조건 을 읽고
  • 미래를 내다볼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함을 시사해 준다. 이 책을 읽는 동안 마치 경영학 원론 책을 보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 아주 원론적인 이야기들이지만 이것을 통해 경영학의 큰 숲을 보게 된 것 같고 그 안의 심어진 작은 나무들인 인적 자원 관리 부분들을 통해 큰 숲을 이루기 위해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가 하는 개념적인 이해를 할 수 있었다는 점에서 피터 드러커의 이 책은 경영학에 관심 있는 친구들에게 권하고 싶은 책이다. 다소

  • [경영환경] 기업환경의 의의와 유형 및 디지털 시대와 e-비즈니스, 글로벌 환경
  • 지식, 혁신, 속도 등을 바탕으로 기업특유의 경쟁우위를 세계적인 수준으로 강화시켜 나가야 한다.* 참고문헌- 김용만. 스포츠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학연사. 2002- 육조영 외. 스포츠 경영, 마케팅. 홍경. 2001- 장세진. 글로벌 경영. 서울: 박영사. 2001- 김영규. 경영학원론. 서울: 박영사. 2000- 윤훈현 역. 마케팅 관리론. 서울: 도서출판석정. 2000- 한왕택. 스포츠 산업학개론. 서울: 태근문화사. 1996- 김병식. 스포츠 경영학. 서울, 도서출판: 대한미디어

  • 경영전략론4공통)본인이 재직 중이거나 관심이 있는 기업을 선정한 후, 해당 기업의 본원적 경쟁전략을 평가하고, 전략성공을 위한 개선방안을 제시하시오0k
  • 통해 국제 경쟁력을 높이며 궁극적으로 인류사회에 공헌하는 21세기 세계 초일류 기업을 달성하기 위한 것이다. 이 장에서는 본인이 재직 중이거나 관심이 있는 기업을 선정-삼성전자-한 후, 해당 기업의 본원적 경쟁전략을 평가하고, 전략성공을 위한 개선방안을 제시하기로 하자.Ⅱ. 본 론1. 본원적 경쟁전략의 유형현대사회에서의 기업의 생존은 그 기업이 타기업에 비해 제품의 우위, 가격의 우위 등 뭔가 다른 점이 있어야 할 것이다. 경쟁전략의

  • [마케팅원론]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시장지향적 수출마케팅 전략
  • 원론」, 삼문, 1989, p.139, 이라고 그 개념을 생각해 볼 수 있다. 이는 결국 기업의 경영목표를 효율적으로 달성하기 위하여 국제마케팅 환경의 변화에 대해 마케팅의 제활동을 전체적으로 적응시켜 마케팅 자원의 분배를 결정함으로써 고객의 창출을 도모하면서 동시에 국제무역에서 경쟁상의 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전략으로 생각하여야 한다.마케팅전략을 세우는 데에 있어서는 일반적으로 소비자의 특성에 따라 유사성(similarity), 특이성(uniqueness), 상

  • [감상문] 미래시장을 잡는 독점의 기술 읽고 요약정리 및 감상문(A+자료)
  • 경쟁우위는 높은 이익을 올리는데 필요한 조건이 아니다. 당신이 찾는 수익성을 보장받으려면 독점을 소유해야 한다. 독점을 소유하면 지속 가능한 경쟁우위가 없어도 많은 돈을 벌 수 있지만 독점이 없으면 경쟁우위를 갖고 있어도 돈을 벌 수가 없다.독점의 다양한 특색기업이 어떤 독점의 특색을 갖고 있는지 이해하는 것은 중요하다. 그래야 독점의 가치를 평가하고 독점이 얼마나 지속될 것인지, 독점을 보호하고 이용하기 위한 최선의 방법이 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