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환경] 기업환경의 의의와 유형 및 디지털 시대와 e-비즈니스, 글로벌 환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8.08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목차
목차

* 새로운 경영환경의 이해

Ⅰ. 경영환경의 이해

1. 기업환경의 의의
2. 기업환경의 유형
1) 외부환경
(1) 일반환경
(2) 과업환경
2) 내부환경

Ⅱ. 디지털시대와 e-비즈니스

1. 디지털시대의 정의
2. 디지털시대의 변화
3. e-비즈니스의 개념

Ⅲ. 글로벌 환경

* 참고문헌

본문내용
* 새로운 경영환경의 이해

1. 경영환경의 이해

기업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한다. 전통적으로 경영학에서 기업환경은 기업이 생존하기 위한
장으로써 그 중요성이 강조되어 왔으며, 최근 들어 정보 기술의 변화 속도에 힘입은 "지식
기반 디지털 경제J하에서 기존 기업환경의 주요 요소들이 더욱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기업
이 생존과 성장을 계속하기 위해서는 이러한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지
녀야 한다.
본 자료에서는 기업환경의 중요성과 기업환경을 이루고 있는 구성요소들을 살펴보기로 한
다. 또한 21세기 기업환경을 설명해 주는 주요 개념으로 디지털 시대의 도래와 e-비즈니스
및 다양화, 정보화, 국제화, 환경친화에 관한 개념들을 알아보도록 한다.

1) 기업환경의 의의

경영환경의 변화는 이미 1980년대부터 우리나라 기업들에게 중요한 화두로 인식되어 왔
으며, 21세기 들어서는 특히 기업을 둘러싼 다양한 환경의 변화로 인해 무한경쟁시대, 핵심
역량의 강화 등과 같은 개념들이 꾸준히 강조되어 왔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경쟁력] 우리나라 전자부품 산업의 IT융합을 통한 e-Transformation 강화 방안
  • 경영 패러다임 제 2 절 전통산업의 IT화제 3 절 전통기업의 e-Transformation제 4 절 디지털 비즈니스 환경에서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III. 전자부품 산업의 IT화 현황제 1 절 전자부품 산업의 IT화 현황제 2 절 우리나라 전자부품기업 S社의 IT화 현황IV. 주요 e-Transformation 성공 기업의 사례 분석제 1 절 분석의 의의 및 방법제 2 절 비전제 3 절 사업영역제 4 절 비즈니스 모델제 5 절 경영시스템V. 결 론제 1 절 전자부품기업의 e-Transformation 강화 전략제 2

  • [생산운영관리]글로벌e-SCM의 전략적 구축과 활용
  • 및 정보의 흐름을 투명하게 하여 재고의 관리 및 수요의 정확한 예측을 통하여 기업경영의 효율성을 추구한다는 의미를 지니고 다른 하나는 인터넷을 기반으로 필요한 기능을 최적의 기업구조로 실현하고 물류과정의 주문, 검색, 화물추적 등 물류비즈니스를 지원하는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로 공급사슬관리하에서 정보교환, 정보공유, 협력을 가능하게 하는 것을 말한다. 2. 글로벌e-SCM의 특징 및 의의글로벌e-SCM의 특징으로 참여주체의 다양성, 중개

  • 기업에서 사용하는 HRM관련 정보시스템 PIS개념 PIS구조 PIS_¡ 인사정보시스템
  • e-비즈니스 환경에서의 인적자원관리 “e-HRM등장배경과 실현방안”」 2000. 5월 1일호, p80-81 인적자원관리 기능도 기존의 연구개발(R&D), 마케팅 기능과 같이 전략적 핵심기능으로 새로이 자리매김해야 한다. 서류중심의 전통적인 인적관리인 서류(paper-HRM)와는 달리,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인적관리인 온라인(e-HRM)은 디지털 시대의 다양성, 복잡성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개인의 요구(니즈)를 반영한 맞춤식 인적관리시스템이 도입되었다. 2) e-HRM의 특징e-

  • 인터넷마케팅과사례
  • 기업 이미지 홍보투자자, 공급업자, 구성원, 고객, 정부 등에게 자사의 활동을 소개하여 우호적인 기업 이미지 유지하기 위한 것으로 경영비전, 자사의 활동, 채용, 회계보고 등으로 구성된다.②제품 및 서비스 촉진가장 보편적인 형태로서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개하고 촉진하기 위한 것으로 제품별, 상표별로 도 메인을 통하여 자사의 제품을 소개함으로써 제품의 차별적 이미지를 유지할 수 있으며 다른 사이트들과 배 너 광고를 교환함으로

  •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비즈니스, E-BIZ) 의미, 의의,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비즈니스, E-BIZ) 국제화, 마케팅,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비즈니스, E-BIZ) 쟁점, 벨기에 사례, 내실화 방안 분석
  • 및 업체와의 관계, 정보의 흐름 등도 강조되는 e-commerce보다 넓은 개념이다.인터넷, 인트라넷, 엑스트라넷을 통해 이루어지는 전자상거래, 온라인 뱅킹, 고객지원, 지식경영에서 원격진료, 행정, 교육 등 공공분야에 이르기까지 네트워크 환경에서 이루어지는 모든 업무가 e-business이다.Ⅲ.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비즈니스, E-BIZ)의 의의▶ e-비즈니스형 기업경영․업무프로세스로의 전환 촉진▶ 안전하고 편리한 e-비즈니스 환경 조성▶ e-비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