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정보의이해] 동아제약과 유한양행의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18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소개
1. 기업소개
2. 제약산업특징
3. 시장위치비교

서론
1. 대차대조표
2. 손익계산서
3. 현금흐름표

본론
1. 비율분석
(1) 수익성
(2) 안정성
(3) 성장성
(4) 활동성
(5) 유동성
2. 듀퐁분석

결론

본문내용
2) 유한양행
(1)기업소개
-대주주: 유한재단(외 4인) 1,582,127주 (15.63%)
-자본금: 493 억원
-주식수: 10,121,032
-설립일: 1962년 6월 10일
-주식상장 : 1962년

(2) 기업 비전
-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1등 보건기업
국민 건강향상과 국민 경제 발전, 사회복지에 기여한다는 기업정신을 바탕으로 20c 좋은 제품을 만들어 국가와 동포에게 도움을 주는 기업에서 21세기 신약개발 능력을 갖춘 세계적 제약 기업으로 발돋움 하고자 함.

(3) 주력제품 및 현황

이미지
품명
분야
일반의약품

안티푸라민
진통, 소염제
전문의약품

레바넥스(좌)
안플라그(우)
소화기계, 항혈소 판제로 매출에 큰비중을 차지하는 병의원 의약품

메로펜
항생제
기능성식품

삐콤씨
비타민영양제
의약외품

유한락스
기타

나조넥스
비염치료제



- 안티푸라민, 안플라그, 메로펜 등 주력 품목들은 경쟁 심화 등으로 상승폭 둔화 및 매출액 감소 반면 아토르바, 로자살탄 등 신규 품목에 대한 영업력 집중에 따른 시장 조기 정착 한 것으로 보임.
유통사업부문은 주력 품목인 유한락스의 지속적인 시장 확대와 칫솔, 염모제 등의 성장 및 주방세제, 세탁세제 등 다양한 신제품의 출시하고 있다.


☛ 각 기업의 주력제품과 영업활동을 볼 때 동아제약은 의약품 부문이나 기존 주력제품 박카스디를 통한 매출에만 의존하지 않고 자이데나나 모닝케어와 같은 다양한 신약, 제품 개발을 계속하여 비용을 감수 하면서도 적극적 시장 개발에 힘쓰는 반면, 유한양행은 역사 깊은 주력제품을 통한 캐쉬카우형 안정적 영업활동을 추구하고 있지만 근래 주려제품의 매출 부진과 성장 둔화로 정체에 있음을 알 수 있다.



2. 제약산업의 특징
- 전반적인 제약업계의 이해
국내 제약산업은 완제의약품 수입판매단계 (1950년대), 완제의약품 국산화 단계 (1960년대), 원료의약품 국산화단계 (1970년대), 신공정개발단계 (1980년대 전반), 신약개발초기단계(1980년대 후반 이후) 등을 거쳐 지금은 1999년 신약 1호인 썬플라주를 시작으로 16호까지 허가를 취득한 상태로 신약개발 성과가 가시화 되는 단계에 있다.
2007년 국내 제약시장 규모는 9조 7천 억원으로 전년대비 10.7% 성장하였으며, 일반의약품 시장은 다소 정체기에 있으나, 경제수준 향상에 따른 의료 서비스 기대치 상승, 이에 부응하는 의약품 연구개발 활성화 등은 국내 제약산업의 계속적인 성장을 기대하게 하는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고 있으며, 최근에는 인구
참고문헌
- www.kocoinfo.com

- 삼성경제연구소 http://www.seri.org

- 한국기업평가 http://www.korearatings.com

- 한국은행 http://www.bok.or.kr

- 2008년 동아제약 사업보고서

- 2008년 유한양행 사업보고서

- 2008년 동아제약 감사보고서

- 2008년 유한양행 감사보고서

- 동아제약 홈페이지 http://www.donga.co.kr/

- 유한양행 홈페이지 http://www.yuhan.co.kr/

- 한국제약협회 http://www.kpma.or.kr/

- LG business insight 2008.4.1 "제약 CMO사업의 성공조건"-문상철-

- LG business insight 2008.6.25 "무한경쟁 시대의 제약기업 생존 전략" -윤수명-

- PAXNET 재무분석 자료

- 조선일보 2009.9.30일자 '바이오' 섹션

- 제약산업,가격 , 품질이 아닌 판촉경쟁이 치열한 규제산업 공정위,
제약산업 경쟁정책 보고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가족친화경영의 정의 및 사례
  • 유한킴벌리1) 회사소개 : 유한킴벌리는 1970년 제약회사인 유한양행과 미국의 킴벌리클라크의 합작투자로 설립된 회사로 위생용품과 건강용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로 운영되고 있는 회사이다. 1984년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을 시작으로, 87년에는 경영혁신운동 QMP를 도입하였고, 99년에는 안양공장이 ‘환경친화기업’으로 지정되는 등 국내 환경친화대표기업의 자리에 오르게 된다. 또한 08년에는 정부로부터 가족친화기업 인증제의 최고등

  • [관계마케팅] 유한양행의 소비자 문의 ARS 추진 사례
  • Qualitative Satisfaction 통한 소비자 신뢰 구축 유한양행의 소비자 문의 ARS 추진 사례관계마케팅 기말 프로젝트 목 차Executive Summary 연구주제연구주제 선정배경업계 및 기업소개연구 프로젝트 연구모형 분석한계점과 시사점Executive Summary제약업계는 생명과 관련되는 의약품과 관련된 사업 특성상 취급하는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민감도가 높다. 가격, 복용량 등 사소한 것에서부터 질병상담, 부작용 등 다양한 제품 관련 문의가 발생하며 소비자를

  • 유한양행기업조사 기업분석,의약품,의약산업정의,국내외적발전과정,국제적위상,향후전망,마케팅,STP,4P전략,물류체계 분석
  • 산업경영의 이해 프로젝트제약산업 조사유한양행 기업목차 페이지Ⅰ. 서론 31.제약 산업이란 2.제약 산업의 특성 3.제약 산업의 중요성 Ⅱ. 국제 제약 산업 현황 41. 지역별 시장 동향 2. 상위 의약품기업 현황3. 치료 분야별 세계 시장 현황Ⅲ. 우리나라의 제약 산업 현황 71. 제약산업의 시작2. 시장규모3. 업체 현황4. 생산 현황Ⅳ. 제약 산업의 현재 및 향후 전망 101.오늘날의 제약 산업2.제약 산업의 발전 전망Ⅴ. 유한양행 마케팅 전략분석 16

  • 우리나라 제약산업의 문제점
  • 기업과 국내 제약 기업의 매출액 비교국내 대표적인 10대 제약기업의 규모와 세계적인 기업의 매출액 규모를 비교해 보면, 동아제약이 화이저의 약 1/60 수준이므로 국제경쟁력을 갖추기 위하여 규모의 차이를 실감할 수 있다. 세계국내순위회사명매출액(백만원)회사명매출액(백만원)1화이저(Pfizer, 美)31,130,000동아제약549,0432GSK(英)31,020,000유한양행284,9313머크(Merck, 美)23,760,000중외제약268,1734아스트라제네카(AstraZeneca,英)19,580,000한미약

  • [기업분석] 동아제약 경영분석 사례연구
  • 분석1) ROI분석 ROI 분석: 기업간 우열의 원인분석(2004년) 산업평균동아제약광동제약유한양행총자산이익률(ROA)6.184.769.8511.84매출액순이익률6.704.918.9615.38총자산회전율(회)0.920.971.100.77․동아제약의 총자산이익률은 4.76으로 산업평균 8.9보다 매우 낮게 나타났다. 반면 경쟁업체인 광동제약이나 유한양행의 ROA는 각각9.85와 11.84로 산업평균을 상회하는 실적이다. ․동아제약의 매출액순이익률은 4.91로 산업평균인 7.6보다 낮은 것으로 보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