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처럼`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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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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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략적인 주류 산업구조
‘처음처럼’ 개발 배경 및 시장 기회
3. ‘처음처럼’ 제품 개발 과정
4. ‘처음처럼’ 마케팅 전략
5. 시장 성과
6. 향후 과제와 전략 방향
- 본문내용
-
(3) 소비자 행동 분석
<두산의 ‘과거 1개월간의 소주와 청주 음용 경험 여부’에 대한 조사>
2002년 대비 2003년 남성 음용 경험은 소주와 청주 모두에서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난 반면, 여성의 음용 경험 비중은 오히려 증가
소주 음용 경험률을 연령에 따라 살펴본 결과, 25-34세의 중간 연령층의 경험률은 줄어들고, 19~24세와 같은 상대적 저 연령층과 45~49세, 60~64세와 같은 고 연령층의 음용 경험률이 다소 증가
20대 초반 및 30대 후반이 가장 큰 소주 음용 층
신제품 개발 주요 원칙
첫째, 소비자 인식에 있어서 <참이슬>과 철저하게 차별화
둘째, 1회 음용량이 많은 20~30대의 젊은 다량 음용자 공략
셋째, ‘건강’, ‘웰빙’과 같은 요소를 통해 소주 시장의 새로운
흐름을 형성
(5) 소주에 대한 불만족 욕구와 대안 탐색
- 현재 소비자들이 소주에 대해 가지고 있는 주요 불만족 사항과 이를 위한 대안은 어떠한 것이 있는지 살펴보고, 이를 신제품 개발 과정에 반영하여야 한다.
경쟁사들의 신제품 출시에 따른 고객 이탈 방지를 막기 위한 표적고객인 20대에 대한 구체적인 이해 필요
공모전 개최
‘한병 더’와 같은 획기적인 이벤트 개발
‘처음돌이’ 캐릭터 이용한 개성 있는 프로모션 시행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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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겨레 신문
두산주류 홈페이지
대한주류공업협회 정기간행물
문숙재 (2001), ‘소비자 트렌드 21 세기,’ 시그마프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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