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물류론] 아웃소싱에 관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09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아웃소싱의 개념
아웃소싱 전략
물류 아웃소싱의 등장배경
아웃소싱의 형태
아웃소싱의 효과
아웃소싱의 장점과 단점
아웃소싱의 절차와 관리
아웃소싱을 하는 이유에는
본문내용
형 태 목 적
비용절감형 아웃소싱 · 비용절감을 위해 중요하지 않은 기능들을 아웃소싱입니다.
분사형
아웃소싱 이익추구형
(profic center) · 사내에서는 크게 중요하지 않으나 나름대로 전문성을 확보하고 있는 기능을 외부화 하여 수익률을 제고시키려는 아웃소싱입니다.
스핀오프형(spin-off) · 자사보유의 일정기술, 역량 등을 분사화 하여 비즈니스화 하지만 핵심역량 자체는 아웃소싱하지 않는 형태
*네트워크형 아웃소싱 · 핵심역량 이외의 모든 기능을 아웃소싱하고 이들 공급업체와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시너지효과를 제고시키는 형태 입니다.
·또한, 복수의 주체가 각각 서로의 경영자원을 공유하고 상호보완적으로 활용하는 협력 소싱 형태 입니다.
핵심역량 자체의 아웃소싱 · 핵심역량 자체를 외부화시켜 경쟁에 노출시킴으로써 핵심사업의 경쟁력을 더욱 높이려는 아웃소싱입니다.


아웃소싱의 효과

1)경제적 이익
2)핵심역량의 활용
3)위험감소
4)사회적 비효율성의 감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물류관리론-한국기업의 물류관리 현황과 문제점 해결방안]
  • 물류관리의 배경Ⅱ. 본론제1절. 물류관리의 변화와 구조1.물류관리의 변화(1)물류환경의 변화(2)물류 국제화의 가속화(3)전자상거래의 등장과 물류체계의 변화2.물류관리의 구조(1)수송(2)창고․보관(3)정보관리(4)포장(5)하역․운반제2절. 한국기업의 물류관리 현황과 문제점1) 한국의 물류현황1.국내물류산업현황(1)물류표준화 현황(2)물류정보화 현황(3)물류공동화 현황(4)물류업체 현황(5)물류인력 현황2.업종별 물류산업현황 및 업무 분석

  • [경영분석] CJ GLS 서비스사례
  • 론서비스 소개 1.기업물류-기업물류소개, 네트워크, IT 시스템 소개11p2.국제물류-해운 항공14p3.택배서비스16p4.수송사업.17p5.물류솔류션18p서비스 장점.18p업무 처리 체계.

  • [국제물류론] 한국의 물류중심지화 전략- 네덜란드와 비교
  • 국제물류론교수님 : 제출일 : 2005.4.24팀 명 : 팀 원 : 목차 4Ⅰ. 들어가는 말 61. 21세기 국가 전략으로서의 물류 중심지2. 물류 중심지의 개념Ⅱ. 동북아 물류중심지화 전략의 필요성 81. 지역별 산업활동과 물류수요 분석1) 분석대상 및 방법2)

  • [학사] [경영] 아웃소싱의 성공적인 도입방안
  • 아웃소싱을 위한 의사결정 요인에 관한 연구(인하대 국제통상물류대학원, 2002 ), p.6아웃소싱은 1984년 GM 사가 EDS 사를 매수하여 정보시스템의 시설과 인력을 전면적으로 이관한 때부터 기업들의 관심을 끌기 시작했으며 1989년에 EASTMAN KODAK 사가 데이터 센터를 IBM 에, 통신과 네트워크를 DEC 에, PC를 BUSINESS LAND 에 각각 위탁하면서 KODAK 사는 자체 전산장비와 인원을 모두 이들 전문업체에 넘기고 본연의 업무에 충실하기 시작해 아웃소싱 이후 40% 가량의 관

  • [경영정보] 유한킴벌리의 SCM
  • 분석(POS & Market Data Analysis)은 외부업체에게 아웃소싱을 주기로 계획하였다. 공급사슬관리 성과측정과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 박연우, 2004◇ 조직 구성도 e-SCM Revolution 2001 발표 자료▷ Management : 각 사 ECR 담당임원▷ Leader : 각 사 ECR / SCM Project Team (영업, 구매, 물류, 정보기술 등)▷ 정기적인 미팅을 통한 목표 설정 및 프로세스 개발, 평가, 보완 (주간단위)◇ 추진 조직 e-SCM Revolution 2000 발표 자료유한 킴벌리롯데 마트물류기획팀(SCM 프로세스)물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