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적마케팅커뮤니케이션] hp(휴렛팩커드)의 체험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09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요 TREND
2. Ex-World
3. Touch Point
4. Ex-Positioning
5. My Lifemate
6. Ex-Grid
7. Strategy
8. Advertising
본문내용
*와이드, 액정 좋고, 화질 좋고, 멀티미디어 기능 좋고!
영화, 여가중심으로 멀티미디어 중시하는 타겟 에게 소구.
*사양에 비해 가격도 중간정도 하고 그래도 hp인데….
고품질 이미지 소구 
*맘에 들긴 하는데 디카(다른 제품)도 갖고 싶은데..?
ex) 노트북+ 디카 판매 sp활동: 가격 down
*디자인 괜찮은데 – ex) 검정, 회색, 파랑의 절묘한 조화
디자인 트렌드 파악 및 개발, 디스플레이, 디자인 소구
*좋긴 한데 사놓고 고장 나면 골치 아픈데…
A/S 차별화
nc6000은 무엇보다도 무상 A/S기간이 3년이라는 것이 점.


*이거 좀 무거워서 불편할 것 같은데…휴대성 면에서..
가벼운 제품 라인 강화. ‘가볍다’라는 소비자 인지 강화
*무선 마우스가 잘 움직이지 않는다던데…
소비자 조사를 통한 문제점 보완
*용산에서 사면 가격이 못미덥고 근데 HP대리점은 근처
에 넚는데….
판매처 홍보와 유통망 확대(신제품 홍보에 효과)
*적은 돈이 드는 것도 아니고 직접 써볼 수있는데 없나…..?
고객 체험관 적극적 활용(+잠재 고객 홍보 효과)


Lifemate
= Life(생활) + mate(친구)


디카, 휴대폰, 노트북 등 모바일 아이템이 필수 요소가 되고 있다.
이는 멀티미디어 시대, 모바일 라이프, 개인화, 따또(공동유대화)라는
트렌드와 연결되는데 이러한 트렌드에서 우리 회사가 소비자에게
소구할 수 있는 컵셉은 Lifemate라는 개념이다.
이는 개인화하려는 개념을 포함하며 사진, 영화, 음악 등의 취미활동을
항상 같이 할 수 있는 친구의 개념이며 항상 같이 있다는 것은
휴대가 용이(모바일 라이프)하다는 뜻과 연계된다.
또 이러한 mate라는 개념이 공동의 개념을 내포할뿐더러
그 동기적 속성이 공동 유대와 관련이 크다는 점에서
Lifemate라는 개념을 도입하였다.



comm. 제품의 외형 공동마케팅 Hp 존 웹
사이트 인적
요소
Sense 신선한 색감, 크기 소형화 TTL 존 내
HP노트북
HP 로고 밝은 색 분위기의 HP존 설치 밝은색과
디자인 명확화 밝은 색의 매장 분위기 조성
Feel 친밀함을 강조 세련된 느낌. 작고 아담. 자연스런
친근감 강화 친근한 느낌의 매장분위기 조성 깔끔한 느낌의 구성.
젊은 느낌, 친숙한 느낌의 매장조성
Think Lifemate 휴대가
용이. HP노트북
인지율 상승 HP노트북
인지율 상승 싸이월드와 제휴 실용성 및 오락성 강조 HP 노트북 소개서 구비
Act 매체계획
Website 리뉴얼 소비자의
적극적
노트북체험 소비자의
적극적
노트북체험 도토리 아이템 공급으로 적극적 활동유도 매장내에서
노트북 직접사용 늘림
Relate 포인트
제도
싸이월드
와 연동 자연스런
고객과의
관계유지 방문자 신청자에 한해 HP존 회원모집 이메일 활성화. 관심분야별 커뮤니티개설 소비자와 점원간의
관계 조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다국적기업 사례분석] 코닥의 성공실패 사례분석
  • 휴렛팩커드(HP) 부사장으로 디지털 미디어마케팅 부문을 담당했던 페레스는 2003년 25년간 근무한 HP를 떠나 코닥 최고운영책임자(COO)로 영입된 후 지난해 CEO에 취임했다. 취임 직후 페레스는 디지털 기술부문에 투자를 집중, 디카시장에 전방위 공세를 펼치기 시작했다. 페레스가 디카 시장 1위가 되겠다고 선언했을 때 대부분 사람들은 콧방귀를 꼈지만 4년 뒤 코닥은 캐논과 소니를 제치고 미국 디카 시장 판매 1위로 부상했다. 필름 사업을 정리하

  • 향후 10년 후 미래를 이끌어 갈 기업
  • 전략에 반영하는 것이다.개념적 사고라고 하면 마치 행동에서 유리된 것처럼 들리지만 실은 그렇지 않다. 오늘날 기업들의 학습은 모두 행동을 통해서 이루어진다. 시장에서 우선 새로운 것을 실험해본다. 다음에는 결과를 측정하고 필요할 경우 조정을 한다. 이러한 실험과 측정의 순환 속에서 여러분은 필요한 정보와 사업에 대한 자신감을 얻게 된다. 자신감이 생기면 그 분야에 모든 자원을 집중시킬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마케팅은 개념적인 사고

  • [영남대] 창업과디자인전략 총정리 입니다.중간기말때 시험입니다.
  • 전략적인 사업 계획서좋은 사업계획서가 갖추어야 할 조건단순성 객관성 명확성 일관성 차별성효과적인 사업계획서 작성법사업개요, 사업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계획, 자금계획, 사업추진 일정계획디자인 적인 사업계획서작성하고자 하는 사업계획서의 포맷을 정한다.사업계획을 구성하는 기본내용을 전한다.사업환정조사를 한다.사업계획서에 첨부할 서류를 미리 준비한다.사업계획서의 본문을 작성한다.작성된 사업계획서 내용을

  • 휴렛 팩커드의 HP Way문화
  • HP를 포함시키고 있다. 이 사례는 HP가 세계적인 우수기업으로서 어떠한 경영이념을 가지고 있고 이것이 경영시스템에 어떻게 반영되고 있으며 HP의 전통적 기업문화 특성인 HP Way 가 성공적인 전략경영에 어떻게 기여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1. HP의 발전과정HP는 1939년에 두 창업자 월리엄 휴렛(William R. Hewlett) 씨와 데이비드팩커드(David Packard) 씨에 의하여 설립되었다. 그들은 Stanford대학에서 전기공학을 전공할 때부터 라디오와 관련 통신기술에 취미

  • 경제경영 HP 기업 경영 분석
  • HP의 7억 달러 규모는 아세아, 태평양 지역 내에서 제 2위를 점하는 판매실적이다.3) 기본가치와 경영이념의 정립HP가 세계적인 초일류기업으로 발전하는 데에는 창업자들의 경영이념과 이를 기업경영에 꾸준히 반영해 온 최고경영층의 역할이 크게 기여하였다. 창업 초기부터 기업이 급성장함에 따라서 휴렛트 씨와 팩커드 씨는 기업의 기본가치와 그들 자신의 경영이념을 정립하고 이를 회사의 전략과 운영에 체계적으로 그리고 일관성 있게 반영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