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권시장][채권]채권시장의 분류, 채권시장의 규모, 채권시장의 구성과 채권시장의 현황(채권발행현황, 채권유통현황, 채권수익률 추이, 채권보유현황) 및 채권시장의 발전과제 그리고 채권시장의 전망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4.01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채권시장의 분류
Ⅲ. 채권시장의 규모
Ⅳ. 채권시장의 구성
Ⅴ. 채권시장의 현황
1. 채권발행현황
2. 채권유통현황
3. 채권수익률 추이
4. 채권보유현황
Ⅵ. 채권시장의 발전과제
1. 회사채권시장
2. 국가채권시장
Ⅶ. 채권시장의 전망
1. 채권수익률, 금리저점 인식을 바탕으로 반전 전망
2. 경기침체에 따른 기업부실과 자금시장 경색 가능성
1) 기업 재무건전성 및 수익성에 있어서의 양극화 현상 심화
2) 비우량회사채 차환발행에 어려움 예상
3. 채권시장에서의 투신 등 제2금융권의 역할 전망
1) 기관투자자의 안전자산 선호 추세는 당분간 지속될 전망
2) 투신 등 제2금융권의 부실자산 증가 가능성
3) 투신권 자금조달 및 운용 전망
4. 채권시장 제도변화
Ⅷ.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수많은 가계와 기업 그리고 정부를 포함한 경제주체들로 이루어진 시장경제는 자금의 잉여와 부족을 겪는 경제주체들이 공존하게 마련이다. 경제전체적 관점에서 볼 때 일반적으로 자금부족주체는 기업부문, 자금잉여주체는 가계부분으로 대별될 수 있으나, 개별 경제주체별로 보면 해당 경제주체의 상황에 따라 자금의 잉여상태 혹은 자금부족상태에 있을 수도 있다. 전체 경제주체들을 자금의 과부족상태에 따라 구분할 경우 자금부족주체는 부족자금의 조달필요성이 있는 반면, 자금잉여주체들은 잉여자금을 운용할 필요가 있다고 하겠다. 금융은 자금잉여주체들의 잉여자금을 자금부족주체들에게 이전시켜 주는 과정을 포함함으로써, 경제 내의 모든 경제주체들의 자금에 대한 상호필요성, 즉 금융욕구(financial needs)를 충족시켜 주는 역할을 한다. 이 경우 자금공급자는 자금수요자에게 자금을 대여하는 대신, 자금수요자는 자신이 차입한 자금에 대한 청구권을 자금공급자에게 지급하게 된다. 이 청구권은 자금수요자에게는 금융부채가 되는 반면, 자금공급자에게는 금융자산이 되는데, 이와 같은 금융청구권은 자금공급자와 자금수요자의 금융욕구를 반영하게 된다. 그런데 금융욕구란 자금융통의 대상, 자금융통의 기간 및 이자율, 융통된 자금에 대한 이자 및 원금의 지급방식 등에 따라 금융주체별로 다양한 측면을 지니게 되기 때문에 이를 반영하는 금융청구권(financial claims)의 종류도 다양해지는 것이다. 이와 같은 금융청구권 중 정해진 자금의 융통기간 동안 일정한 이자 및 원금의 지급을 약속하는 것을 확정이자부 유가증권(fixed-income security)이라고 하고, 이는 다시 자금융통기간의 장․단기에 따라서 CP, CD 등과 같은 단기 확정이자부 유가증권과 채권과 같은 장기 확정이자부 유가증권으로 나눌 수
- 참고문헌
-
곽윤직(2000) / 채권총론, 박영사
김증한 / 채권각론, 박영사
김상용(2003) / 채권각론, 법문사
김상용(2003) / 채권총론, 법문사
김형배 / 채권총론 ,민법강의
이은영(2000) / 채권총론, 일신사
오양균(2000) / 채권법, 형설출판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Big-5 Model과 학습 유형의 관계
- (성적A) [마케팅원론]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 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