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기아자동차의 미국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기아의 연혁
* 기업선정이유
이러한 기아의 글로벌 진출 中
*미국시장 선정 이유
3. 기아자동차 소개

본론
* 미국시장의 특징
* 미국시장 소형차 시장 현황
<기아의 미국진출>
swot분석
STP
3.포지션 닝
결론
1. 배경
2. 미국 자동차 시장 변화
3. KIA자동차의 영향
* 친환경 차량 연구
본문내용
강점S 약점W
피터 슈라이더 영입(디자인 강화가능)
품질기술수준의 향상
품질대비 가격경쟁력
미국 내 자체생산 시설완공 예정(조지아 공장)
끊임없는 R&D 노력
Long term test에서의 저조한 성적
유통체제 미비(주문에서 배달까지의 소요기간이 김)
열악한 R&D 투자규모(개발비용의 부담)
부품업체의 독자개발능력 취약
낮은 브랜드 가치
현 미국 내 생산 시설 부족
노사분규(파업)
기회O 위협T

엔화강세에 따라 일본자동차의 가격주춤
미국자동차 “빅3”의 부도위기
미국 내 감세정책에 따른 중소형차의 수요확대 기대
친환경 자동차의 개발추진 FTA의 재비준 위협
"빅3"기업에 대한 구제정책 추진
지능형자동차에 대한 국제적 표준화




우선수행과제S-O 우선보완과제W-O



위험해결과제S-T 장기해결과제W-T




STP
1.세분화: 고객행동
-가격
-브랜드
-품질
-서비스(보상,수리)
2.타켓
미국내 거주 한국인(교포,유학생 등)
저가 선호층
소비자 인지도 우선시하는 고객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현대자동차의 해외진출 성공사례분석
  • 국제 경쟁력을 키워 나가려고 하고 있다. 이제 우리는 국내 최대의 자동차 메이커인 현대자동차와 실패를 딛고 일어선 기아자동차에 대해서 살펴보겠다.2. 본론Ⅰ. 경영요소- 현대사회는 정보화가 급격히 진전됨에 따라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면서 이에 맞는 새로운 경영자원이 필요하게 되었다. 현재 중요한 경영자원으로는사람, 자본, 정보, 전략이 꼽힌다. 현대자동차의 네 가지 경영자원을 살펴보겠다.1. 인적자원(사람)기업경영을사람경영이

  • 대구 중소기업체의 국제 경영 전략 수립 에스엘 기업의 인도네시아 진출 사례 연구
  • 자동차 부품 중소기업인 에스엘의 국제진출을 위하여 환경 분석, 전략수립 등을 연구해 보고자 하였다.2) 선 정 동 기1945년 설립된 에스엘은 현대차, 기아차, GM대우 등 국내 자동차 업체와 GM, Chrylser, Ford등 해외 자동차 업체에 램프(전조등, 후미등) 섀시 부품 Front End Module 미러 전장 부품 등을 공급하고 있다. 2007년부터는 기아차 슬로바키아공장과 현대차 체코공장 덕분에 유럽지역의 매출도 증가하고 있다. 현대차 그룹의 8월 중국 및 인도 공장 판매가

  • 현대자동차의 글로벌화 전략
  • 미국시장인도시장유럽시장중국시장Positioning국내시장미국시장(중형차)인도시장(중,소형차)유럽시장(중,소형차)중국시장(중형차)미국 중형차 – 엑셀, 소나타 / SUV – 싼타페, 투싼싼타페의 경우 현대에서 미국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서 전략적으로 만든 차이다. 싼타페는 차의 디자인 과정에서부터 미국 LA 현지의 디자인 스튜디오에서 외국인 디자이너에게 디자인을 맡겨서 미국인들의 취향에 맞게 했고, 자동차 내부 공간 역시 그들의 라이프

  •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경영
  • 국제분업의 조직화를 꾀하는 경영방식. *글로벌 경영을 위한 전략핵심역량 중심의 경영, 미래지향적인 사업구조조정,수익성 위주의 경영, 고객중심의 경영체질, 핵심인재경영, 구성원들의 역량 발휘를 위한 유연한 조직 구축, 학습조직의 구축,글로벌 리더역량1.현대자동차의 현황현대자동차는 내수시장에서 50%의 점유율을 보이는 국내 1위의 완성차 업체로 38%의 지분을 가지고 있는 기아차의 생산량까지 합할 경우 세계 7위의 자동차 생산업체이다.

  • [국제경영]현대자동차(기아자동차) 중국진출 전략
  • 국제 마케팅의 전략적 도구인 4P`s원칙에 따라 알아보기로 하자본론중국자동차 산업의 현황지난해 11월 중국이 WTO에 가입하면서 중국은 현재 80~100%에 달하는 승용차의 관세율을 2006년까지 25% 수준으로 내린다고 합의했다. 또 부품에 대한 관세도 단계적으로 인하해 2005년까지 수입규제를 자유화하고 외국회사에 독점적인 판매망을 허용한다는 방침이다. 그동안 폐쇄적이던 중국시장 진출에 청신호가 켜졌다고도 볼 수 있지만 25%의 관세율은 미국의 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