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기아자동차의 미국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9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기아의 연혁
* 기업선정이유
이러한 기아의 글로벌 진출 中
*미국시장 선정 이유
3. 기아자동차 소개
본론
* 미국시장의 특징
* 미국시장 소형차 시장 현황
<기아의 미국진출>
swot분석
STP
3.포지션 닝
결론
1. 배경
2. 미국 자동차 시장 변화
3. KIA자동차의 영향
* 친환경 차량 연구
- 본문내용
-
강점S 약점W
피터 슈라이더 영입(디자인 강화가능)
품질기술수준의 향상
품질대비 가격경쟁력
미국 내 자체생산 시설완공 예정(조지아 공장)
끊임없는 R&D 노력
Long term test에서의 저조한 성적
유통체제 미비(주문에서 배달까지의 소요기간이 김)
열악한 R&D 투자규모(개발비용의 부담)
부품업체의 독자개발능력 취약
낮은 브랜드 가치
현 미국 내 생산 시설 부족
노사분규(파업)
기회O 위협T
엔화강세에 따라 일본자동차의 가격주춤
미국자동차 “빅3”의 부도위기
미국 내 감세정책에 따른 중소형차의 수요확대 기대
친환경 자동차의 개발추진 FTA의 재비준 위협
"빅3"기업에 대한 구제정책 추진
지능형자동차에 대한 국제적 표준화
우선수행과제S-O 우선보완과제W-O
위험해결과제S-T 장기해결과제W-T
STP
1.세분화: 고객행동
-가격
-브랜드
-품질
-서비스(보상,수리)
2.타켓
미국내 거주 한국인(교포,유학생 등)
저가 선호층
소비자 인지도 우선시하는 고객층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