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구조분석] 휴대전화 유통경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2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주제선정동기
2. 휴대폰 유통경로 정리
3. 사례 연구
이동통신사 유통망
제조사 유통망
인터넷
홈쇼핑
4. 현 휴대폰 유통경로상의 문제점• 개선방안
5. 신 유통구조 소개
- 본문내용
-
증가하는 직영점
복잡해진 통신상품으로 인해 단일상품을 취급하는 대리점이 설 땅 잃어버림
- SK 브로드 밴드, SHOW QOOK 등 인터넷+전화+휴대폰 결합상품
‘유통의 덫’ 탈피 노력도 한몫
직영점 유통구조 특징
①자회사를 통해 본사의 정책을 신속하게 반영할 수 있음
→중장기적으로 유통망을 장악해 판매 전략의 통제권을 쥘 수 있게 됨
②결합상품 활성화에 대비한 운영·관리가 효율적이게 됨
→ 위탁대리점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는 등 효율적인 판매망 관리 가능
제조사 유통경로
제조회사 및 전문 유통업체를 통한 유통구조는 이동통신사의 개입이 적은 편
단말기 가격정책도 유통업체에서 결정하며 통신사의 판매촉진 정책 영향력이 적기 때문에 공짜폰 등 단말기 가격 하락이 발생하지 않는다.
전자제품 전문 대리점(하이마트, 전자랜드 등), 백화점, 전자제품 취급점, 대형 할인 마트(롯데마트, 홈플러스 등)등에서 유통
점유율은 떨어지나 불법 단말기가 없음. : 전자제품 유통 경로로 들어오기 때문에 가개통 폰이나 중고폰(케이스만 교체) 대포폰등 정상적인 유통단계를 거치지 않은 단말기가 유통되지 않는다.
인터넷 ∙ 홈쇼핑 판매의 특징
홈쇼핑 : 통신사에서 직접 하는 경우가 많으며 재고정리 성격이 강하다. 판매는 자주 있지는 않음.
인터넷 쇼핑몰 : 대리점이나 특약점에서 또 다른 유통채널로 이용하고
일반 인터넷 쇼핑몰은 자체적으로 통신사와 계약해서 판매
단말기의 배송은 통신사의 물류센터에서 택배 서비스를 이용하여 배송
통신사가 직접 소매점의 역할을 함오픈마켓의 경우에는 판매자가 계약한 택배회사에서 배송을 담당하고 오픈마켓회사는 배송과정을 소비자에게 알려준다.
- 참고문헌
-
옥션(www.auction.co.kr)삼성경제연구소 SERI(http://www.seri.org/)디비피아(http://www.dbpia.co.kr/) TL Korea 물류센터의 모든것(http://cafe.naver.com/tlkorea.cafe)
세계 일보 2009.05.08 조현일 기자/cafe9@fnnews.com
[지디넷 코리아]통신 유통구조 '변한다' 2009.04.28
애니콜365쇼핑몰 http://anycall365.co.kr/selling/selling.htm 한국재경신문 http://biz.jknews.co.kr/item/view.php?id=312&page=8&money=3
미디어 다음 「휴대폰 유통가격의 비밀](상) 장려금 실체」
http://k.daum.net/qna/view.html?qid=0DiTbetnews(인터넷신문) http://www.etnews.co.kr/
http://www.devmento.co.kr/devmain/news/news_detail.jsp?dataSeq=ABAAAD8396한겨레, 햅틱팝 등 인기휴대폰 10개 중 7개 '제품가 < 판촉비', 2009년 7월 13일이코노믹리뷰 2002 9-17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