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페덱스 Fedex vs DHL 비교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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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Introduction
1) 목차
2) 선정이유
3) 국제 화물운송산업 현황
2. FedEx
1) 기업소개
2) History
3) CEO
4) 사업모토
5) 최근기사
6) 사업규모 및 현황
7) 시스템
8) 서비스 상품
3. DHL
1) 기업소개
2) History
3) 사업모토
4) 사업규모 및 현황
5) 시스템
6) 서비스 상품
7) 최근기사
4. FedEx vs.DHL
1) 외부환경분석
2) 주요특징비교
3) 성공요인
4) 광고전쟁
5. Conclusion
1) 국내항공물류산업 현황
2) 문제점
3) 활성화 방안(벤치마킹)

본문내용
선정이유

한국의 특송기업의
나아갈 방향 제시

한국의 국제 항공 특송 시장
지속적인 성장 전망

국제 항공특송시장에서
외국계 업체들의 절대 우위


기업소개


1965’예일대 경제학도였던 Frederick Smith - Hub&Spoke 개념의 새로운 화물수송 시스템에 관한 보고서

☑ 1973’미국 중부의 멤피스를 허브로 지정

☑ 1973년 4월 17일 Falcon20 소형 항공기 8대로 페더럴 익스프레스 출범

10년도 안 되어 10억 달러의 매출을 돌파하였고,
그 후 10여년 만에 매출규모 100억 달러가 넘는 거대기업으로 성장


History

연  도 내     용
1971  리틀록 아칸소에서 설립
1973  Falcon20이라는 소형항공기 8대로 4월에 사업시작
1978 fdx라는 이름으로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
1979  운송수단, 사람, 패키지, 항로, 날씨 예상 등을 실시간에 기초하여 운영하는 집중화된 COSMOS 컴퓨터 시스템으로 진출
1980  고객에 관한 정보를 통합하는 DADS를 시작 (Digitally Assisted Dispatch System)
Roberts Cartage는 로버트 엑스프레스(지금의 FedEx Custom Critical)로 이름을 바꾸며  현대적인 신속한 운송산업 시작
1984 아시아/태평양 및 유럽지역에 특급 운송사업을 착수
이후에 FedEx PowerShip로 이름 지어진 컴퓨터 기초한 자동 해운시스템을 개발
1985 RPS(지금의 FedEx Ground) 피츠버그에 새움. 육상 운송산업에서 바코드시스템을 최초로 소개
1988 우편물 특별취급업무를 시작
1989 FedEx Custom Critical 인공위성으로 화물의 위치를 정확하게 찾아내는 컴퓨터 대화 시스템을 개발
FedEx Custom Critical 유럽에 서비스 시작
1998 FedEx 물류분류소의 허브는 테네시주 멤피스에 위치
1999 Federal Express Power Ship(운반 전자 수송 시스템)에 착수
2004 Fedex Kinko's를 인수함으로써 Fedex Kinko's Office and Print Services 라는 이름으로 제 4의 Fedex 계열사를 세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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