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주류시장조사(주류시장과 관련된 경제적 환경을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3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머리말
1. 시장조사의 정의
2. 주류시장 조사의 의의
본문
1. 국내 주류산업의 이해
1) 주요업체현황
2) 유통구조의 이해
2. 06년 주류시장과 관련된 국내의 경제적 환경
3. 06년 주류출고 동향
4. 07년 경제현황
5. 07년 주류업계 전망
맺음말
국내 경제 현황에 대한 시사점
- 본문내용
-
Overview
1. 06년 국내 주류소비는 경제의 불경기 속에서도 전년도에 비해 다소 늘어남.
- 희석식 소주는 저도수 유행으로 그 수요가 증가
- 맥주의 경우에도 수요는 증가했으나 맥주세 인하로 인해 매출은 다소 감소
- 과실주의 경우 웰빙트랜드를 타고 지난해에 이어 츨고량이 증가
- 약주의 경우에는 희석식 소주의 저도수에 따른 선호도 변화와 신제품 출시의
부진으로 인해 줄고량이 전년에 비해 21% 감소
2. 2007년 국내 주류시장은 국내 경기의 회복조짐에 따라서 ¼분기를 저점으로
2/4 분기부터 시작된 경기의 회복세로 소비심리가 살아날 것으로 예상
3. 2007년의 경제는 소비의 완만한 회복세가 예상되나 왕성하지는 않음.
한정된 내수시장의 한계를 벗어나기 위해 주류업계는
첫째,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상품을 개발
둘째, 주류 마케팅에 있어 문화적인 부분의 결합
셋째, 국내 주류제품의 세계화를 제고
1. 시장조사의 정의
시장조사는…
시장에서 어떤 물건이 잘 팔릴 지 알아내는 과정
시장조사의 기본적인 목표는 경영진이 보다 나은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시장과 마케팅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세스
웬디고든(Wendy Gordon)과 로이 랭메이트(Roy Langmaid)
<정성적 조사: Qualitative Research>
시장조사는 일정한 질문 절차를 통해 제품이나 서비스의 소비자 또는 최종 사용자의 행
동과 태도에 과한 정보를 수집하는 프로세스
필립코틀러(Philip kotler)
<마케팅의 원리: Principle of Marketing>
회사가 당면한 특정 마케팅 상황에 관한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기획, 수집, 분석, 보고하는
것이라고 정의
시장조사 협회
시장조사를 제품과 서비스의 제공자가 그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하고 이용하는 사람들의
욕구와 필요를 지속적으로 파악하기 위해 사용하는 방법이라 종합적으로 정의
- 참고문헌
-
국정브리핑(070416), 와인·맥주 뜨고, 양주·약주 지고
자일스 루리(2004), 시장조사의 기술, 리더스북, p19~21
대한주류공업협회, 2007년 주류산업 협회지(통권 제 93호)
대한 주류공업협회(06), 한국주류산업의 발전과 변화, 주류산업뉴스 통권 89호
심영섭(2007),2007년 경제전망과 주류산업,주류산업 통권 제 91호
재경부(06), 주요경제지표
황인성(07),하반기 한국경제의 성장전망.SERI
KERI(07),경제전망과 정책과제vol.17-1
국세청(2005), 국세통계연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