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주류시장의 기업의 내부역량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조사 배경
두산과 하이트 맥주의 경제적 주목이유 3p
2. 두산
두산 기업 내부 역량 4p~7p
3.하이트맥주
하이트맥주 기업 내부역량 8p~12p
4. 한미FTA 가 음식료 업체에 미치는 영향
짧은 견해 13p
5.참고문헌 14p
본문내용
3)두산중공업의 높은 자산가치


두산중공업은 지분,부동산등 자산가치가 높은 자신주이다. 지배구조 개편 과정에있어 자산가치는 당연히 부각될수 있다. 두산이 현재 보유한 두산중공업의 지분가치는 총 2조 2천억원이다. 두산의 시가총액은 1조 5천억원으로 두산중공업의 지분가치도 반영하지 못하고 있다.


1)출하량의 증가.


출하량(판매량)증가가 그 첫번째 이유이다.
맥주 출하량은 소비경기, 여름철 기후, 대체재의 약세, 여성의 경제력 상승등으로 1인당 GDP 3만달러까지 꾸준히 증가할 전망으로 우리나라 최대의 맥주 판매 업체인 하이트맥주에 경기호조로 이어질 전망이다.


2)맥주가격의 인상.


그 두번째는 맥주가격의 인상이다. 하이트맥주는 2007년에 맥주가격을 5%정도 인상했다. 맥주가격 인상으로 원재료인 맥아가격의 상승분을 충분히 흡수할 전망이다. 2008~2009년 맥주가격은 연평균 3%정도 인상될 전망으로 이또한 하이트 맥주의 이익 증가로 이어질 전망이다.


3)마케팅비의 감소.

마지막으로 마케팅비의 감소를 둘수있겠다.
하이트 맥주는 2006년 하반기부터 마케팅 전쟁의 종지부를 찍었다. 하이트 맥주의 마케팅비/매출액은 2005년 13%에 달했으나, 2006년에는 11.5%, 2007년에는 10.5%로 하락할 전망이다. 2008년 이후에는 9% 수준으로 떨어질 전망이다.
참고문헌
대우증권 리서치 센터
두산, 하이트 맥주 에 관한 예상 전망.
대우증권 리서치 센터
이슈코멘트-2007. 4. 3. 화 한미 FTA 타결과 음식료에 관한 보고서.

거의 모든 자료를 대우리서치 센터의 보고서 참조하였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KT&G의 국내 해외 마케팅전략, BAT Korea 국내 마케팅 전략
  • 기업명에 담배라는 의미가 들어가는 것을 KT&G 내부에서조차 부정적이었다는 입김이 작용한 결과이다. 또한 담배의 직접광고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KT&G는 주로 회사의 브랜드와 이미지 상승을 위한 이미지 마케팅을 하고 있는 것이다. 이것은 KT&G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극복하여야 할 그들만이 가진 태생적인 약점이다. 그리고 국내 흡연인구의 감소로 인한 담배소비량 감소와 담배시장 개방으로 인한 시장점유율 하락으로 사업 다각화를 모색

  • [유통관리] 국내 막걸리시장 마케팅 분석-국순당 막걸리를 중심으로
  • 마케팅 전략은 우리의 관심을 끌어왔다.이에 우리는 막걸리 시장 자체의 분석과 국순당 막걸리의 놀라운 성장 속도에 대한 세밀한 마케팅 분석과 함께 시장 지배에 가까운 점유율을 자랑하던 기존 기업과 경쟁하는 국순당의 경쟁우위 분석과 향후 발전방안과 성장 가능성 등을 조사해보았다.2. 주제 선정배경2009년에서 2010년을 지나면서 막걸리의 소비량은 큰 폭으로 증가하여왔다. 실제 전문가들은 올해 막걸리 시장이 지난해보다 33% 증가한 4000억

  • [국제경영] 진로의 일본주류시장 진출 사례 분석
  • 소주라 함은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소주를 말한다.2) SWOT분석을 기반으로 한 향후 전략모색- 한류를 이용한 젊은 세대 공략 (OW전략)- 브랜드 확장의 필요성 (SW전략)- 새로운 형태의 유통전략 (ST전략)- 신제품 개발(SW, OT전략)1. 조사 동기와 목적2. 진로의 일본진출 연혁3. 일본 시장환경4. 일본시장에서 진로의 전략(4P)5. 롯데주류의 일본시장진출 전략과 판매성과6. 진로와 롯데주류의 전략비교와 요인분석7. SWOT분석을 통한 경영개선 전략의 제안

  • [국제경영] 진로의 일본주류시장 진출 사례 분석
  • 주류의 일본시장진출 전략과 판매성과1) 롯데주류의 시장전략(4P)2) 롯데주류의 일본주류시장 판매성과6. 진로와 롯데주류의 전략비교와 요인분석1) 일본시장 진출전략 비교와 성과요인 분석2) 내부역량의 변화가 외부성과에 미친 영향 분석7. SWOT분석을 통한 경영개선 전략의 제안1) 진로의 SWOT분석2) SWOT분석을 기반으로 한 향후 전략모색8. 결론1. 조사 동기와 목적국제화 시대에 발 맞추어 국내기업들은 해외진출 및 현지국 기업과의 합작을 통

  • 스타벅스 마케팅 성공사례분석과 스타벅스 성공요인분석및 스타벅스 위기극복전략및 스타벅스 브랜드분석
  • 시장에서 상위권을 유지해온 스타벅스의 마케팅 성공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스타벅스는 또한 환경적으로도 무척 우수한 기업으로 유명하다. 스타벅스는 경영 전반에 걸쳐 친환경 선도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완수할 것임을 아래와 같이 선언합니다 라고 회사의 공지사항에 나와 있을 정도로 환경문제에 대해서 열정적으로 대응하고 있다.한편, 스타벅스는 새로운 제품이 나올 때마다 고객을 상대로 한 이벤트를 열고 미술관관람권을 나눠주는 행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