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주류시장의 기업의 내부역량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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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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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조사 배경
두산과 하이트 맥주의 경제적 주목이유 3p
2. 두산
두산 기업 내부 역량 4p~7p
3.하이트맥주
하이트맥주 기업 내부역량 8p~12p
4. 한미FTA 가 음식료 업체에 미치는 영향
짧은 견해 13p
5.참고문헌 14p
- 본문내용
-
3)두산중공업의 높은 자산가치
두산중공업은 지분,부동산등 자산가치가 높은 자신주이다. 지배구조 개편 과정에있어 자산가치는 당연히 부각될수 있다. 두산이 현재 보유한 두산중공업의 지분가치는 총 2조 2천억원이다. 두산의 시가총액은 1조 5천억원으로 두산중공업의 지분가치도 반영하지 못하고 있다.
1)출하량의 증가.
출하량(판매량)증가가 그 첫번째 이유이다.
맥주 출하량은 소비경기, 여름철 기후, 대체재의 약세, 여성의 경제력 상승등으로 1인당 GDP 3만달러까지 꾸준히 증가할 전망으로 우리나라 최대의 맥주 판매 업체인 하이트맥주에 경기호조로 이어질 전망이다.
2)맥주가격의 인상.
그 두번째는 맥주가격의 인상이다. 하이트맥주는 2007년에 맥주가격을 5%정도 인상했다. 맥주가격 인상으로 원재료인 맥아가격의 상승분을 충분히 흡수할 전망이다. 2008~2009년 맥주가격은 연평균 3%정도 인상될 전망으로 이또한 하이트 맥주의 이익 증가로 이어질 전망이다.
3)마케팅비의 감소.
마지막으로 마케팅비의 감소를 둘수있겠다.
하이트 맥주는 2006년 하반기부터 마케팅 전쟁의 종지부를 찍었다. 하이트 맥주의 마케팅비/매출액은 2005년 13%에 달했으나, 2006년에는 11.5%, 2007년에는 10.5%로 하락할 전망이다. 2008년 이후에는 9% 수준으로 떨어질 전망이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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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우증권 리서치 센터
두산, 하이트 맥주 에 관한 예상 전망.
대우증권 리서치 센터
이슈코멘트-2007. 4. 3. 화 한미 FTA 타결과 음식료에 관한 보고서.
거의 모든 자료를 대우리서치 센터의 보고서 참조하였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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