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연구방법론] 이직률 낮추기위한 커뮤니케이션 제안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1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응답자 특성
조직문화- 관계지향
커뮤니케이션 갈등-상사
커뮤니케이션 갈등-동료
조직문화-혁신지향
조직문화-과업지향&조직갈등-성과보상
이직을 막기 위한 방안
연구 변인 제시
- 본문내용
-
1. 직장의 인사제도, 승진제도, 업무수행절차가 비합리적이어서 불만을 느낀다.
2. 투자한 시간, 노력만큼 회사에서 적절한 보상을 받고 있지 못한다고 생각한다.
1. 직무수행능력과 실적을 중심으로 평가를 실시한다.
2. 과업수행에 필요한 전문지식과 능력을 중시한다.
3. 직원들의 경쟁적 분위기와 성과달성을 중시한다.
새로운 소통 창구를 만들어 가족 같은 조직문화를 형성
1) 시행방안
입사 후 6개월 간의 적응 기간을 거친 후 친한 동료 또는 팀으로 여행’계’를 조직하여 회사에 신청한 뒤 1년 이상 유지되었을 때 여행관련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항공권 또는 숙박료 제공)
2) 기대효과
여행을 통해 함께 여행을 간 동료나 팀원끼리 즐거운 경험을 공유하고 유대감을 형성한다.
‘계’ 모임을 지원함으로써 특히 여성 직원들에게 여행 이전에 모임을 통해 친밀도를 쌓게 한다.
1) 시행방안
직원 각자의 메시지 함을 만든다. 직원들은 레드와 화이트의 두 가지 색상의 메시지 중 임의로 택일하여 한 달간 각자 하고 싶은 이야기(칭찬, 격려, 충고, 사과, 서운함)들을 익명으로 상대방의 메시지 함에 전달한다.
매 달 말 직장 내에서 가벼운 와인 파티를 열어 한달 동안 모인 메시지를 각자에게 전달한다. 레드와 화이트 메시지를 가장 많이 받은 사람에게 상으로 레드, 화이트 와인을 제공한다.
상을 받은 사람은 자신이 받은 메시지 중 일부를 직원들 앞에서 공개하고 남은 시간은 직원끼리 담소를 나누는 것으로 와인 파티를 마친다.
2) 기대효과
익명의 메시지로 직급에 관계없이 서로에게 하고 싶은 말을 전달하여 의사소통을 단절에 도움을 준다.
사람들 앞에서 메시지의 내용을 일부 공개함으로써 칭찬과 격려는 모두와 함께 자신의 부족한 점은 자기선언기법을 통해 개선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이후 이어지는 가벼운 와인파티와 함께 무르익은 분위기 속에서 서로간의 진솔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