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버 중소기업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19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회사 및 제품소개
시 장 환 경 분 석
4P 분 석
SWOT 분 석
MP3 Player 대체상품
Ⅴ.결 론
본문내용
iriver : '인터넷의 江'
단어의 좋은 의미

‘강’ – 출발도 완성도 아닌 과정을 뜻함

=> 미래지향적 분위기

발음 편의성 강조

영어권 사람들에게는 ‘river’의 초성과
끝의 ‘r’발음이 쉽고 친근감 든다는 점


제품 소개( MP3 )
MP3는 MPEG Audio Layer-3의 줄임말로 오디오 신호를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하여 고안된 압축 방식

* MPEG [Moving Picture Experts Group] : 동영상을 부호화하는 방법을 이용해서
표준을 정립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동화상 전문가 그룹


전 국민이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사회 기반 구축

휴대용 MP3 Player는 2000년 하반기부터 전세계적으로 시장이 형성되기 시작한 관계로 현재 급속한 성장 추세 보임

대형사들의 MP3 CDP 시장으로의 진입
(미국 컴퓨터 업체 애플을 시작으로 필립, 소니, 삼성전자 등)

2004년 연 100% 성장한 3천만대의 MP3 Player가 판매되었으며,
올해도 60% 이상의 고성장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됨
(CJ투자증권 리서치자료, 2005.2.)

초고속인터넷 가입자의 급증

MP3플레이어시장은 초고속인터넷 보급률이나 MP3 파일 다운로드서비스와
같은 인터넷 인프라에 성장기반을 두고 있음


Strength (장점)


높은 브랜드 인지도
톡톡튀는 디자인
전략적 제휴
과감한 투자
(아이리버존, AS서비스)


Weakness (단점)
단가 높음
초보자 사용방법 어려움
대기업에 비해 유통망과
자금력부족


Opportunity (기회)
세계 MP3시장의 성장화
꾸준한 해외시장확보
국내 점유율 1위
시장성장속도 가속화


Threats (위험)
대기업들의 진출
MP3폰등의 대체재 등장
음악 다운로드사이트 유료화
수요층이 젊은세대에 집중
신규보다 교체가 많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MP3 Player의 파워 브랜드 iRiver 마케팅 성공사례 연구
  • 중소기업, 짧은 역사, 삼성전자, 소니 등 세계적인 기업들을 경쟁자로 가진 점 등 악조건 속에서 국내는 물론 해외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는 업적을 남겼다. 본 연구에서는 중소기업임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MP3 산업에서 세계적인 기업들 틈 속에서 낮은 가격 전략을 취하지 않고 경쟁대기업보다 더 높은 가격을 유지하면서 선도적인 브랜드 자산을 어떻게 구축할 수 있었는지에 대하여 초점을 맞추었다. 아이리버의 브랜드 성공사례를 분석하여 그 핵

  • [마케팅] 레인콤의아이리버 마케팅전략
  • 기업이 아닌 중소기업의 유통채널을 통한 진출이므로, A/S를 받을 때 대기업에 비하여 다소 불편함.M. MH U F SSWOT(OPPORTUNITY) WEAKNESSOPPORTUNITYTHREATSTRENGTHOPPORTUNITYOPPORTUNITY다양한 틈새 시장 출현높은 인터넷 전용선 보급률소득수준의 증가로 인한 레저생활 확대M. MH U F S                                       SWOT(THREAT) WEAKNESSOPPORTUNITYTHREATSTRENGTHTHREATTHREAT음원에 대한 저작권 사용료 지불에 대한 소송P2P서비스 업체들의 재정

  • [국제마케팅] 삼성 MP3의 인도시장 진출 마케팅 전략
  • 중소기업업체인 레인콤의 아이리버는 획기적인 디자인과 고급화 전략으로 국내 MP3시장을 석권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애플사의 I POD까지 가세하여, 국내시장에서 설자리를 잃어 가고 있다. 첨단 제품분야에서는 한국에서 성공한 제품이 외국에서도 선전하는 사례가 많은 만큼, 이러한 국내시장에서의 삼성 MP3의 부진은 해외시장에서도 나타날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되었다. 이에 문제점을 인식한 우리는 삼성 MP3의 성공적인 해외진출을 위한 마케팅 전

  • [국제경영]벤처기업 아이리버`I-River`의 해외진출 전략
  • 아이리버와 현원은 코스닥에 협회등록심사청구서를 제출할 계획이여서 늦어도 올해 말에 코스닥에 등록될 예정이다. 코스닥에도 등록될 정도록 해외시장에서 급성장 하고있다.3) 해외 진출방법아이리버 해외 진입 전략아이리버는 중소기업과 단일제품군이라는 특징을 살려 수출로써 해외에 진출하여 성공한 대표적인 케이스다. 수출은 해외 시장으로 진출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으로서 외국시장에 처음 진출하는 기업은 대개 수출 같은 일차적

  • [국제마케팅] mp3 `아이리버` 미국시장 성공과정과 향후 마케팅전략
  • 아이리버 미국시장 성공과정 / 향후 마케팅 전략19 - 기업소개 / 전반적인 정보(PART Ⅰ)Ⅰ. 개요우리는 “아이리버”라는 Mp3, Mp3cdp 전문 제조생산회사의 미국시장 성공과 향후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연구해 보았다. 현재 이 회사는 중소기업임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기술력과 (미국 소닉블루사에 ODM(Original development manufacturing)으로 제품을 공급하면서 축적된 기술적 노하우) 그에 대응하는 뛰어난 디지인을 통해 (국내업체지만 세계적으로 유명한 디자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