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상무] 연기 없는 담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19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기업소개
제품소개
시장분석
SWOT
STP
4P
거래조건
수익구조분석
- 본문내용
-
구조적 진입장벽
담배라는 제품 특성상 제조에 관한 다양한 법적 규제 존재
담배의 특허로 인해서 다른 기업이 진입하기가 불가
대규모 설비와 전국 유통망 구축에 거액 자금이 필요한 사업
규모 자본투자를 필연적으로 수반
전략적 진입장벽
소비자의 선호와 기호에 따라서 제품을 차별화
담배가격의 70% 내외 세금 조세정책에 민감 흡연과 광고 규제강화
기업의 이미지를 높이기 위한 광고
국내 담배 시장
담배시장 개방과 함께 KT&G의 판매독점권이 폐지된 후 외국산 담배들이 수입되어 국산 담배와 경쟁하는 제한적 경쟁시장
KT&G와 외국의 다국적 담배기업들은 동등한 위치에서 경쟁
국내 담배시장은 전면적인 경쟁 양상으로 전환
국내 담배시장이 독점 -> 과점시장 변모
Strength
연기NO, 간접흡연 NO
실내, 활동하며 동시 가능
일반담배에 비해 폐암 발병률 현저히 낮음
Threat
기존의 메이저급 담배회사
흡연을 멀리하고
건강을 중시하는 사회
3c분석
customer : 전체 흡연자중 20대 흡연자의 비율(시장성장률)
competitor : 현 경쟁사 들이 강력하나 잠재적 경쟁자의 가능성은 낮음
company : 홍보비용의 제한으로 20대 집중선택
군인 및 남성들이 즐겨보는 잡지 및 성인 남성 잡지 및 담배광고가 가능한 잡지
(ex, Maxim, Esquire magazine 등)
술집, 클럽 등 유흥가에서 인접 판촉
유흥가,대학가 및 인구밀집지역에서의
시연 및 설문조사 응답자에게 샘플배부
첫해 : CIF/신용장 거래 방식
이후 : FOB/신용장 거래 방식
마케팅 등을 통해 판매되는 담배의 금액=10.000
전체 판매 시 \10,000*15,000can=\150,000,000
☞ 총 지 출
ⓐ34g/1can
ⓑ1box=500can=17000g
ⓒ20피트(5.8M/2.3M/2.3M/)에 약 30box 적재
ⓓ환율-\1.293(2008.11.4 종가 기준) 가정 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