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상품] MMT(수시입출식 특정금전신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19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신탁
2. 금전신탁
3. 특정금전신탁
4. MMT(수시입출식 특정금전신탁)
5. 사례
출처
- 본문내용
-
4. MMT(수시입출식 특정금전신탁)
Money Market Trust로 특정금전신탁 계약을 통해 단기 상품들(은행 발행어음, CMA, 콜론CP, RP 등에 투자하는 초단기 수시 입출금식 상품이다. 특징으로는 안정성과 유동성, 수익률을 고루 갖추고 있다는 것이다. 콜론, 발행어음 등 안정자산으로 운용하고, 콜론의 경우 주로 외국계 은행의 국내지점(칼리온은행, 싱가포르개발은행, 도이치은행, 유비에스은행 등)과 거래하고 있으며, 종금업겸영은행(우리, 외환, 신한 등) 등 신용도가 우량한 기관에 운용하므로 안정성은 은행채 또는 금융채 등과 동등한 수준이다. 중도해지에 따른 중도해지수수료가 없어 유동성이 확보(지준일 위에 언제든지 당일 인출 가능)된 상품이다. 월중 지준일은 7일, 22일(휴무일일 경우 전영업일)이고 잔액이 최저수탁액 이상을 유지하는 경우(초입금 및 계좌유지금액 - 3,000만원이상) 수시입출이 가능하다.
• MMT에 단기로 돈 넣고 투자기회 포착
미국 서브프라임 모기지(비우량주택담보대출) 부실이후 국내외 주식시장의 변동가능성이 커지면서 MMT의 인기는 더욱 놓아지고 있다. 주식투자용 자금을 단기간 넣어두는 곳으로 각광을 받는 것이다. 이런 경향을 반영해 은행들의 MMT잔액은 2007년 초보다 크게 늘었다. 2007년 9월 우리은행의 MMT잔액은 5조 3576억원으로 8월말보다 1조 5976억원(29.8%)늘어났다. 1월말의 2조2716억원에 비해서는 3조860억원(135.8%) 급증한 것이다. 기업은행은 2조3514억원으로 1월말보다 1조4691억원 늘었고, 외환은행은 1조7966억원으로 6375억원 증가했다. 이에 따라 은행들은 MMT규정을 바꾸며 고객확보에 힘쓰고 있다, 우리은행과 신한은행은 각각 3월과 8월부터 MMT의 최저가입금액을 기존 1억원에서 1,000만으로 대폭 낮췄다. 우리은행은 7월부터 MMT에도 인터넷뱅킹을 도입했다.
• 안정성과 고금리가 매력
MMT는 안정성과 고금리를 동시에 갖춘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대표적인 실적배당형 단기금융상품인 머니마켓펀드(MMF)가 환매신청 다음날 돈을 찾을 수 있는 것과 달리 MMT는 당일 환매가 가능하다. 회사채등 운용채권의 금리 변화에 따라 수익률 변동성이 큰 MMF에 비해 콜론 등으로 운용되는 MMT는 은행별로 월초에 고시된 금리가 한 달 동안 거의 변동 없이 적용된다. 또 MMT는 금액별로 차등금리가 지급되는 단기 수시입출금예금(MMDA)과 비교하면 상대적으로 금리가 1% 포인트 정도 높다. 우리은행관계자는 “급등하는 증시상황을 신중하게 지켜보면서 당일 환매를 통해 신속하게 돈을 굴리길 원하는 고객에게는 MMT
- 참고문헌
-
자산운용Ⅰ - 금융상품, 이창구‧조남희 공저, 한국금융연수원
금융시장과 금융상품, 황의각, 연암사
금융상품 완전정복, 김종범, 제플린북스
우리투자증권(http://www.wooriwm.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