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P개론] LG화학의 글로벌 경영과 ER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18 / 2019.12.24
- 3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절 LG화학 개요
2절 LG화학의 선택: Global 경영
3절 중국법인 ERP 추진과정
4절 주요 이슈 및 해결 방안
5절 -해외법인 ERP의 성과
-ERP 시스템 구축방향
-해외법인 관리체계
6절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차별화된 소재
가격과 성능 면에서 경쟁사를 능가하고 고객의 제품 성능을 향상시키는 소재,
즉 고객의 사업 성공을 위한 최적의 소재를 제공한다
솔루션
고객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제품, 서비스 및 지식을 해결
해 고객에게 맞춤화 된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문제를 해결하고 고객의 성과를 향상시킨다.
고객과 함께 성장
우수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차별화된 소재와 솔루션)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발전과 성공을 돕고, 이를 바탕으로 당사도 함께 성장해 나간다.
세계적 기업
고객이 신뢰하고 인정하는 회사투자자들에게 가장 매력있는 회사 인재들이 선망하는 회사 경쟁가들이 두려워하면서도 배우고 싶어하는 회사가 된다.
Strength
▶ 우수한 수익창출력과 수익의 변동 리스크가 낮다
▶ LG화학은 수익창출력이 우수하고 그 수익의 변동 리스크가 낮은 수준에 있다는 점이다.
Weakness
▶ 운송경로관리상의 문제발생
▶ 프로세스의 복잡성
▶ 중국 內 데이터의 통일성 부재
▶ ERP 멤버유지를 위한 프로그램 부재
▶분공사 (지점) 처리 문제
Opportunlty
▶ 매출액의 77%를 LG 화학에 매출하는 안정적 영업구조를 보유
▶ 외화자산 및 부채가 거의 없어 환율 변동으로 인한 외환 손익이 거의 발생 안함
▶ 부채비율 동종업계 최저 수준, 안정된 이익을 실현
Threat
▶ 고유가와 환율 상승
▶ 원자재 구입 비용 증가
4절 주요 이슈 및 해결 방안
운송경로관리를 시스템적으로 구현하기 위한 목적으로 현지 법인 별로 운영되는 규칙에 대한 표준 및 통합 작업을 수행해야 함 → 운송경로 마스터:운송연결지점(TCP), 운송지역(TZ), 운송경로(Route)등으로 각 지점 및 경유지를 표시하여 다른 이름의 명칭을 하나로 통합
∴이로 인한 효과는 중국내 LG화학의 모든 법인에 대한 운송경로 관리의 표준을 제시
5절 해외법인 ERP의 성과
▷ 해외법인 시스템 구축
해외법인의 결산보고나 이외의 재고현황 파악 등에 있어서 소요되던
시간과 비용 해결
-> 통합서버로 인해 본사의 경영정보 뿐 아니라 해외법인 경영정보의 실시간 확인,
해외법인과 연결 결산 체제 구축
▷ Global 연결 손익제공 위한 연결 시스템 구축
모든 결산업무를 본사에서 통합하는 작업
-> 각 법인에서는 전표 및 기본 ERP 거래처리만, 결산 작업은 본사에서 일관 수행
- 참고문헌
- 신철, 2002, 미래와 경영, 『알기 쉬운 ERP plus』위오기•성용모, 성지이디피, 2005, 『무한 경쟁시대의 글로벌 경영』p.301-304김성배, 2006, 형설출판사, 『글로벌 시대의 국제 경영학』LG화학 홈페이지 http://www.lgchem.co.kr/ 검색일자 : 2008. 5. 25네이버 지식인http://kin.naver.com/detail/detail.php?d1id=4&dir_id=40904&eid=wpRutAMsCbqORgDhqbCWsMDg47QVpwYr&qb=RVJQhttp://kin.naver.com/detail/detail.php?d1id=1&dir_id=10102&eid=6eMJK2aKivAeblpEYIpUsvfBPaez1U1k&qb=RVJQ&pid=fZRrjsoQsCNssu9/+eKsss--071172&sid=SEUraEYIRUgAAC9-7v0검색일자 : 2008. 5. 26네이버 블로그http://blog.naver.com/heath82?Redirect=Log&logNo=5797031http://blog.naver.com/call1230?Redirect=Log&logNo=90011562078검색일자 : 2008. 5. 2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