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론] 귀금속 유통구조와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09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문제제기)
2. 귀금속 · 보석 산업의 유통구조
3. 국내 귀금속 · 보석 산업의 유통 실태
4. 귀금속 · 보석의 유통구조 합리화 방안
5. 결 론

본문내용
제도상

세제의 합리화
- 높은 세율로 국제경쟁력 하락, 밀수 성행
- 특소세 인하 및 폐지

· 다이아몬드 감정제도
- 정확한 등급제 실시 → 국제통용방식 따른 표준화


유통상

모조품 통상거래
- 모조품과 천연석의 소비자가 구별하기 어려움
- 감정소의 정확한 감별 → 각각 적당한 가격의 시장조성

· 음성거래 만연
- 혼란한 내수시장의 유통질서 확립필요
- 정부의 역할 중요, 업자들의 의식 개선


귀금속 & 보석의 유통물류 합리화 방안


유통경로 사이에 중간상인 존재
→ 가격상승의 원인, 정보의 왜곡

· 유통구조가 정형화 되지 않음
→ 경쟁심화, 유통질서 혼란


->제조 → 도매 → 소매

로 이어지는 유통구조 확립



제품특성상 Door to Door 시스템

· 전문배송업체의 부재
→ 기존 택배회사 이용, 할증운임 부과

귀금속·보석 전문

운송 시스템 구축 시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보석시장의 인터넷쇼핑몰 운영실태 및 문제점에 관한 연구
  • 한국보석시장의 인터넷쇼핑몰 운영실태 및 문제점에 관한 연구 目 次 Ⅰ. 서 론1. 문제의 제기 및 연구 목적Ⅱ. 한국 보석 시장의 인터넷 쇼핑몰 현황1.인터넷 쇼핑몰 현황(1) 생성배경 및 발전과정(2) 인터넷 사이트 현황2. 인터넷쇼핑몰과 인터넷 벤더와 소비자와의 상호관계3. 인터넷사이트 유통경로 및 구매속성의 중요도(1)유통경로(2)구매속성의 중요도Ⅲ. 인터넷 쇼핑몰 운영의 문제점 1. 배송 및 반품의 문제점2. 제도적인 문제점3. 산업활

  • 귀금속·보석 산업의 문제점에 관한 연구
  • 귀금속 보석에 대한 원자재의 종류가 다양하지 못해서 전통적으로 금은 세공을 중심으로 수공업적 생산이 주로 이루어 졌다. 수 입BROKER밀 수이리 귀금속보석 수출공단 보세 공장BROKER도 매 상면세점토산품점귀금속보석판매 센타소 매 상외 국 인소 비 자자료:이리 보석도시 육성에 관한 연구, 원광대학교 부설 산업경영연구소, 1990.9. 귀금속보석 유통구조2). 밀수 및 음성거래의 만연현행 세제상 제세를 부과한 귀금속보석

  • [범죄]국제범죄의 실태분석과 대응방안
  • 관한 연구, 세계국제법협회한국본부, p,92. 마지막으로 범죄의 국제적 성격 때문에 피해자에게 유리한 증인이나 증거가 국외에 존재할 때에 영토주의의 장벽을 넘어 형사관할권의 일부가 행사될 때 사법정의의 구현은 가능할 것이고, 그 결과 범죄의 피해자는 구제될 수 있기 때문이다 백충현(1985), 현대국제법론, 박영사, p,195. 2. 국제범죄 대책 2. 국제범죄 대책1) 법집행기관간의 협력 1) 법집행기관간의 협력 (1) 국제형사사법공조 형사사법분야에

  • [유통업의 중국시장 진출전략] 유통업의 중국시장 진출전략
  • 유통업의 중국시장 진출전략목 차I. 서 론Ⅱ. 시장규모와 소득수준1. 중국인의 특징2. 국민생활 정황3. 시장규모4. 주요 도시별 구매력 Ⅲ. 소비구조와 시장특성1. 소비자 지출 구조 2. 소비시장 특성3. 구매패턴의 특징 Ⅳ. 상품 유통업 구조와 현황1. 중국유통체제의 이해 2. 중국 상품유통구조 3. 중국의 유통시장의 변화4. 중국시장거래 관행의 변화5. 통계 자료로 본 중국 유통 산업6. 중국의 외자 유통업계 현황과 전망7. 중국의 주요 도시의

  • [마케팅원론] 유통환경
  • 유통업의 영세성으로 지나치게 제조업자에게 의존하는 제조업 주도형 유통구조로 형성되었기 때문이다.유통경로의 길이(단계 수)와 관계없이 그 존재 형태가 매우 복잡하다는 것인데 다른 한편으로 보면 농․수산물과 같이 상품의 특성상 생산의 인위적 조절이 불가능하고 수송 보관과정에서 취급이 어려울 뿐만 아니라 다수의 생산자와 소비자가 존재해 중간상의 개입여지가 큰 부문에서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물론 이와 같은 다단계성의 존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