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현대오일뱅크의 마케팅 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02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현대오일뱅크 소개
2. 에너지산업 현황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6. 향후 개선방안
본문내용
1964년 국내 최초의 정유회사인 극동석유공업주식회사로 출범한 현대오일뱅크는 지난 1993년 극동정유에서 현대정유주식회사로 재 창립하여 발전의 토대를 닦은 뒤, 1999년 아랍에미레이트(UAE)의 IPIC社로부터 5억불 규모의 대규모 외자유치 및 2002년 현대오일뱅크로의 상호변경과 함RP 전사 차원의 적극적인 혁신활동을 바탕으로 향후 동북아시아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에너지 전문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현대오일뱅크는 국내 정유시장의 치열한 경쟁 속에 환율 불안정, 원유가 상승 등의 환경변화에 적극적인 대응을 위해 조직 슬림화, 수익성 위주의 내실 경영 및 경영혁신 노력을 하고 있으며, 윤리위원회를 발족, 자체 윤리강령을 통해 투명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환경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환경경영을 지향하고 있으며 오염물질을 최소화한 청정연료를 공급하는 것은 물론, 생산 현장에서 3R운동 전개 등 모든 기업 활동이 환경 친화적 측면에서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그 결과, 녹색에너지기업대상을 2년 연속 수상하고, 에너지 절약형 공정 개발을 통해 대한민국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하는 등 환경기업 임을 대내외에서 인정받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내 정유회사 마케팅 전략 비교분석
  • 국내 정유회사 마케팅 전략 비교분석정유산업 소개 정유산업의 소비자 분석 SK에너지 회사 소개SK에너지 마케팅 전략(4P)GS칼텍스 회사 소개GS칼텍스의 마케팅 전략현대 오일 뱅크 회사 소개 현대 오일뱅크의 마케팅 전략S-OIL 회사 소개 S-OIL의 마케팅 전략각 정유 회사별 마케팅비교정유산업 소개 - 원유를 산출 수송 정제 판매 등을 하는 산업. - 과거에는 단지 가격과 제품만을 중요시했던 것에 비하여

  • [광고, 마케팅] SK 엔크린주유소와 현대 Oil-bank 오일뱅크 IMC전략 분석
  • 목 차Ⅰ. 서론1. 현재 주유업계의 시장 상황22. SK 엔크린과 현대 Oil bank의 주제 선정이유3Ⅱ. 본론1. SK 엔크린에 대한 분석.5① SK 엔크린 IMC 목표② 광고 - 광고의 전략적 과제- 컨셉트 도출- 크리에이티브 전략③ IMC 도구 (4P -> 4C 측면의 촉진관리)- PR, 홍보, SP, 인적판매, 이벤트, 스폰서쉽 마케팅④ 광고와 IMC도구의 연관성 및 IMC전략의 효과성 비교평가

  • [국제마케팅] 마스크팩 카타르 시장 진출
  • 전략적 가치가 높은 시장1) 터키① 시장 개관 - 인구 : 7,189만 명- 1인당 GDP : 13,138$② 전략적 가치- 한국과 형제의 나라로 깊은 신뢰 형성- 한국 제품의 신뢰- 유라시아 중앙에 위치2) 이집트① 시장 개관- 인구 : 7,888만 명- 1인당 GDP : 5,898$② 전략적 가치- 아프리카에서 소득이 높은 북아프리카 진출 거점 국가로 최적- 수에즈 운하의 소유3) 사우디아라비아① 시장 개관- 인구 : 2,816만 명- 1인당 GDP : 23,834$② 전략적 가치- 오일달러를 바탕으로

  • [미디어조사] 컬러마케팅이 기업의 인지도와 실제구매의욕에 미치는 영향
  • 마케팅이 소비자에게 어떻게 인식되고 있고 그것이 구매의욕과 어떠한 상관관계가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본 연구는 Ⅰ장에서 컬러 마케팅에 따른 기업 인지도와 구매의욕의 관계에 대한 연구 배경과 목적을 제시한다. Ⅱ장에서는 컬러 마케팅에 대한 기존 연구를 검토하여 이론적 배경을 구축한다. Ⅲ장에서는 국내 정유회사를 SK정유, 현대오일뱅크, LG-caltex, S-Oil로 나누어 4社의 CI에 사용된 컬러를 분석 비교하며 현재의 컬러 마케팅 현황

  • [경영조직] 성공하는 조직과 실패하는 조직의 차이- 조직 혁신성과 실행력이 성과에 미치는 영향(3M과 스타벅스사례)
  • 전략 411. 3M사의 선도적 사용자 프로세스 412. 핵심역량을 통한 다각화 42IV. 전략적 의미 및 시사점 461. 전략적 의미 462. 시사점 47◆ 참고문헌 48◆ 부록 491. 신용보증기금 경영실적 492. 현대오일뱅크 요약재무정보 50Case 1. 제 10장 혁신과 변화 연습문제 풀이 및 토론학습목 차Case 1. 제 10장 혁신과 변화 31. 연습문제 풀이 및 토론학습 42. 혁신과 실패한 변화의 비교 113. 성공하는 기업을 위한 제언 14Case 2. Starbucks 사례연구 17Case 3. 3M 사례연구 33◆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