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베네통(BENETTON)의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8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Introduction
(1) 베네통의 역사
(2) 베네통의 초기 상품전락
2. 성공요인 및 전략 분석
(1) 차별화 전략
(2) 뛰어난 유통망
(3) 고객욕구 대응체제
(4) 혁신적인 광고전략
3. 향후 전략
- 본문내용
-
베네통 그룹은 미국 뉴욕 번화가에서 알래스카 이름 모를 시골마을에 이르기까지 세계 가장 많은 매장을 갖고 있는 세계 최대의 의류생산기업이다. 옷을 파는 회사임에도 불구하고 전혀 옷 광고를 하지 않는 베네통. 하지만 우리는 ‘United Colors of Benetton’ 이라는 녹색 블록 위에 흰색의 로고를 기억한다. 신상품 옷 광고를 보지 않고도 베네통이 의류 브랜드라는 것을 알고 있는 것이다. 베네통에는 분명 특별한 무엇인가가 존재하고 있는 것이 틀림없다. 세상을 놀라게 한 그 특별함은 과연 무엇일까. 베네통의 성공적 광고 전략은 다양한 색채, 충격광고로 성장한 세계적인 기업이라는 것이다. 베네통 광고에는 은밀한 덫이 놓여 져 있다. ‘이 세상 선남선녀들이여, 지금 지구상에는 이러한 일들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주위를 돌아보세요.’라는 교훈적인 측면을 건드림과 동시에 그 충격으로 베네통의 이미지를 확실히 각인시키고 있다.
또한 한해 8,000만장 이상의 의류를 생산하고 80억 달러 매출에 8억 달러에 이르는 순이익을 벌여 들이고 있다. 여기다 2개의 대규모 자체 공장에서 계절마다250여 색상, 3,300여종의 제품을 전 세계 80여개 판매 대리인에게 독점 공급한다. 베네통에는 전 세계 120개 나라에서 수행되고 있는 모든 사업을 통제 관리하는 중앙본부가 있고, 이를 통해 별개의 사업들은 아주 섬세하게 유기적인 연결을 이루며 통합효과도 일반인의 예상을 뛰어 넘는다.
- 참고문헌
-
www.benetton.com
www.tashiontalk.com
www.tashiondb.com
www.daekyogra.com
디자인이 브랜드와 만나다 - 유정미, 시공사, 2008
세계는 이 광고에 놀랐다 - 유영실, 커뮤니케이션북스, 2007
변화의 기로에 선 베네통의 광고 - emars 편집부, emars, 2006
별난 광고 속에 담긴 기업가치, 베네통 이야기 - 라이터스 편집부, 라이터스. 2005
성공하는 브랜드의 마케팅 혁명, 장 마리 드루, 이윤성 역, 해냄, 2000
재미있는 기업이야기, 이재규, 21세기북스, 1999
베네통 광고이야기 - 올리비에로토스카니, 산호미디어, 1998
베네통 이야기 - 루치아노 베네통, 정선희 역, 명진출판사, 199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