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브랜드자산 구축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5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브랜드 자산이란?

브랜드 자산가치

사례 1

사례 2

사례 3

사례 4
본문내용
나이키는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승리의 여신 ‘니케’ 의 영어식 발음

승리를 상징하는 V 자를 디자인한 것으로 브랜드 요소가 쉽게 인식
높은 브랜드 인지도 달성

just do it - 브랜드 자산을 구축하기 위한 효과적인 브랜드
요소로 슬로건을 활용


사람들이 좀 더 적극적으로 스포츠에 참가하라는 의미로 광고효과를 극대화

Monolithic Brand Structure 전략을 전개
모든 커뮤니케이션을 나이키로 함으로써 브랜드 인지도와 브랜드 파워를 증폭
모든 제품 카테고리에 나이키를 쓰고 그 밑에 개별 브랜드를 붙이는 전략

유망한 스포츠 선수들을 조기 발굴하여 육성하는 마케팅 전략

Air Jordan을 통한 나이키와 조던의 계약, 골프 선수 타이거 우즈와의 계약


미국에서 "777" 상표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연간 매출이 1천5백배나 많고 종업원수도 4백배인 10만명을 보유한 거 대기업 보잉과의 싸움은 그야말로 "다윗과 골리앗"의 싸움
미국은 상표권 선등록주의와 달리 선사용주의를 채택
국내외 언론들은 "한국의 다윗이 미국의 골리앗을 쓰러뜨렸다
"777" 브랜드를 세계에 굳히는 귀중한 기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르카프 마케팅전략
  • 브랜드이다. 또한 국내 뿐 아니라 르까프 런던 등의 새로운 라인으로 세계 시장 공략을 하고 있다는 강점 브랜드라는 것을 감안하면 르까프가 국내와 세계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브랜드가 될 수 있다고 여겨 사례로 선정하게 되었다. 르까프를 경쟁력 있는 스포츠 브랜드로 성장시키는 것을 주목적으로 하여, 본 마케팅 조사를 통해서 어떻게 하면 르까프가 경쟁력 있는 브랜드로 성장․ 발전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앞으로 새로운 방안을 모색해 보고자

  • [A+] 캐릭터 브랜드전략 및 마케팅사례 분석, 캐릭터 산업의 특징, 규모, 현황과 경제효과
  • 브랜드인지도(brand awareness)③ 브랜드연상(brand association) ④ 지각된 품질(perceived quality)⑤ 기타 독점적 자산Ⅱ. 본론 - 캐릭터와 브랜드 마케팅 관계1. 캐릭터와 브랜드마케팅 관계2. 캐릭터 브랜드 마케팅 성공사례1) 구글 - 안드로보이 2) 맥도널드3) 켈로그 콘 푸로스트 - 호랑이 토니 4) 펩시콜라 - 펩시맨5) 엔제리커피 - 엔젤리너스 천사3. 캐릭터 마케팅 효과 및 부작용1) 효과- 브랜드 인지도 상승 및 차별화된 이미지 구축- 브랜드 확장에 도움을

  • 하이 서울(Hi SEOUL)의 성공사례, 성공전략, 마케팅전략, 경영전략분석, STP전략, SWOT분석, DECOMAS전략과 그린 마케팅 전략 및 필요성, 브랜드 작업, 성공사례, 브랜드 구축 전략, 브랜드 자산 조사분석
  • Hi Seoul의 DECOMAS전략과 Geeen마케팅목 차DECOMAS란?서론- 서울의 브랜드 마케팅 사용 동기본론 : 서울시의 브랜드 정의 및 필요성- 서울시 브랜딩 작업의 의의- 他國의 데코마스 전략 성공 사례- 브랜드 구축 전략- 서울의 DECOMAS 전략으로 인한 성과- 서울 브랜드 자산결론 DECOMAS란?Design Coordination as management Strategy 또는 CI라고도 한다.우리말로 번역하면 ‘경영전략으로서의 디자인 조정- 통합 ‘ 이라는 뜻이며CI라고도 한다. 즉, 기업을 상징하는 각

  • [마케팅] 국가브랜드 자산구축을 위한 성공적 국가이미지 구축 사례 분석
  • - 마케팅 개론국가브랜드 자산구축을 위한 성공적 국가이미지 구축 사례 분석목차서론1. 브랜드자산1) 브랜드자산 개념정의2) 브랜드자산의 형성원천(1) 브랜드인지도(2) 브랜드연상(이미지)2. 국가이미지1) 국가이미지의 구조2) 국가이미지 구성요소3. 국가브랜드1) 국가브랜드 개념과 구성요소2) 국가브랜드 구성요인 NBI: Hexagon 모형3) 국가브랜드의 형성과정4. 국가브랜드자산1) 국가브랜드자산의 개념2) 브랜드자산으로써 국가이미지본

  • [브랜드관리] 브랜드가치에 대한 이해와 사례연구
  • 브랜드의 정의 . 42. 브랜드와 브랜드 자산 61) 브랜드 자산의 개념 62) 브랜드 자산이 중시되는 이유 83) 전략적인 브랜드 자산 구축이 필요한 시점 84) 브랜드 자산 성공사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