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5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주제 선정 동기 및 목적
2. 회 사 소 개

본론

1. 아이디어 창출에서 성공하기까지
2. 시장 매력도
3. 경쟁우위
4. STP 분 석
5. SWOT분석
6. 4P 분 석


결 론


성공요인 요약
Q&A



본문내용
청소기 시장규모는 백색가전제품의 시장규모 비해 작은 편
- 상대적으로 업체간 경쟁 심하지 않음
청소기의 자동화 정도 ↑ → 대량생산 → 이익률 ↑

청소기의 매출 규모는 가전업체들의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크지 않지만….


삼성전자
-쓸고 닦고

물걸레질이 힘들고 귀찮은 주부를 위한 청소기
• 570kw의 고효율 흡입 모터를 탑재해 진공청소를 완벽하게 할 수 있게 하고 뛰어난 물흡
수력과 세척력을 지닌 마이크로화이버 소재의 물걸레 2장이 별도로 설치돼 있는 강력한
모터의 회전으로 걸레질을 함.
• 자외선 램프가 있어 먼지 흡입시 먼지 속 세균까지 남김없이 살균 할 수 있으며, 오존이
방출돼 불쾌한 냄새까지도 말끔히 탈취해 실내에 맑은 공기 제공 가격은 27만~33만원


LG전자
-싸이킹

먼지봉투가 필요없는 방식의 국내 초경량 컴팩트형 청소기
• 본체 무게가 3.5kg으로 초경령화 했으나 기존 동급 모델보다 흡입력이 높음
• 헤파 필터를 적용해 미세먼지를 걸러주고 나노 입자 크기의 항균 물질을 먼지통 소재에
첨가해 먼지통내 각종 세균의 활동과 번식을 억제하도록 설계
• 반영구적인 워셔블 클린 시스템을 정착해 필터를 물로 씻을 수 있도록 했으며 이불침대
청소 전용인 진동팍팍기능이 장착됨 22만4000원~23만4000원


폴티
-스팀진공청소기


4단계 필터 시스템으로 먼지를 흡입과 공기청정을 갖춘 진공청소 기능과 고온의 스팀으
로 집먼지, 진드기, 세균 살균 소독 청소를 하는 스팀청소 기능을 갖춘 청소기 1백19만원


(2) 한경희 스팀청소기의 주부 적합도

주부가 가지고 있는 매력도
엄마마케팅(Mom Marketing) : 엄마의 소비 성향이 가족 구성원들의
소비 습관 형성 및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침 ← 마리아 베일리 曰

주부를 비롯한 여성 소비자들은 입소문 마케팅의 영향을 크게 받음
→ 한경희 스팀청소기가 주부들 사이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게 되면 … …
주부들의 특성을 통해 성공할 수 있기
때문에 주부들은 매력이 있는 표적시장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위니아 딤채의 성공 마케팅 전략 분석
  • 성공적인 신제품 개발사례위니아- 딤채 Ⅰ. ‘딤채’ 제품소개김치냉장고 업계 시장점유율 1위만도 위니아의 ‘딤채’: 조선 중종때 김치의 고어(古語) 이자 순 우리말로 외국어 브랜드의 ->틈새시장 공략Ⅱ. 제품개발역 발상의 개념에서 출발-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는데 머물지 않고“니즈를 창출”하려고 노력 아이디어로 하나로 새 틈새시장 창조- 땅에 묻은 김장김치맛 재현! 무(無)에서 유(有)를 창조사회 문화적 환경의 변화를 포착

  • 초코파이의 마케팅 경영 전략 분석
  • 성공적인 신제품 개발 사례사례 – 초코파이I. 서론오리온 그룹? 2001년 9월 동양제과 중심으로 유통, 미디어, 영화, 엔터테인먼트 등 관련 16개 사가 동양그룹으로부터 분리하면서 새롭게 출범한 젊은 그룹 오리온의 사업 분야 ①동양제과- 국내건과시장의 점유율 26-27%를 차지. ②오리온 프리토레이-스낵시장 점유율 20% 확보. ③경영시스템-각종 선진시스템들을 조기에 도입 정착. ① 글로벌 비즈니스 추진-제과수출사업 강

  • 마케팅관리 - 신제품개발 마케팅
  • 목 차1. 신제품마케팅성공사례1.1 해태제과 ‘에이스’1. 에이스의 등장2. 에이스의 성공요인 13. 에이스의 성공요인 21.2 코원 MP3‘D2’1. D2의 등장2. D2의 성공요인2. 마케팅실패사례2.1 LG스마트폰1. LG스마트폰의 등장2. LG스마트폰의 실패요인3. 신제품개발 마케팅의 사례를 보고 느낀 점1. 신제품마케팅성공사례1.1 해태제과 에이스 1. 에이스의 등장해태제과의 비스킷 에이스는 1974년 1백원짜리로 처음 출시된 이후 한번도 중단되지 않고 생

  • [조직행동] 이랜드(사)의조직문화및마케팅전략과성공요인
  • 개발하여 조기에 진입하였다. 둘째, 초기부터 프랜차이즈시스템을 도입하여 적은 자본으로도 많은 매장을 단기간 내에 늘려나갔고 표준관리시스템을 성공적으로 정착시켰다. 셋째, 앞선 두 요인을 가능하게 할 수 있는 인적차원의 채용과 교육, 개발에 많은 투자를 하였다.2.다섯가지 기업영역에서 본 이랜드의 마케팅 성공사례1)적극적인 신제품개발 이랜드의 신제품 개발은 새로운 상품 개발 자체와 새로운 시장의 개발 두가지 측면에서 살펴볼 필

  • [국제경제학] 수산업에 있어 국제 경쟁력 확보방안
  • 사례 1. 일본의 생산요소 절감으로 가격경쟁력 유지 사례1) 가공유통. 소비대책 산지와 소비지 간 가격차 10% 이내 축소방안 모색함으로써 원가절감 및 유통마진의 거품 제거2) 새로운 기술개발2. 한국의 수산업 및 수산물 가공업에 관한 생산요소 성공사례 1) 값싸고 높은 품질관리로 성공한 (주)아쿠아링크의 시푸드유통 - 외식업체 위한 맞춤형 신제품개발2) 기술개발과 M&A, 조직개편으로 경쟁력을 상승시킨 동원산업- 동원산업의 발전 - 동원산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