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DELL사의 핵심역량과 전략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25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외부환경분석
거시환경분석
PC산업분석
경쟁자분석
공급자 및 고객분석

2.내부환경분석
제품 생산 및 유통
고객분석
R&D
SWOT Analysis

3.Dell사의 경쟁우위

4.경쟁기업의 모방에 대한 Dell사의 대응전략

5.사례 시사점
본문내용
거시환경분석

90년대 중반 경기회복으로 인한 경제적 수요확대
PC 제조기술 발달로 인한 Hardware/Software의 기능 향상
인터넷 사용인구의 증가
: Email 확산, World Wide Web의 성장으로 인한 PC수요 증가 기대
전자상거래 증가로 인한 customer contact point의 다양화
정보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PC산업의 경계가 모호해질 가능성 존재
: 장기적 관점에서 PC의 대체제 출현 예상

경기회복 및 정보통신 기술의 발달로 PC수요 증가 예상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에서 장기적 수익을 위한 전략 필요
기술발달로 인한 경쟁환경의 변화에 대한 방안 모색이 필요


PC산업 분석

PC시장규모의 확대
90년대 PC산업이 급격히 성장
PLC관점에서 제품 성숙기에 이른 상태

계속되는 가격하락
PC제조기술의 발달로 인해
고성능 제품공급은 증가, 제품가격은 하락

PC산업 내의 치열한 경쟁강도
PC수요가 곧 포화상태에 이를 것으로 예상
가격하락으로 경쟁사간 가격전쟁의 심화

지속적인 PC산업의 수요창출을 위한 기술개발 필요성
Cost 절감을 통한 가격경쟁에서 우위 확보 필요
다른 경쟁사들과의 차별화된 가치창출 요구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애플 Apple 경영전략 분석 및 경쟁전략
  • 방향 및 추진전략본론서론결론2010-08-0434Apple의 개선방향 및 추진전략본론서론결론2010-08-0435제품 혁신성의 강화 애플은 어느 회사보다도 더 많이 제품에 가치를 주입시키고 있다. 디자인이든 기능이든 소비자가 좀더 높은 가격을 지불하고서라도 구매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고 있다. 바로 애플만의 가치 혁신이다. 최초 고철덩어리에 PC라는 가치를 넣은 애플은 같은 무게의 금값만큼의 가격을 받았다. 그러한 역사적 전통에 힘입어 현재도 애플

  • [경영]삼성전자 경영전략
  • 경영인에선정- Fortune지 1999년 아시아의 경영인에 선정2, 삼성전자의 경영1) 경영이념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인류 사회에 공헌한다2) 전략형 경영구도트라이 앵글이건희 회장구조조정본부경영 합의점 도출실제 경영진이 회장은 반도체 사업 진출이나 삼성전자와 삼성반도체통신의 통합(1988년),월드 베스트제품 육성등 굵직굵직한 방향을 제시한다. 구조본은 싱크탱크 집단인 삼성경제연구소와 협력해 전

  • [경영]노키아 기업의 분석과 마케팅
  • 경영하면서 핵심분야에 모든 역량을 집중해 왔다. 또한 일반 직원과 함께 회사 식당에서 함께 식사하는 소탈한 성격으로 직원들과 수평적 동료관계를 중시한다.오릴라는 자기 또래의 경영자를 노키아의 핵심사업에 책임자로 임명했고, 오릴라 자신 그리고 CFO로 지명된 칼라스부오는 회사의 장래에 대한 설계에 착수했다. 오릴라는 계속 말을 이어갔다. 무엇을 할지 그림을 그리기 위해 최고경영자 사무실에 모인 사람들은 나와 올리 페카였다. 그 당

  • [MIS] Dell(델컴퓨터)의 고객중심 Process에 SCM 구축사례
  • 목 차1. 델 컴퓨터 : 회사소개2. 시스템 추진배경 및 목적3. 추진방법과정(1) 델 컴퓨터 직판모델(2) 네트워크 조직(3) 아웃소싱 전략(4) 일대일 마케팅(5) Dell의 엑스트라넷을 통한 고객관리(6) Dell의 신뢰경영(7) 지속적인 고객조사(8) E-support-Direct 서비스(9) Dellnet4. 도입 효과5. 문제점 및 향후 발전방향※참고문헌1. 회사소개1984년 마이클 S. 델이 설립한 미국의 컴퓨터, 사무기기 제조 회사이다.주요 사업은 데스크톱 컴퓨터, 노트북, 서버, 워크

  • [경영분석] 신도리코 경영전략 분석
  • 경영 전략 시간이 배운 캐논의 사례와 비교해 볼 수 있는 장점도 있었는데, 왜 신도리코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지 못했나에 대한 의문도 품어볼 수 있었다. 이 보고서에서 우리는 우리 나라에 진출한 글로벌 기업을 제치고 1962년 창업 후 연속 흑자를 내고 있는 사무기기 전문 업체인 신도리코의 경영 전략을 알아봄으로써 우리 나라 기업들이 간과하고 있는 핵심역량의 중요성과 적시의 적절한 전략 구사의 일면들을 살펴보고자 한다. Ⅱ. 회사소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