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정보사이트 사람인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11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선정이유

Ⅱ. 기업소개

Ⅲ. 외부분석

Ⅳ. SWOT 분석

Ⅴ. 전략
본문내용
1. 잡코리아

- 1998년도부터 사업을 시작해 업계 1위 업체로 시장 선도- 다양한 업체들과의 제휴를 통해 높은 인지도를 확보

2. 인크루트

- 1998년부터 사업을 시작해 중앙일보와 연계하여 매주 발행되는 중앙일보 취업 섹션에 채용 공고를 등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Ⅳ. SWOT 분석

• 글자수 세기, 학점 변환,
사진 크기 변환 등 구직자들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수단
들을 발빠르게 제공

• 구직자들에게 높은 인지도


• 채용 기업들의 낮은 인지도
 
• 경쟁 업체와 특화된 면이 부족


• 대부분의 채용 형태가 온라인
지원 형태로 변화

• 인턴 채용, 대학생 프로그램
등 다양한 모집 형태가 등장

• 구직난 심화


• 시장의 포화 상태

• 낮은 진입장벽

• 차별화가 어려운 업계상황


IMC를 위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도구들

- 광고, 판매촉진, 인적판매, PR(혹은 홍보), 직접마케팅의 다섯 가지가 존재

이 중에서 PR(Public Relations)은 기업과 다양한 이해관계자(publics)간에 호의

(goodwill)를 구축하는 데 이용되는 마케팅커뮤니케이션 도구를 말함

PR과 관련된 용어로 퍼블리시티(홍보:publicity)가 있는데, 퍼블리시티는 마케

터가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방송매체나 인쇄매체를 통해 기업이나 제품에 관

한 정보를 전달하는 것을 말함

많은 마케터들이 PR과 퍼블리시티를 동일한 개념으로 함께 사용하고 있으며,

사실 퍼블리시티는 기업의 pr노력의 한 부분으로 볼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싸이월드 마케팅분석, 유료아이템분석, 미니홈피, 성공요인분석
  • 사이트로서 그 가입자 수가 폭발적으로 늘어나는데 그 역할을 하고 있다. 우리는 싸이월드가 커뮤니티로서 성공할 수 있었던 마케팅 전략을 분석해 보고 유료아이템과 미니홈피 사업 분야를 중심으로 조사해 보고자 한다. 2 싸이월드 소개 및 연혁(1) 싸이월드 소개㈜싸이월드는 1999년 설립되어 꾸준한 인터넷 커뮤니티 서비스 운영을 통해 축적된 우수한 능력의 커뮤니티 기획, 디자인, 개발 인력이 포진되어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기업의 커뮤니

  • 소비자 구매의사결정 단계에 기반한 인터넷 강의 소셜커머스 전략
  • 사이트들을 들어가보니 정말 온라인 백화점이 따로 없었다. 잡화부터 가전, 공연, 여행까지 오히려 백화점보다 백 가지 물건을 파는 곳이 소셜커머스 사이트이다. 사람들은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이제는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서도 소셜커머스를 쉽게 접할 수 있다. 이통통신기술의 발달을 통해 소셜커머스는 가히 엄청난 유통채널 되었다. 인터넷강의도 소셜커머스를 이용하여 판매한다면 비즈니스적 효과는 엄청날 것이다. 요즘 대학생들은 취업을

  • 싸이월드의 마케팅 방안 연구
  • 전략1) 가격 정책의 변화대다수의 사용자들이 싸이월드의 유료서비스 가격이 비싸다고 생각하고 있다. 도토리라는 시스템으로 거부감을 줄인 것은 좋지만 그렇다고 빠져나가는 돈이 줄어드는 것은 아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서 제공되는 유료서비스의 종류를 늘려 수익구조를 다변화하고 대신 가격을 낮추는 정책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서비스 단위당 수익은 줄어들지만 보다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소비하는 서비스가 많도록 유도한다면 비싼

  • [소비자행동론] 전자사전의 소비자 의사결정과정 및 가상기업 마케팅 전략
  • 마케팅와 인터넷상의 커뮤니케이션에 대한 무방비: 외적탐색의 경우 4대 매체 광고위주의 마케팅 전략을 짜고 있는 샤프는 시장점유율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지만 전자사전의 외적탐색의 정보원천으로 가장 부각되고 있는 인터넷에서는 점유율만큼 압도적이지는 않았다. 특히 네이버 지식인등의 구매자간의 커뮤니티에서 수많은 질문에 한사람의 것으로 보이는 복사된 답변이 올라와 있어 그 신빙성을 많이 떨어트리는 결과도 보여주었다. 외적탐색

  • [인터넷마케팅] 잡코리아 JOB KOREA 사례 분석
  • 사이트>※부 록※ 21설문지와 결과 도표 Ⅰ. 서 론 주제 선정 이유우리는 조사주제를 선정하기 위해 토론하면서 다양한 인터넷 기업들(G마켓, Yes24, Mega Study 등)을 제시하였지만, 이제까지 전자상거래, 인터넷 마케팅 수업에서의 사례발표와 중복되지 않고 식상하지 않은 주제를 시도해보기 위해서 많은 고민을 하던 중, 최근 심각한 취업난과 실업난이 문제가 되고 있고 하반기 채용시기가 겹치면서 구인구직 정보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