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경영] 비 시즌 스키장 활용을 통한 산악자전거 이용 활성화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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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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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주제선정의 이유
2.산악자전거 소개
3.Needs탐색
4.Need원인 분석
5.Needs충족을 위한 아이디어 도출
6.활용방안
7.타당성검증
8.개선방안
9.제언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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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선정의 이유 I
왜 자전거 인가?
: 오늘날 환경에 대한 관심과 웰빙 트렌드는, 자전거가 중요한 레포츠와 이동의 수단으로 자리매김하게 했다. 이에 우리 조는 녹색성장의 시대를 맞아, 자전거타기 활성화를 보다 앞당길 방안을 모색해 보았다
왜 산악자전거 인가?
: 자전거타기의 목적은 [레포츠목적]과 [이동수단의 목적]으로 나뉘어 진다. 우리는 [스포츠경영] 이라는 과목특성에 맞춰, 레포츠를 목적으로하는 자전거 타기의 대표격인 [산악자전거]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해보았다.
산악자전거(MTB)의 정의 및 역사
: 정의 - Mountain bike의 약어로써, 비포장도로에서 타는 경기를 통칭한다.
최초의 메이커 Bianchi (현 이탈리아 MTB 회사)
: 1915년 최초의 MTB이자 최초의 풀서스팬션 자전거 만듦
why?
: 군용목적 - 이탈리아 정예 경보병을 위한 자전거
: 프레임이 접히는 폴딩에다가 앞 뒤로 서스펜션을 장착하고 아울러 폭이 넓은 타이어를 달아 오프로드 주행성능까지 확보함
: 주로 알프스와 아프리카 사막에서 쓰여졌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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