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경영] 비수기 스키장 활용을 통한 산악자전거 이용 활성화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23 / 2019.12.24
- 1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주제선정의 이유
2.산악자전거 소개
3.Needs탐색
4.Need원인 분석
5.Needs충족을 위한 아이디어 도출
6.활용방안
7.타당성검증
8.개선방안
9.제언
- 본문내용
-
주제선정의 이유 I
왜 자전거 인가?
: 오늘날 환경에 대한 관심과 웰빙 트렌드는, 자전거가 중요한 레포츠와 이동의 수단으로 자리매김하게 했다. 이에 우리 조는 녹색성장의 시대를 맞아, 자전거타기 활성화를 보다 앞당길 방안을 모색해 보았다
왜 산악자전거 인가?
: 자전거타기의 목적은 [레포츠목적]과 [이동수단의 목적]으로 나뉘어 진다. 우리는 [스포츠경영] 이라는 과목특성에 맞춰, 레포츠를 목적으로하는 자전거 타기의 대표격인 [산악자전거]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해보았다.
산악자전거(MTB)의 정의 및 역사
: 정의 - Mountain bike의 약어로써, 비포장도로에서 타는 경기를 통칭한다.
최초의 메이커 Bianchi (현 이탈리아 MTB 회사)
: 1915년 최초의 MTB이자 최초의 풀서스팬션 자전거 만듦
why?
: 군용목적 - 이탈리아 정예 경보병을 위한 자전거
: 프레임이 접히는 폴딩에다가 앞 뒤로 서스펜션을 장착하고 아울러 폭이 넓은 타이어를 달아 오프로드 주행성능까지 확보함
: 주로 알프스와 아프리카 사막에서 쓰여졌음.
동호회원과의 인터뷰 요약
: 우리는 실제 산악자전거를 즐기는 사람들의 Needs를 고찰해보고자, 산악자전거 동호회 [해피 MTB]의 회원이신 [김탱크]님과의 인터뷰를 진행하였다
자전거 특성상 원하는 지역까지 운반하기가 힘들다.
MTB동호회는 상업을 목적으로 하는 곳이 아니기 때문에 조직결성이 잘 안되어있다. 더 발전하기 위해서는 전문적인 조직이 필요할 듯 하다.
동호인들은 안전부분에 있어서 법적으로 보호받고 싶어한다.
대부분 직장을 가진 사람들이기 때문에 주말밖에 시간이 없는 것도 비활성화의 요인이다.
MTB를 제대로 즐기려면 골프보다 비용이 많이 든다. 때문에 동호인들은 일정비용을 지불하더라도 MTB를 쉽게 즐길 수 있는 곳을 원한다
동호인들에게 무엇보다 가장 중요하고 시급한 것은 코스개발이라고 생각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