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롯데마트 중국 진출 유통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2.11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Naming
M&A

Makro
TIMES


Strategy

차별화
현지화
선택과 집중


Analysis

Vision
본문내용
Brand Name의 현지화 : 이름에 의미부여. ‘롯데에서 만족하게 사세요’
정부조직과 협력관계 유지
사회공헌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 노인, 장애인, 어려운 사람 돕기 등
인사채용의 현지화 : 사장과 본사직원 몇 명을 제외한 모든 직원은 중국인
돼지고기 부위를 세분화 : 특정부위의 고기를 선호하는 중국인
양념고기를 중국인의 입맛에 맞게 변화
매장입구에 군것질을 파는 가게를 배치 : 군것질을 좋아하는 중국인


한국적인 서비스 – 인사를 잘하자!!!
한국상품존 – 농산물, 김치, 라면 소주
PB(Private Brand)
식품전문가 도입, 식품안전도 매뉴얼
외관, 인테리어 곤도라의 높이까지 세심히 고려
한국의 선진 IT 시스템 도입

Merchandise 시스템
: 발주, 재고관리, 대금지불단계 등 모든 상품 수불단계를 관리할 수 있는 모듈
▷ ERP 오픈
: FI(재무회계), CO(관리회계), MM(자재관리) 모듈을 구축
: POS 시스템과, PDA시스템, 멤버십 시스템을 구축
 
▷ 코드체계 표준화
: 판매코드와 제품코드를 명확하게 함 (기존에는 재고관리와 매출집계가 불가능)
: 매출관리를 체계화 -> 다점포와 체인환경을 조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롯데마트 기업분석과 롯데마트 중국진출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마트 향후전략제안 레포트
  • 롯데마트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CONTENTS1. 롯데마트 기업소개2. 롯데마트 중국진출위한 기업상황분석1) 중국시장분석2) 중국사회의 변화3) 소비자분석4) 경쟁자분석5) 롯데마트 자사분석3. 롯데마트의 중국진출 전략4. SWOT분석1) 위협2) 기회3) 약점4) 강점5. STP 분석1) 시장 세분화 (Segmentation)2) 표적시장 선정 (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6. 마케팅믹스 4P전략 분석1) Product (제품전략)2) Price(가격전략)3) Place(유통전략)4) Promotion(촉진전략)7. 롯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
  • 기업진출에까지 이르는 다국적 마케팅이 주를 이루고 있다. Ⅱ. 사례기업이 국제시장에의 진출을 불가피하게 만드는 요인은 국내 시장의 한계성을 절실히 느끼는 것과 해외 마케팅 시장에서 마케팅의 기회가 주어진다는 것이다. 먼저 국내기업 및 외국 기업들 사이에 경쟁이 격심해짐에 따라 국내시장에 있어서 기업의 이익폭과 시장점유율이 저하되었고 외국기업과의 경쟁 및 국내시장의 제조비, 그리고 유통비가 증가함에 따라 국제시장에서의 이

  • 롯데마트 시장진출 보고서-해외투자론
  • A+ 받은 레포트입니다!!해외투자론국제경영학국제마케팅롯데마트 해외시장진출 목 차Ⅰ. 서론1. 연구의 필요성2. 롯데마트 선정 이유 Ⅱ. 본론1. 기업소개 – 롯데마트 2. 중국시장 환경 분석 가. 거시 환경 분석1) 중국 경재 성장 현황2) 중국 소비 시장의 특징3) 중국 소비 시장의 변화추세4) 중국 소비자 특성나. 산업 분석1) 중국 유통 구조의 변천사2) 중국 유통 산업의 특징3. 롯데마트의 중국 진출 배경 4. 롯데마트 투자 실태 분석가.

  • [경영학] 이마트(E-Mart)의 중국시장 진출사례 분석 보고서(A+레포트)★★★★★
  • 중국속의 국제마케팅4조: 목 차1. 기업 선정이유2. 신세계 E-mart(1) 4P 중심의 E-mart 경영 전략 1). 원가우위전략 (price)2) 제품우위전략(product)3) 판매촉진우위전략(promotion)4) 판매장소우위전략(place)3. 해외 진출 배경(1) 중국 시장의 선택 (2) 이마트가 상해로 진출한 이유4. 상해 E-mart(1) 상해법인 개요(2) 인력 현황(3) 영업 현황(4) 중국 내 E-mart 점포 현황(5) 신세계 이마트 중국 진출 연혁(6) (7) SWOT 전략 분석 (8) 상해 E-mar

  • [국제 마케팅] 이마트의 중국진출 성공사례 분석과 나아갈 방향 제언
  • 국제마케팅 리포트로 어떤 기업이나 제품을 정해서 할까 생각을 하다가 예전에 이마트 금정점에서 주말캐셔로 파트타이머로 일했던 점도 있고 계속 확장추세에 있는 이마트에 대해관심을 가지고 선정하게 되었다. 이마트는 현재 월마트를 인수하고 최근 106호 상주점을 오픈 하는 등 여타 할인점에 비해 월등히 규모가 크며, 또한 국내시장에 안주하지 않고 97년 중국 상하이에 진출해 지금은 7호점을 개점하는 등 유통계의 최강자로 군림하고 있다. 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