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닌텐도 Wii 성공요인 및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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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선정이유

2.기업/제품소개

3.환경분석

4.전략분석

5.자사분석

6.결 론
본문내용
선정이유

☞ 정보 및 통신기술의 발달로 ‘유비쿼터스’ 사회 진입
☞ 개인주의 극대화와 소수친밀집단의 결집 · 친화력 강화
→ ‘가족’과의 친화를 모토로 내세운 닌텐도의 야심작이
바로 ‘닌텐도 Wii’

☞ 온라인게임이라는 난공불락의 성에 둘러싸인 한국시장.
→ 닌텐도 Wii는 어떻게 한국시장에서 선전하며
성공을 거둘 수 있었을까?
그 성공요인 및 전략을 학습하고자 ‘닌텐도 ‘Wii’ 선정

☞ 닌텐도는 그 역사가 100년을 넘은 오래된 기업
☞ 화투나 트럼프를 만들던 회사에서 시작
☞ 비디오게임 산업을 시작한지는 불과 20년 남짓
☞ 다년간 꾸준히 비즈니스위크선정 세계혁신기업에 선정
☞ ‘슈퍼마리오’와 함께 게임 문화의 대명사
→ 전 세계에 닌텐도 브랜드를 확립

☞ 닌텐도 Wii의 특징은 Wii 게임기 전용 컨트롤러인 “Wii 리모콘”

☞“가속도계”가 달려있어 사용자가 Wii 리모콘을 쥐고 움직일 때의 움직임을 감지

☞ 약 4.5미터 공간 내에서 사용자가 자유롭게 사용

☞ 여러 게임들을 조금 더 현실감있게 Wii 리모콘을 사용하여 즐길 수 있는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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