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유통경로에서의 힘과 갈등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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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0.01.29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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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Contents 1.
경로파워행사의 중요성.

Contents 2.

경로파워의 원천과
경로구성원들의 상호의존성.
본문내용
제조업자의 경로관리목표 :
경로구성원가 만족할 만한 수익제공 + 표적시장에 마케팅경로서비스 제공

제조업자는 경로 구성원들의 마케팅활동을 조정 통제하는 과정에서 힘을 사용

마케팅 경로상의 어떤 구성원도 경로활등을 조정‧ 통제 가능
힘의 균형은 시간의 흐름에 따라 변화
경로구성원은 다른 경로구성원들의 활동을 통제하는데 다양한 전략 사용

경로리더는 각 경로구성원의 역할을 규정하고 경로구성원들간에 갈등이 발생될 때, 이의 해결을 위해 힘을 행사해야 한다.

기업은 소비자에게 최적의 유통서비스믹스를 제공함으로써 성공적인 경로관리가 가능

경로구성원은 전체 경로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서로 협동해야 하며 만약 경로구성원들간에 이해의 상충이 발생될 때 경로리더는 경로파워를 행사하여 이를 조정

전통적인 경로에서는 경로갈등에 대한 조정 및 통제가 어려움
수직적 마케팅시스템은 경로구성원들에 대한 역할할당과 경로갈등의 해소를 위해 힘을 행사할 수 있는 공식적 메커니즘 존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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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아 900원이 아깝네요. 정리는 되어 있지만 힘에 대한 내용도 빈약하고 수박겉핥기 식의 정리에 불과하네요. 갈등 관리에 대한 내용도 없고 그냥 정리만 했네요. 특히 갈등관리에 대한 내용은 거의 없네요.
  • ji***
    (2010.12.19 15:39: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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