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마케팅] 센추리 에어컨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9 / 2019.12.24
- 21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주제선정
2. 회사개관
(1) 조사방법
(2) 에어컨 구매시 고려상황
3. 제품분석
(1) LCA
[성능/소비전력/경제성]
1.소비전력에 의해 전기요금, 계약전력, 수전용량이 결정됩니다.
4. 폐가전제품 회수.재활용 협약
1)에어컨의 원리
4. 환경마케팅
(1) 4P 분석
(2) SWOT 분석
5. 시사점
(1) 제품적 측면
(2)시장적 측면
(3) 전략적 측면
6. 추천 전략
(1) PR(Public Relationship)
(2) Slogan Promotion
(3) 디자인
(4) 재활용
- 본문내용
-
1. 주제선정
해마다 증가하는 환경오염으로 인해 지구 온난화 현상이 가속화 되면서 지구촌 곳곳에서는 기온 이상 현상이 벌어지고 있다. 갑작스런 폭설과 폭염 때 아닌 홍수 그리고 가뭄 등으로 인해 많은 지구촌 가족들이 고통 받고 있다. 우리나라도 더 이상은 기온 이상 현상의 안전지대는 아니라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여름철에는 에어컨이라는 기계가 없으면 생활 자체가 불가능할 정도로 심한 열대야현상까지 겪고 있다. 따라서 예전에는 돈 있는 가정집이나 공공기관에만 있어 왔던 에어컨이 어느새 우리 생활 속에 깊숙이 자리 잡고 없어서는 안 되는 필수품으로 다가오고 있다. 이에 환경마케팅의 선정기업을 고르던 중 환경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에어컨이라는 물품을 생산하는 에어컨회사를 선택하게 되었다. 그 중에서도 에어컨만 전문적으로 생산하고 있는 회사를 찾고 있던 중 냉난방기의 선두기업인 센추리를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국내 에어컨 업체 중 가장 오래된 역사(30년/1968년)
최고의 기술력을 겸비한 전통 있는 에어컨 전문 회사
대형 냉동공조기기 부문에서의 시장점유율은 업계 1위
국내 가정용 3위 2000년대 초까지만 해도 센추리는 국내 냉동공조시장의 추진업체로 그 명성과 기술력을 대내외적으로 인정
2004년 3월 유동성 위기로 침몰위기
화인텍에 인수 (주)화인텍센추리 로 상호변경
2007년 화인텍과 분리 2009년 귀뚜라미 인수
출처: 정보통신부
(1) 조사방법
센추리 본사 홍보 담당자와의 전화통화와 센추리 홈페이지(http://century.co.kr) 각종 언론매체의 기사, 인터넷 전문자료를 다운받아 조사하였습니다.
(2) 에어컨 구매시 고려상황
우선 첫번째로 냉방능력이 우선시되고 다음으로 가격, 서비스, 디자인, 전략량, 재활용/재사용, 살균능력, 소음, 에어컨 사용기간, 친환경냉매제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주요에어컨들의 특징으로 센추리는 쾌속냉방 기능으로 일반 에어컨에 비해 희망온도 도달 시간이 2배 이상 빨라, 외출 후 집에 돌아왔을때 바로 쾌적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LG 휘센은 체온 변화에 맞춰서 냉방이되고 , 학습냉방, 파워냉방등의 기능이 있습니다.
삼성 하우젠은 스피드운전, 절전운전, 상하스윙, 열대야 쾌면등의 기능이 있습니다.
3. 제품분석
(1) LCA
a.제조과정 / 유통과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