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마케팅] 센추리 에어컨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9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제선정
2. 회사개관
(1) 조사방법
(2) 에어컨 구매시 고려상황
3. 제품분석
(1) LCA
[성능/소비전력/경제성]
1.소비전력에 의해 전기요금, 계약전력, 수전용량이 결정됩니다.
4. 폐가전제품 회수.재활용 협약
1)에어컨의 원리
4. 환경마케팅
(1) 4P 분석
(2) SWOT 분석
5. 시사점
(1) 제품적 측면
(2)시장적 측면
(3) 전략적 측면
6. 추천 전략
(1) PR(Public Relationship)
(2) Slogan Promotion
(3) 디자인
(4) 재활용
본문내용
1. 주제선정

해마다 증가하는 환경오염으로 인해 지구 온난화 현상이 가속화 되면서 지구촌 곳곳에서는 기온 이상 현상이 벌어지고 있다. 갑작스런 폭설과 폭염 때 아닌 홍수 그리고 가뭄 등으로 인해 많은 지구촌 가족들이 고통 받고 있다. 우리나라도 더 이상은 기온 이상 현상의 안전지대는 아니라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여름철에는 에어컨이라는 기계가 없으면 생활 자체가 불가능할 정도로 심한 열대야현상까지 겪고 있다. 따라서 예전에는 돈 있는 가정집이나 공공기관에만 있어 왔던 에어컨이 어느새 우리 생활 속에 깊숙이 자리 잡고 없어서는 안 되는 필수품으로 다가오고 있다. 이에 환경마케팅의 선정기업을 고르던 중 환경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에어컨이라는 물품을 생산하는 에어컨회사를 선택하게 되었다. 그 중에서도 에어컨만 전문적으로 생산하고 있는 회사를 찾고 있던 중 냉난방기의 선두기업인 센추리를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 국내 에어컨 업체 중 가장 오래된 역사(30년/1968년)
 최고의 기술력을 겸비한 전통 있는 에어컨 전문 회사
 대형 냉동공조기기 부문에서의 시장점유율은 업계 1위
 국내 가정용 3위 2000년대 초까지만 해도 센추리는 국내 냉동공조시장의 추진업체로 그 명성과 기술력을 대내외적으로 인정
 2004년 3월 유동성 위기로 침몰위기
 화인텍에 인수 (주)화인텍센추리 로 상호변경
 2007년 화인텍과 분리 2009년 귀뚜라미 인수

출처: 정보통신부
(1) 조사방법
센추리 본사 홍보 담당자와의 전화통화와 센추리 홈페이지(http://century.co.kr) 각종 언론매체의 기사, 인터넷 전문자료를 다운받아 조사하였습니다.

(2) 에어컨 구매시 고려상황
우선 첫번째로 냉방능력이 우선시되고 다음으로 가격, 서비스, 디자인, 전략량, 재활용/재사용, 살균능력, 소음, 에어컨 사용기간, 친환경냉매제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주요에어컨들의 특징으로 센추리는 쾌속냉방 기능으로 일반 에어컨에 비해 희망온도 도달 시간이 2배 이상 빨라, 외출 후 집에 돌아왔을때 바로 쾌적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LG 휘센은 체온 변화에 맞춰서 냉방이되고 , 학습냉방, 파워냉방등의 기능이 있습니다.
삼성 하우젠은 스피드운전, 절전운전, 상하스윙, 열대야 쾌면등의 기능이 있습니다.
3. 제품분석
(1) LCA
a.제조과정 / 유통과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벤치마킹 & 비즈니스 리스트럭처링
  • 마케팅 방정식에서 벗어난 감성적인 브랜드명, 웰빙 트렌드에 상응하는 알칼리 환원수 제품 등을 처음처럼의 성공요인으로 꼽은 것이다. 한기선 사장을 비롯한 두산 주류BG도 쇄도하는 강연 요청에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다.5>벤치마킹의 실폐사례 - United Airline자사의 역량과 외부환경에 대한 고려가 베제된 무조건적인 벤치마킹은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가로막는 장애요인이다. 성공기업의 여건과 자사의 여건간의 차이는 생각하지 않고 표면적으로

  • [경영학] 귀뚜라미 보일러 기업의 사회 환원 사례 연구
  • 마케팅이나 홍보 수단으로만 전락되는 모습을 보여 주는 것과는 다르게, 진실성이 느껴진다.그러나 사회 환원과 관련된 작업이 회사와 직접적인 연관성보다 회사의 간접적인 지원에만 의지하는 면이 있어, 회사와 동떨어져 있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다. 부녀, 학생 봉사단은 있고, 그 속에 직원이 참가하기도 하지만, 공식적인 직원으로만 구성된 봉사단은 존재하지 않는다. 또한 서로 간접적인 영향만 주니, 귀뚜라미 보일러에 있는 직원을 봉사에 참

  • 광고매체 조사 레포트
  • 사례들을 보면 참으로 다양하고 기발한 광고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또 온라인 광고의 경우는 기술만 가지고 있다면 상상하는 모든 것을 표현해낼수 있는 혁신적인 광고 매체이자 예술적으로 보이기까지 합니다. 우리는 기존의 4대 매체도 중요하지만 이러한 흐름에 좀더 빠르게 적응해야 합니다. 그리고 뉴미디어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이미 케이블티비나, 아이피 티비의 광고도 늘어나지만 여러 광고의 홍수 속에서 살아남는 법도 중요하고 이제 기술

  • [경영심리학] 진정한 리더란 어떤 존재인가 -리더십
  • 환경과 사회한경, 업무내용 등 기업의 모든 요소들을 고려한 리더십을 결정하기란 힘듭니다. 리더는 기업의 강점은 더욱 살리고 약점은 보완하는 경영을 펼쳐야 합니다. 따라서 어느 한 리더십이 입각한 경영은 지금의 경쟁시대에 뒤떨어지는 사고방식입니다. 환경에 따라 리더는 리더십이론을 잘 조합하고 유연하게 리더십을 적용해 나가는 것이 다각적인 측면에서 진정한 리더이며 리더십이라고 생각합니다.Ⅳ. 참고 《 참 고 문 헌 》헨리 민쯔버

  • [공무원면접] 시사상식
  • 마케팅(Demarketing) 기업들이 고객의 자사 상품에 대한 구매를 의도적으로 줄이는 활동으로 수요를 적절히 관리, 제품을 합리적으로 판매하는 마케팅 기법. 기업의 목적이 이윤의 극대화라고 보면 얼른 이해하기 어렵지만 소비자보호나 환경보호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함으로써 기업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바꾸는 효과를 기대하거나, 해당제품이 시장에서 독과점이라고 비난받을 위험이 있을때 사용된다. 담배식품의약품 등의 포장, 광고에 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