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론] IT 아웃소싱과 SLASLA(Service Level Agreement, 서비스 수준협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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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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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IT 아웃소싱
1. IT 아웃소싱의 개념
2. IT 아웃소싱의 형태 및 효과
3. 국내 IT 아웃소싱 주요사업자 소개
4. IT 아웃소싱 성공사례
5. IT 아웃소싱 현황
6. IT 아웃소싱의 문제점 및 활성화방안
7. IT 아웃소싱 전망
Ⅱ. SLA (Service Level Agreement, 서비스 수준협정)
1. SLA의 개념
2. SLA 의 추진방법 및 단계(참조사항)
3. SLA 의 구성요소
4. SLA 주의사항
- 본문내용
-
1.1 IT 아웃소싱의 개념
아웃소싱 (Outsourcing)
기업 업무의 일부 프로세스를 제 3자에게 위탁해 처리하는 것.
IT 아웃소싱 (IT Outsourcing)
정보시스템과 관련된 업무를 외부 전문 사업자에게 위임하여 운영하는 것.
즉, IT 아웃소싱은 기업이 전략적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IT 분야의 운영 및 관리를 외부 전문 업체에게 일정 기간 위탁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때, IT서비스 관련 인력 및 자산을 이관 하고 SLA에 기반하여 서비스 수준을 정의하는 계약 형태를 뜻한다.
일괄 아웃소싱 (Total Outsourcing)
계약 관리를 위한 정보화 기획 기능의 일부만 남기고 정보 시스템 기능 모두를 아웃소싱 사업자에게 이관하여 서비스를 받는 계약 형태
선택적 아웃소싱 (Selective Outsourcing)
단위 업무 기능을 나누어서 여러 사업자에게 위탁
Co-Sourcing
단위 업무에 대한 통제부서와 실행사를 분리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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